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프로그램 관리 이론들의 특징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9 / 2015.02.0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사회복지행정론] 사회복지 프로그램 관리 이론들의 특징 비교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목표관리제(MBO)의 개념과 주요특징
1) 개념
2) 주요특징
2. 프로그램평가검토기법(PERT)의 개념과 주요특징
1) 개념
2) 주요특징
3. 시간활동계획표(Gantt chart)의 개념과 주요특징
1) 개념
2) 주요특징
4. 월별 활동계획 카드(shed-u-Graph)의 개념과 주요특징
1) 개념
2) 주요특징
5. 방침관리기획(breakthrough planning)의 개념과 주요특징
1) 개념
2) 주요특징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사회복지 프로그램은 사전에 조정된 일련의 활동들이라는 점이다. 하나의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선 욕구조사를 통한 인지된 사회문제규명,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가설설정, 목표와 세부목표 설정 등이 선행되어야 한다. Rapp와 Poertner (1992)는 프로그램을 설계하기 전에, 사회복지 프로그램과 그 프로그램을 통해 구현될 사회복지가치와 이념을 연결하고, 사회 문제, 고통받는 사람들에 대한 기술과 정도, 개입방법에 대한 과거의 성과 등에 관한 정보를 수집해야 하며, 마지막으로 개인, 집단, 조직, 기관, 사회 등 개입수준을 고려해야 한다고 했다. 따라서 프로그램은 어떻게 수행되어야 하는가에 대한 구조화되고 합리적인 모형구축을 포함해야 하므로 하나의 구조로서 파악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사회복지 프로그램 관리 이론들의 특징을 비교
- 참고문헌
-
성규탁(1993). 사회복지행정론. 법문사.
김형식(2007). 사회복지행정론. 양서원.
최성재 외(2001). 사회복지행정론. 나남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앤더슨의 복지국가 유형을 바탕으로 영국, 독일, 스웨덴의 사회복지 제도에 대하여 분석하시오
- 중국음식문화 레포트
- 생활지도와상담_4주에서 6주까지 학교상담을 진행하는 기법과 다양한 이론들을 배웠습니다 학교상담은 주제와 상황에 따라 응용할 수 있는 이론이 달라질 수도 있고, 상담자가 어떤 이론을 선호하느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다 학교장면에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가장 잘 해결할 수 있는 상담이론을 선택하고 선택한 상담이론의 관점에서 이를 설명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한국의 장애인복지에서 탈시설화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 제도적, 협의 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회문제] 성차별문제 -직장내 성차별
- [사회복지정책론] 사회복지정책을 선별적·보편적, 잔여적·제도적, 협의·광의의 기준에 따라 정의하고, 각각의 정의에 해당하는 구체적인 제도를 예로 들어 설명한 후, 제시된 기준들의 관계(대응 관계 및 발전방향)를 설명하시오.
- [사도바울] 사도바울의 일생, 사도바울의 성장 과정, 사도바울의 교회론, 사도바울의 구원론, 사도바울의 종말론, 사도바울의 의인론, 사도바울의 사도권, 사도바울의 인간론 분석
- [아동복지정책과 제도] 아동복지정책의 개념(정의, 의의, 방안)과 우리나라와 외국의 아동복지정책의 현황, 아동복지행정과 전달체계 및 아동복지 관련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