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및상담]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9 / 2016.01.0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인학습및상담]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1) 인간중심 상담 이론의 주요 개념
2) 인간중심 상담의 목표
3) 인간중심 상담의 과정
4) 인간중심 상담의 상담자의 역할

2. 인간중심적 상담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
1) 제한점
2) 장단점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간–중심 상담 이론은 사실, 실존주의 철학에서 시작하여 발달하였다. 인간–중심 상담의 근간을 이루는 인본주의 심리학이 실존주의로부터 추출해낸 가장 중요한 개념 중의 하나는 ‘성장’으로, 인간은 정적이지 않고, 항상 무엇인가 더 나은 존재가 되려고 노력하는 과정 중에 있다는 개념이다. 이러한 철학적 전제를 바탕으로 인간을 이해하려했던 칼 로저스는 인간이란 유기체를 유지하고 증진시키는 방향으로 모든 능력을 발달시키려는, 즉 계속적으로 성장하려는 성장 지향적 존재이며, 누구나 이런 건강하고 창조적인 성장을 향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상담이론 중 1가지를 선택해서 그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이론을 성인학습상담에 적용할 때 제한점 및 장단점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이현림 외(2006).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이부영(2002). 분석심리학. 일조각.
김현수 외(2006). 상담의 이론과 실제. 태영출판사.
이재규(1995). 로저스 인간중심상담에서의 존중의 의미. 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담심리학2공통)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표]로 요약 제시하시오.
  •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을 비교설명하고, 그 결과를 하나의 로 요약 제시하시오.차 례1서론2상담의 개념3상담의 원리4상담의 과정5정신분석적 상담이론6인간 중심적 상담이론7인지상담이론8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인간중심적 상담이론, 인지상담이론 요약9결론10참고 자료1. 서론상담은 흔히 예술이며 과학이라고 합니다. 이는 상담이 심리학에 근거한 과학적 사고와 지식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가지 질문)동물농장천천히 더 천천히햄릿원소를 알면 화학이 보인다부칠 짐은 없습니다너에게 하고 싶은 말우문현답썅년의 미학일생일대의 거래변화의 시작 5AM 클럽습관의 힘중일전쟁(역사가 망각한 그들, 1937~1945)협상천재가 된 홍대리움직임의 힘내 치즈는 어디서 왔을까Gigged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침대부터 정리하라호모데우스불행 피하기 기술유럽 도시 기행1(아테네, 로마, 이스탄불, 파리 편)노는 만큼 성공한다자기통제의

  • 영재교육,전환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가족심리교육,성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진로교육,심리교육(학습,수업)프로그램, 컴퓨터게임교육프로그램
  • 1) Transition Without Special Services(특별한 서비스가 없는 전환)2) Transition With Time-limited Services(시간제 서비스를 가진 전환)3) Transition With On Going Services(지속적인 서비스로의 전환)3. 전환교육 프로그램의 단계1) 학교서비스2) 전환 과정 계획3) 사후 중등 서비스Ⅲ. 가족심리교육(학습, 수업)프로그램1. 기능적 유형 분류2. 구조적 유형의 분류Ⅳ. 성교육(학습, 수업)프로그램1. 필요성2. 목적3. 기능적 생활중심 성교육 프로그램의 구조4. 적용 Ⅴ. 진로교

  • [원격교육] 원격교육의 매체와 건축에의 적용
  • 및 제언참고문헌참고문헌참고사이트참고자료Ⅰ. 서론1. 연구의 의의와 목적원격교육에서 사용 할 수 있는 다양한 전달 매체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써 그 장단점을 파악하고 그것을 통해 교수자가 어떤 매체를 사용함으로써 학습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며 효과적으로 학습내용을 전달하고자 하는지를 목표, 학습자, 학습 환경에 따라 요구하는 조건들이 다르므로 그 다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 원격 교육에서 중요한 것은 코스설계 이며 이

  •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 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1.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설명2. 에릭슨 이론의 교육적 시사점Ⅳ. 결론【 참고자료 】인간과교육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Ⅰ. 서론전통적 교육관의 핵심은 그것이 지성중심주의 교육이라는 데 있다. 그 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