영유아의 식생활에 있어 나타나는 문제행동을 4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각의 지도방법을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8 / 2016.02.28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영유아의 식생활에 있어 나타나는 문제행동을 4가지 이상 제시하고 각각의 지도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유아의 식생활에 있어 나타나는 문제행동
1) 편식
2) 비만
3) 거식
4) 예절 없이 먹는 행동
2. 각각의 문제행동에 대한 지도방법
1) 편식
2) 비만
3) 거식
4) 예절 없이 먹는 행동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영유아의 식생활에 있어 나타나는 문제행동
1) 편식
편식은 특정한 종류의 식품을 좋아하고 특정한 식품을 거부하는 감정이 강한 것을 의미한다. 개별 식품을 싫어하기보다는 식품 종류별로 먹지 않는 경우이다. 즉 식품 선호가 특정 종류에만 치우쳐 발육과 성장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를 의미한다. 유아기에는 식품에 대한 기호가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다양한 음식을 경험할 기회를 주도록 한다. 편식의 원인은 병이나 특이 체질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주로

.
.
2. 각각의 문제행동에 대한 지도방법
1) 편식
첫째, 편식을 하는 영유아에게 음식을 강제로 먹이는 것은 그 음식과 더 멀어지게 할 수 있다. 따라서 영유아가 음식을 즐겁게 먹도록 하여야 한다. 영유아가이 즐겁게 음식을 받아들이고 미각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음식의 색, 냄새, 질감, 형태, 온도 등과 같은 감각적 특성을 살리도록 한다. 이러한 감각적
참고문헌
- 박은혜외, “보육프로그램개발”, 여성가족부, 2007
- 홍수연, “유아의 식습관 및 생활습관, 어머니의 영양지식이 유아비만에 미치는 영양” 국민대하교 교육대학원, 2007
- 김일옥외, “아동건강교육”, 양서원, 2006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1
- 권정윤외, “유아생활지도”, 학지사, 20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발달] 어머니 취업 영유아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대안
  • 영유아발달 및 타 교양과목 수업시간에(2) 조사 장소: 연세대학교 수업 강의실(3) 조사 대상: 대학생 남, 녀 40명 씩 총 80명 (이 중 영유아발달 수강생 20명 포함)(4) 조사 방법: 간단한 설문지 형식 (A4 반쪽짜리 설문)(5) 질문 내용:1. 자녀 출산 후 계속 직업을 가질 예정이십니까?① 네② 아니오2. 자녀 양육과 직업 병행을 어느 정도로 잘 할 자신이 있으십니까?← 잘 할 자신이 없다 ⇔ 잘 할 자신이 있다→① ② ③ ④ ⑤3. 자녀 양육에 있어서 역할 분

  • 다문화가족의 문제와 지원정책과 서비스 및 개선방향
  • 영유아 예방접종과 저소득계층에 대한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와 영유아, 임산부 건강검진 지원 등을 적극 검토해야 한다, 그리고 한국어가 서툰 외국인 아내로 인해 자녀가 한국어 습득에 장애를 겪을 수 있으므로 다문화가정을 위한 보육시설 마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다문화가정을 위한 보육시설은 자녀의 언어습득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외국인 아내들의 경제적 활동을 장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므로 적극적인 지원 대책

  • 우리조가 생각한 탈시설화 문제점 및 지역사회복지의 향후 과제
  • 방법 등 전체 형태의 변화로 생각할 수 있다. 탄력적인 서비스 제공에 있어서 보호를 제공하는 사람과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 등이 중요한 요소로 생각될 수 있다.2. 탈시설화의 등장배경 탈시설화는 미국에서 국가정책으로 제시되면서 시작되었다. 1940년대 후반부터 기사를 통해 수용시설내 열악한 상황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대규모 수용시설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증대되었다. 이후 1950년대에 미국은 점차적으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시

  • 보육학개론-표준보육과정의이해하고 내용을 정리하시오
  • 영유아가 생활하고 있는 보육시설의 보육과정은 영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해야 하고, 발달에 적합한 보육목표, 보육내용이 유아의 잠재력 개발의 좋은 방법이고, 다음 단계의 발달과 연계되어야 하며 영유아가 경험하는 지식과 기술은 계열성이 있어야 한다. (여성가족부, 2005)발달에 적합한 실제(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DAP)중시하는데이는 최소한 3가지 이상의 중요한 정보나 지식, 즉 아동의 발달과 학습에 대한 정보, 집단 내 개별 아동의 강

  • [아동복지] 아동의 영양 교육 기초 및 영양 문제 연구
  • 행동의 변화를 위한 계획된 행위로, 영양지식의 이해를 통해 식행동의 잘못을 알고 이를 개선하고자 하는 의지와 태도를 갖도록 하여 이를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지도하고 이 올바른 식행동이 식습관이 될 수 있도록 장애요인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한 지도 활동 중심의 교육체계이다. 또한 영양교육은 정신적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타고난 건강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기도 하다. 영유아기의 영양은 신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발달에 중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