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소통 영역과 사회관계 영역을 비교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09 / 2015.09.0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의사소통 영역과 사회관계 영역을 비교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의사소통 영역과 사회관계 영역의 성격 비교
1) 의사소통 영역의 성격
2) 사회관계 영역의 성격
2. 연령별 의사소통 영역과 사회관계 영역 내용 비교
1) 0~1세, 2세 보육과정
2) 3~5세 보육과정(누리과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과정 구성에 있어서 어떠한 내용을 선정하고 어떻게 조직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은 매우 중요하다. 보육과정의 내용이란 보육과정의 목표 및 목표와 유기적인 관계를 맺음으로써 영유아기에 경험해야 하는 내용을 모아 놓은 것을 말한다. 먼저 내용 선정에 있어서, 영유아가 경험해야 하는 내용은 흥미와 발달에 적합하면서 영유아가 생활하는 사회문화적 맥락과 연계되며 영유아기에 필요한 지식, 기
.
.
Ⅱ 본론
1. 의사소통 영역과 사회관계 영역의 성격 비교
1) 의사소통 영역의 성격
의사소통 영역은 언어의 기본 형태인 구어와 문어를 활용하여 나와 다른 사람의 느낌이나 생각, 경험을 상황과 상대방에게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영역이다. 또한 말과 글의 관계를 알고 읽기와 쓰기에 흥미를 가져 언어 사용을 즐기도록 하는 영역이다. 의사소통 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네 가지 내용 범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 네 가지는 말과 글의 사용에 중점을 두고 서로 연관 지어서
참고문헌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박찬옥외, “보육학 개론”, 2013
- 보건복지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언어교육3공통 유아언어발달설명하는3가지이론 행동주의 상호작용주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언어교육 내용특징 교사계획한 유아언어교육활동계획안작성하시오00
  • 사회적 상호작용주의언어교육 내용특징 교사계획한 유아언어교육활동계획안작성하시오00 유아교육과 유아언어교육3공통1. 유아의 언어발달을 설명하는 이론들 중 3가지 이론(행동주의, 상호작용주의, 사회적 상호작용주의)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각 이론과 관련된 언어교육방법을 설명하시오. (10점)2. 우리나라의 국가 수준 유아교육과정에서 제시한 언어교육 내용의 특징을 설명하시오. (10점) (*유의점: 포함될 내용은 유아언어교육과 관련된 영역,

  • [커뮤니케이션조사론] 재 서강대 유학생의 문화적응 스트레스 및 사회적 지지에 따른 생활만족도 연구
  • 관계를 존중하는 것이다(유명주, 2004).다른 문화 환경에 거주하는 개인이 새로운 환경에 처하면서 지금까지 익숙하였던 생활습관, 관습과 같은 고유문화 전통적인 가치, 사회적 규범과 같은 사회적 기준과 다른 사회에 적응하여야 한다. 더구나 그 상태에 변화가 급격하게 생활의 전 영역에 미치면 이에 따르는 어려움도 높아질 것이다. 많은 연구자들의 연구에 의하면 다른 문화권으로 이주한 개인들이 다양한 변화로 인하여 겪는 문화적응은 개인들의

  • 말하기 수업 시 활용 가능한 활동과 청화식 교수법에 대한 고찰
  • 의사를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한 도와주는 도구이다. 즉 연극놀이 활동은 한국어학습에서는 의사소통능력, 특히 구두 언어능력을 신장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연극놀이 활동과 연극놀이 공연을 비교해보면 차이점 있다. 즉, 연극놀이 활동에서 대사를 배우는 것은 의식적이고 형식적인 활동이고 반면에 연극놀이 공연 시작하기 전에 예행연습을 하는 동안 대화를 통해 언어는 비형식적이 습득되고 무의식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더욱 언어습득

  •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국어지식`과 `문법` 영역 분석
  • 관계를 말한다.현대국어와 옛날 국어의 차이점에 대하여 말한다.심화음성 언어를 사용할 때와 문자 언어를 사용할 때의 장단점에 대해 토의한다.모임별로 임의의 낱말을 특정한 의미로 사용하기로 약속하고, 그 약속에 따라 의사소통을 한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방언에서 옛말의 흔적을 찾는다.남북한 언어의 차이가 발생하는 원인과 그 극복 방안에 대하여 토의한다.언어와 사고, 사회, 문화의 상호 영향 관계를 예를 들어 설명한다.국어의

  • 부적응적 인간관계의 유형 중 자신과 가깝다고 생각되는 유형은 무엇인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일상 속 두 가지 이상의 사례를 들어 설명
  • 의사소통 유능성, 만족스러운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는 관계적 유능성, 그리고 그 밖에도 공감성(empathy), 주장성(asserticve) 등의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어왔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부적응적 인간관계의 유형 중 자신과 가깝다고 생각되는 유형은 무엇인지 선택하고, 그 이유를 일상 속 두 가지 이상의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Ⅱ. 본론1. 인간관계의 정의‘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다. 태어나면서부터 한 집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