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보편화 되고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견해를 쓰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8.02 / 2015.08.02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정형화된 교육체계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놀이 중심의 교육 등을 강조하면서 도입된 숲 체험 유아교육 프로그램의 도입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으로 그 필요성과 교육적 의의 그리고 효과에 대하여 논하여보았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의 필요성
2. 숲 체험의 교육적 의미
3. 숲 체험을 통한 유아의 배움
1) 자연과 교감으로 감성 회복
2) 자연생태계 법칙 이해
3) 숲 체험으로 창의성, 다중지능 발달
4) 숲 체험으로 지성과 감성, 영성 발달
4. 숲 체험을 통한 유아의 건강과 행복
Ⅲ. 맺는 말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현재 유아교육기관에서 보편화 되고 있는 숲 체험 프로그램 도입에 대한 자신의 다양한 견해를 쓰세요.
Ⅰ. 서론
숲 체험은 어린이뿐만 아니라 청소년 성인 모두에게 삶의 건강과 행복에 매우 효과적인 프로그램으로 부각되었다.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은 정형화된 교육체계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유아들의 창의적 정서 발달과 건강 증진을 위해 오감 만족 체험 활동 위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유아교육에서 유아의 전인적 성장과 놀이 중심의 교육 등을 강조하면서 도입된 숲 체험 중심의 유아교육 프로그램은 요사이 매우 부각된 교육방법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유아교육프로그램의 도입에 대한 본인의 생각으로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의 필요성과 교육적 의의 그리고 숲 체험을 통한 효과에 대하여 논하여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유아 숲 체험프로그램의 필요성
어린이는 몸과 마음이 튼튼하게 자라도록 균형 있는 영양 섭취와 질병의 예방과 치료 그리고 해로운 사회 환경으로부터 보호 받으면서 깨끗한 환경에서 살아야 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린이는 즐겁고 유익한 놀이와 오락 시설, 좋은 교육공간을 제공받고, 자연과 예술을 사랑하고 과학을 탐구하는 마음과 태도를 길러주어야 한다. 그러나 어린이들은 자연, 놀이, ...이하 생략...
- 참고문헌
-
서영민, 유아숲체험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15
유아교실편집부, 자연이 숨쉬는 숲 체험 현장, 유아교실, 2015
곽노의, 이신영, 숲체험 교육, 창지사, 201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