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예 - 체코 도자기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12 / 2015.03.1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체코는 한반도의 1/3의 면적과 인구1,022만명, 수도는 프라하이고,
민족은 체코인 94%, 슬로바키아인 4%로 이루어져 있다
종교는 인구의 약 43%인 440만 명이 카톨릭 신자이고, 의외로 체코 총인구의 30%정도는 무신론자로 알려져 있다.
언어는 체코어를 사용하고 세계에서 발음하기 가장 어려운 언어로 기네스 북에 올라있다.

체코슬로바키아는 동유럽공산주의 국가 중 최고의 생활수준과 높은 문화를 유지한 공업국가 였는데 체코인과 슬로바키아인과의 민족적·언어적·문화적 이질감과 경제적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1990년 슬로바키아공화국과 연방제를 구성하였다가 평화적으로 분리·독립하여 1993년 체코공화국이 되었다.

체코를 보면 볼수록 한국과 닮았단 생각을 많이 하게 됬다.
우리나라처럼 유난히 외세의 침략이 많았고 나치점령, 공산국가를 거쳐 오늘날이 오기까지 아픈 역사가 있어 조사하며 친근감이 느껴졌다.
기후에 있어서 사계절이 뚜렷한 점도 비슷하다. 덥지 않은 여름과 습한 겨울, 그리고 맑고 청명한 봄, 가을을 볼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어디서나 짙은 안개나 스모그 현상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메세나 사례 연구
  • 조사.- 우리나라에는 없는 외국기업의 메세나1) 문화를 파는 외국기업“현지에서 거둔 수익은 반드시 그 나라에 환원한다!”메세나 대국이라 일컫는 미국이나 유럽, 일본 등 구미 선진국은 ‘나눔과 베품의 정신’에 철저하다. 따라서 다국적 기업의 메세나는 단순한 문화사업 이상의 의미와 가치를 지니고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렇게 외국기업들은 확고한 이념 아래 체계적으로 메세나를 진행하고 있다. 2) 토착화를 생각하는 외국기업의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조사하면서 부산관광의 문제점을 두 가지로 정리해 보았다. 첫 번째는 계절성의 문제, 두 번째는 부산하면 떠오르는 랜드마크가 없다는 것이다. 먼저 랜드마크를 살펴보면 Eckbo(1960)에 의하면 사람들은 도시 환경 속에서 사인이나 지도와 같은 추상적인 물체보다는 랜드마크에 의해 도시의 물리적 환경에 적응하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한 도시에 익숙한 사람일수록 도시가 가진 독특한 특성 때문에 랜드마크를 기점으로 하여 도시 활동을 하는데 의존하

  • [문화관광이벤트] 문경 한국 전통 찻사발 축제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 체코,스웨던,라트비아,스위스, 뉴질랜드,노르웨이,일본,중국,대만,싱가폴,말레이시아,인도네시아,베트남,마카오,홍콩24개국전국도예명장특별전5.1(금)~5.10(일)촬영장(교태전좌측)작품 수송 및 사진촬영- 명장사진 및 약력 액자 게첨- 도록제작8명전국찻사발공모대전5.1(금)~5.10(일)촬영장(교태전)- 공모대전 접수(3.8)- 수상자 심사(3.12)- 도록제작(3.25)90점문경도자기명품전5.1(금)~5.10(일)촬영장(교태전별채)- 작가별 도록작품 전시28

  • [한국과학기술사]한국의 도자기 연구(도예 체험보고서 첨부)
  • 도자기의 표면에 얇게 씌워서 광택과 색채 또는 무늬를 내어 주는 유리질의 분말을 말한다. 유약은 실용적인 목적, 미적인 목적, 그리고 단열/단전의 목적을 가지고 사용되는데 주목적은 실용 용기에 입혀서 그릇의 강도를 높여주고 위생적이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유약의 사용은 실용적인 목적과 함께 아름다움을 주는 미적 목적도 겸하게 되며, 특히 도예가에게는 유약의 선택과 사용법에 따라서 작품의 개연성이 달라

  • [국제경영전략] 한국도자기 해외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 REPORT한국기업의 동남아시아시장 진출전략 - 한국도자기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목차 I. 조사목적과 한국도자기소개1. 조사목적2. 한국도자기소개II. 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 진출배경1. 국내 도자기 산업 현황2.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동기3. 인도네시아 진입방법 결정요인4. 인도네시아 시장현황Ⅲ. 한국도자기의 인도네시아 진출전략1. 진입 방법2. PT 한국 세라믹 인도네시아3. 경영 관리Ⅳ. 한국도자기의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