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아동학대, 또래관계의 어려움, 등교거부 등을 설정하여 준비단계, 초기단계, 갈등단계, 문제해결단계, 동결단계에 상담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2 / 2015.04.22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복지론] 아동기에 겪을 수 있는 아동학대, 또래관계의 어려움, 등교거부 등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준비단계, 초기단계, 갈등단계, 문제해결단계, 동결단계에 맞추어 상담과정을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에 겪을 수 있는 문제행동을 가상으로 설정
1) 행동 특성
2) 학업성취도
2. 문제행동 아동의 상담과정
1) 준비단계
2) 초기단계
3) 갈등단계
4) 문제해결단계
5) 동결단계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행동주의 이론에 의하면 아동의 사회적인 행동은 학습된 것이고 아동이 보이는 모든 행동이나 사고는 학습에 의한 것이다. 아동에 대한 부모의 이해부족, 일관성 있는 지도의 부재와 양육 태도의 불일치는 아동의 사회적 행동이나 사회적 의식에 대한 학습 기회와 긍정적인 강화 경험을 갖지 못하게 했다. 즉 어렸을 때 부모와 아동이 적절한 관계를 형성하지 못하고, 적절한 사회적 행동 모방의 기회가 부족해 아동의 타인에 대한 태도나 기대, 신념 등이 긍정적으로 형성되지 못했을 뿐 아니라 사회적 행동을 적절히 습득하지 못한 것이다. 이로 인해 아동이 적절한 사회적 기술을 알지 못하고 타인과 원만한 관계를 맺지 못하며 주변 사람들에 대한 무관심과 부정적인 인식이 형성되는 등의 문제를 갖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기에 겪을 수 있는 아동학대, 또래관계의 어려움, 등교거부 등을 가상으로 설정하여 준비단계, 초기단계,
- 참고문헌
-
황성원 외(2010). 아동심리와 상담. 창지사.
이장호 외(1997). 상담심리학. 박영사.
허인영(1999). 빈곤·결손가정 아동의 부적응 행동에 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석사학위논문.
김영란(2000). 상담단계별 상담자 공감과 내담자 체험 및 상담성과의 관계. 연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문법적 교수 요목과 개념ㆍ기능적 교수 요목의 특징에 대해 서술하고 두 교수 요목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점과 그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스포츠 현장에서 운동역학 이론이 적용된 사례 조사
-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형태, 현황, 사례
- 정치적 관점에서의 군 전문직업주의 유형에서 구, 신 직업주의
- 군 전문직업주의에 있어 정치적 관점의 분류중 구 직업주의와 신 직업주의에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