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닝 학습을 위한 여러가지 전략(예, 시간관리, 자기관리, 과제관리 등)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거나 특별히 선호하는 전략 2가지를 선정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1.17 / 2015.11.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러닝 학습을 위한 여러 가지 전략(예, 시간관리, 자기관리, 과제관리 등) 중에서 자신이 좋아하거나 특별히 선호하는 전략 2가지를 선정하여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러한 학습전략 개념 및 여러 가지 전력 유형
2. 자신이 선호하는 학습전략
1) 자기주도 전략
2) 사회성(상호작용)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이러한 학습전략 개념 및 여러 가지 전력 유형
이러닝 학습자들은 전통적인 면대면 학습 환경에서의 많은 학습전략들이 이러닝에서도 사용하고 있다고 주장하였다. 또한 이러닝에서 특별하게 요구되는 학습전략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음을 밝히고 있다. Eastmond는
.
.
2. 자신이 선호하는 학습전략
1) 자기주도 전략
학습전략은 온라인 학습에서 더 비동시적 학습활동이 강조된다는 점에서 오프라인 학습보다 온라인 학습이 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보았으며 학습활동에서 학습전략은 학습내용의 중요점을 찾아내고 종합, 분
참고문헌
- 이정화외, “이러닝 영어회화 수업의 상호작용적 교수학습 전략”, 한국응용언어학회, 2010
- 조정아, “대학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자의 수강경험과 자기주도 학습전략 수준에 따른 학습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 차이 분석”, 한국교원대, 2013
- 류은정, “이러닝 환경에서 대학생의 배경변인, 학습스타일과 이러닝 학습전략에 관한 연구”, 숙명여대, 2009
- 백진선, “이러닝 자기조절학습 촉진 운영전략이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미치는 영향”, 숙명여대, 20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재교육과정 개념, 영재교육과정 필요성,목적, 영재교육과정 유형,형식, 영재교육과정 실태,쟁점, 영재교육과정 사례, 영재교육과정 제고방안,제언
  • 자기 통찰의 재능 등 다양한 재능이 있을 수 있다. 때로는 이 모든 분야에서 재능을 나타내는 아이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많은 아이들은 이중 몇 가지 분야에서 재능을 나타내기도 어렵다. 그러므로 각 아동이 어느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재능을 나타내는지, 즉 적성을 잘 파악하여 그 재능을 키워주고자 노력할 필요가 있다.Ⅱ. 영재교육과정의 개념1. 미국 교육부(USOE, 1976)의 이론미국 교육부는 “영재를 위한 차별화된 교육 또는 서비스에 대해서

  • [생활지도] 심리검사
  • 시간을 엄격히 제한하는 검사② 역량검사 : 검사 실시 시간을 제한하지 않는 검사 이외에 문항의 형식(언어성 검사/비언어성 검사), 제한조건(시간제한 검사/작업량 제한검사), 자극의 구성(구조화 검사/비구조화 검사)등에 의한 분류도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여러 가지 유형의 심리검사들 중 성격검사인 MBTI와 MMPI, 흥미검사인 Holland 진로적성검사, 지능검사인 K-WAIS를 다루도록 하겠다.(2) Holland 진로적성검사1) 흥미검사의 개요흥미 검사는 연령, 직

  • 교육공학 한국 사이버 교육 미국 사이버 교육 기능성 게임
  • 여러 학자들은 이야기하지만 크게 위에서 언급한 수단과 관련지식(=과정)중 어디에 강조점을 두는가에 따라 구분되는 듯하다.우선, 수단 즉 어떻게 가르치느냐에서 무엇을 가지고라는 수식어를 강조하는 정의가 있다. 이를 흔히 상대적 교육학, 하드웨어교육학, 산물로서의 공학, 교육에서의 공학, 교수로서의 교육공학 등으로 불리며 홀로웨이(Holloway)는 이를 채택(adoption)이라고 했다. 무엇을 가지고를 강조하는 이 개념은 학습자의 요구와 학습내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위한 목적의 도구이며, 이를 통하여 2개의 제품군에서 비슷한 소비패턴이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화장품/의류Brand positioning in categorized products:각각의 제품군으로 분류된 브랜드를 다시 분석하는 작업으로 6 facets model과는 달리 조사 대상자들의 주관적인 느낌이나 판단을 반영하였다. 예를 들자면 싸다/비싸다, 나에게 맞다/맞지 않는다, 오랜 기간/단기간 사용했다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저자들에게는 브랜드 관계 분석에 있어 중요한 기초가

  • [인간행동] 아동기
  • 중요한 활동이다. 아동은 이러한 단체놀이를 통해서 다음의 세 가지를 배우게 된다.①분업의 원리를 학습하게 된다.②경쟁의 본질과 승리의 중요성을 학습하게 된다. ③개인의 목표가 단체의 목표에 종속된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2)정서 발달 아동기의 사회정서 발달을 위한 구체적 목표는 다음과 같다.①자아존중감 경험하기: 가족의 한 구성원으로서 자신 확인하기, 독립심 증진시키기, 자신감을 지니고 남에게 보여주기, 자신의 권리 옹호하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