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9 / 2016.01.0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및상담]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1) 인간중심 상담 이론의 주요 개념
2) 인간중심 상담의 목표
3) 인간중심 상담의 과정
4) 인간중심 상담의 상담자의 역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
1) 제한점
2) 장단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인간–중심 상담 이론은 사실, 실존주의 철학에서 시작하여 발달하였다. 인간–중심 상담의 근간을 이루는 인본주의 심리학이 실존주의로부터 추출해낸 가장 중요한 개념 중의 하나는 ‘성장’으로, 인간은 정적이지 않고, 항상 무엇인가 더 나은 존재가 되려고 노력하는 과정 중에 있다는 개념이다. 이러한 철학적 전제를 바탕으로 인간을 이해하려했던 칼 로저스는 인간이란 유기체를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모든 능력을 발달시키려는, 즉 계속적으로 성장하려는 성장 지향적 존재이며, 누구나 이런 건강하고 창조적인 성장을 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이현림 외(2006).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이부영(2002). 분석심리학. 일조각.
김현수 외(2006). 상담의 이론과 실제. 태영출판사.
이재규(1995). 로저스 인간중심상담에서의 존중의 의미.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피부학 요점정리
- 비사실 임직 하지만 엄연한 사실 인부 조리 극
-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관심을 갖고 있는 실천분야를 생각해 보시고, 자신이 해당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된 이유나 동기에 대해 서술하시오
- 선별적 복지와 보편적 복지 중 현재 우리나라에 필요한 복지 방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를 논리적으로 주장하시오 (사회복지개론)
- 노인복지론_우리나라 노인의 여가활동의 의미와 현황을 조사하고, 지역사회 내 노인 여가지원을 위한 기관을 찾아 홈페이지나 직접 방문을 통해 해당기관의 연혁, 비전 및 사명, 시설현황, 조직도, 사업 및 프로그램, 기관의 특성, 기관이 위치한 지역사회의 특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작성하시오
- 딥스 독후감, 딥스감상문, 딥스를읽고 그 안에서 본 놀이치료,딥스, 놀이치료, 딥스를읽고, 딥스와놀이치료
- 신빈민법(1834년)의 구제원칙에 대해 서술하고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온라인게임 라이프스타일 유형 및 행동 패턴과 관련하여 본인의 경험을 토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