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별 사회복지와 환경(환경교육진흥법, 학교환경복지, 학교환경개선, 학교환경과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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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환경교육진흥법

2. 학교별 환경복지
1) 초등학교
2) 중학교
3) 고등학교
4) 대학교

3. 기대 효과 및 나아갈 방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환경교육진흥법

1) 목적
이 법은 환경교육의 진흥에 필요한 사항을 정하여 환경교육을 활성화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룸으로써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2) 정의
(1) “환경교육”이란 국가와 지역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목표로 국민이 환경을 보전하고 개선하는데 필요한 지식·기능·태도· 가치관 등을 배양하고 이를 실천하도록 하는 교육을 말한다.
(2) “학교환경교육”이란 「유아교육법」제2조에 따른 유치원, 「초·중등교육법」제2조 및 「고등교육법」 제2조에 따른 학교, 「한국과학기술원법」에 따른 한국과학기술원과 「광주과학기술원법」에 따른 광주과학기술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환경교육을 말한다.
(3) “사회환경교육”이란 학교환경교육을 제외한 환경교육을 말한다.
참고문헌
희망 경기 교육
원주 일산초등학교 녹색성장교육연구학교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경기도 교육청 - 저탄소 녹색성장실현을 위한 친환경 녹색학교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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