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자동차-과거 위기의 gm 과 노동조합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과거 위기의 gm 과 노동조합의 역할
비상한 시기, 노동조합의 비상한 대책이 요구된다
GM대우 휴업소식이 모든 언론의 톱뉴스로 깔린다. 세계경제의 위기상황은 도대체 어디가 끝인지 그 깊이가 어느 정도인지를 가늠할 수가 없다. 다가오는 2009년은 과연 어떠한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올 것인지? 우리의 일터에는 어떠한 일들이 벌어질 것인지?

금속노조, 지금을 위해서 만들었다!
지금 우리만의 위기가 아니다. 전체 노동자들의 위기이면서 특히 한국 자동차 산업노동자들의 공동의 위기다. 한국자동차산업을 살리고, 또 우리의 일터를 지키기 위해서 공동의 대응이 필요하고 그래서 금속노조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더구나 금속노조 15만 조합원 중에 대다수가 자동차 업종에 속하고 있다. 완성4사와 부품업체 노동조합이 거의 대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금속노조는 산업정책차원의 대응방안을 마련할 수 있다. 미국을 포함해서 전 세계적으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서 자동차 산업에 엄청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 현대 자동차의 전략 수립 방안(e-Marketplace 안정적 형성 방안을 중심으로)
  • 자동차의 진입 위협 선발기업의 원가우위 이점기존기업의 브랜드 파워위협적이지 않음2-3. 경쟁사 분석미래 목표현대차와 더불어 2010년내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 진입기아 국내 최고의 자동차 서비스 제공회사,자동차 유통문화 혁신의 선두회사GM대우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의 도약쌍용차 르노삼성 SUV,RV전문메이커로 도약현재 전략제품포트폴리오 변화를 통한 공격적 경영기아 GM과의 합작을 통한 공격적인

  • 현대자동차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현대자동차 생산 및 판매 현황 분석, 자동차산업 시장여건 분석
  • 자동차 제조업체로 올라가게 된다. 75년에 국제적 규모의 자동차공장을 울산에 설립하고 76년 국산고유모델 포니를 탄생시키며 2000년 기아의 부도로 인해 기아자동차를 흡수하면서 국내 최고의 자동차업체로 등극하였다. 현재 국내 3곳의 공장(울산, 아산, 전주)과 4곳의 연수원 2개소의 연구소. 국외에 170여 개국에 대리점을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 세계5위의 자동차 제조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8, 2009글로벌 금융위기 때 위기를 맞은 다른 자동차

  • [노사관계] 현대자동차노사관계의 역사와 현안
  • 대우나 기아자동차 보다도 노조 결성이 늦었다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기도 하다 조성재 (한국 노동 위원회 연구위원) “한국 자동차 산업 노사관계의 현황과 과제”-1987년 6월 정부의 민주화 조치에 의해 고양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노동조합운동에 대한 국가의 통제가 일시적으로 약화되자 노조 결성과 근로조건의 개선을 요구하는 자연발생적 파업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현대에서도 노동조합이 공식적으로 결성되어지게 된다. 이러한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의 경영전략
  • 과2.브랜드 차별화 전략 IV.대우자동차18제 1장 GM코리아의 시기(1972~1976)-거듭되는 인수합병181.기업의 외부환경-정부의 자동차 공업 1원화 방침과 그 이후의 3사 경쟁상황2.내부상황-제휴기업 도요다의 철수3. 위기 탈출 모색(1) GM과의 합작(전략적 제휴)과 실패(2) 신진의

  • [경영전략]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대우자동차 경영전략
  • 과2.브랜드 차별화 전략 IV.대우자동차18제 1장 GM코리아의 시기(1972~1976)-거듭되는 인수합병181.기업의 외부환경-정부의 자동차 공업 1원화 방침과 그 이후의 3사 경쟁상황2.내부상황-제휴기업 도요다의 철수3. 위기 탈출 모색(1) GM과의 합작(전략적 제휴)과 실패(2) 신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