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하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23 / 2015.09.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이의 개념과 특성을 정리한 후 보육교사가 알아야 할 놀이의 내용을 점검하고?영유아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여 보았다.
목차
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하기 보육은 영유아가 자발적으로 선택한 놀이를 해 나가는 자발적인 활동이다. 그러므로 보육교사는 놀이지도자의 역할을 유능하게 수행해야 한다. 보육교사가 알아야 할 놀이의 내용을 점검하고 어린이집에서 수행해야 할 교사의 역할을 정리해 봅시다.
Ⅰ. 서론
Ⅱ. 본론
1. 놀이의 개념
2. 놀이의 특징
3. 보육교사가 알아야 할 놀이의 내용
4. 놀이지도에서 보육교사 역할
1) 관찰자 역할
2) 계획자 역할
3) 상호작용자?역할
4) 관리자로 역할
5) 평가자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영유아의 놀이의 정의, 개념, 특징을 설명하고, 영유아의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 역할을 설명하기 보육은 영유아가 자발적으로 선택한 놀이를 해 나가는 자발적인 활동이다. 그러므로 보육교사는 놀이지도자의 역할을 유능하게 수행해야 한다. 보육교사가 알아야 할 놀이의 내용을 점검하고 어린이집에서 수행해야 할 교사의 역할을 정리해 봅시다.

Ⅰ. 서론
놀이는 영유아 발달과 학습에 필수적인 요소이다. 많은 학자들은 영유아의 놀이가 영유아의 언어 기술, 문제 해결력, 기억, 창의성을 포함한 인지발달에 유익한 결과를 가져올 뿐 아니라 사회적 기술의 발달에 기여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유아는 놀이를 통해 자신의 생각을 자발적으로 나타내고 실험하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학습한다. 이런 놀이의 주인공은 영유아다. 그러나 보다 효과적인 놀이로 발전하여 영유아에게 효과적인 학습수단이 되기 위해서는 보육교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론에서는 놀이 개념과 특성을 정리한 후 보육교사가 알아야 할 놀이의 내용을 점검하고?영유아 놀이지도자로서의 보육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여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조복희, 김현지, 양연숙 외 2명 저, 보육학개론, 교육과학사, 2015
문혁준, 서소정, 신혜원 외 3명 저,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창지사 2014
현영렬, 류종훈, 손은아 외 1명 저, 유아발달론, 청목출판사, 2014
김연진, 이상희, 고영자 저, 영유아 보육과정, 태영출판사 201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늦게나마 시작한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4293***
    (2018.12.04 17:44:45)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