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 세계 보육현장을 가다. 함께 키우는 아이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2.28 / 2015.12.28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학개론] 여러나라의 보육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프랑스의 보육
2)독일의 보육
3)스웨덴의 보육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보육은 교육, 사회서비스, 영양, 건강 서비스 등을 종합한 보호 교육의 통합적 개념이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어린이집과 가정의 양육을 모두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이런 보육은 오늘날 아동의 복지적 측면뿐만 아니라 건강한 가족의 삶을 영위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영유아 보육의 중요성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외국의 보육현장(프랑스, 독일, 스웨덴)을 살펴보고 우리나라의 보육제도를 비교하여 살펴보겠다.

Ⅱ. 본론
1)프랑스

프랑스는 보육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보편적인 입장에서 유아의 권리를 우선시하는 수준 높은 보육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프랑스의 경우 공공보육기관인 크래쉬가 있다
<중략>
참고문헌
-보육학개론. 정민사. 박찬옥 외 공저. 2013

-프랑스와 스웨덴의 유아교육 및 보육에 관한 고찰. 민혜진. 2000.
학위논문(석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아동학과 아동학전공

-독일 통일 전후의 유아교육제도 연구, 손지영, 2005
학위논문(석사)-- 세종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학개론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
  • 있어서 교사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생각하게 되었다. 참고: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서영숙서지영, 학지사, 2002년)영유아 교육과정(김경철 외 3인 공저, 학지사, 2003년)영유아 보육론(김창복 외 3인 공저, 형설출판사, 2004년)보육학 개론(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2005년)영유아 보육론(서영숙김경혜, 양서원, 2004년)유아교육학개론(신옥순, 학지사, 2005년)www.reggiostudy.ory , 남서울대학교 아동복지학, 가우리블로그정보센터(GBC)네이버 검색

  • [보육학개론] 영유아 보육프로그램의 종류별 특성 - 프뢰벨, 몬테소리, 프로젝트, 레지오 에밀리아, 다중지능, 발도르프, 포테이지, 뱅크스트리트, 생태보육과정 등
  • 교육원리 - 능동적 학습, 주로경험, 계획-실행-평가과정 그리고 부모참여이다. 교육목표는 우선 아동이 사건, 개념등과 관련된 학습에 의욕적으로 참여하는 자세를 갖도록 하며 이후의 학교생활 및 인생에 있어서 독립성, 책임감, 자신감을 갖도록 돕는 것.참고문헌 기순신, 김호인 저, 보육학개론, 공동체 2014권대도, 김수영 외 저, 보육학개론, 양서원 2014천은영, 유수정 저, 보육학개론, 정민사 2014나종혜, 김상림 외 저, 보육학개론, 양서원 2014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
  • 보육학 개론 중간교안0k제 1 차시 : 보육의 필요성 및 목적제 1 절 보육의 개념제 2 절 보육의 필용성제 3 절 보육의 목적제 2 차시 :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1 절 영유아의 권리제 2 절 영유아보육의 특성제 3 절 영유아 보육패러다임의 변화제 3 차시 : 보육경험이 영유아발달에 미치는 영향제 4 차시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보육의 요소제 5 차시 : 외국의 영유아 보육제 1 절 고대~16세기의 보육제 2 절 17~18세기의 보육제 3 절 19~20세기의 보

  • (영유아보육프로그램) 아이살림, 생명살림의 ‘생태유아교육’ 프레젠테이션
  • 현장을 생태유아교육으로 바꾸어 나가는 원동력생태유아교사로서의 진정한 스승상을 찾아주고 교육 현장의 문제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생태유아지도사 자격증http://www.isalim.co.kr/THANK YOU하나하나의 소중한 꿈(나무) 들이 모여 숲을 이룬다*** 참고자료영유아보육학개론 / 공동체 / 유구종, 조희정월별로 살펴보는 생태유아교육프로그램 / 공동체 / 하정연. 이연주아이들과 함께 하는 자연건강교육 / 공동체 / 임재택 외 5인영상 : Ebs 다큐

  • [보육학개론] 보육프로그램의 종류와 특성을 알아보고 우리나라에서의 적용 및 문제점에 대해 기술 하시오
  • 위한 부모교육」김은희(2004)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의 이해와 현장 창지사 이연섭(1995)유아 교육과정 . 서울:창지사. 학지사 2006보육학개론 - 이순형 외 공저 이규식․강수균․전헌선 공저, 1999, 중도․중복장애아 재택․순회교육, 대구대학교출판부김삼섭, 『중증 장애인의 교육과 재활』,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1996.이금진 외 2인 공역, 『장애아동을 위한 창조적 놀이 활동』, 학지사, 1997.이경영, 『유아를 위한 사회교육』, 교육과학사, 199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