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대해 신문이나 매체를 찾아 기사들을 찾아보고 해결방법에 대해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작성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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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대해 신문이나 매체를 찾아 기사들을 찾아보고 해결방법에 대해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대한 신문기사 내용
2. 위 신문기사 내용을 참고로 한 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관한 질문과 답변형식의 해결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대한 신문기사 내용
어린이는 물론 영·유아들에게까지 확산되는 조기 영어교육이 많은 부작용을 낳고 있다. 외국어 교육은 어렸을 때부터 실시하는 것이 좋다는 주장이 있다. 하지만 이에 따른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현재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도 이뤄지는 영어교육은 자국의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이에게 외국문물을 무분별하게 수용케 함으로써 전통가치를 왜곡시키는 가치 혼란을 겪게 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사교육을 부추겨 교육의 불평등을 초래하기도 한다. 초등학교나 유치원에서 영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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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위 신문기사 내용을 참고로 한 유아기 부모의 지나친 교육열에 대한 반작용에 관한 질문과 답변형식의 해결방법
문 : 위 기사는 영어조기 교육의 부작용에 관한 기사입니다. 과연 영어 조기교육이 효과가 있습니까?
답 : 일반적으로 영어 조기 교육이 효과가 있다는 연구는 없습니다. 즉 단일어 환경에서 어린이는 3~4세 정도면 기본적인 문법을 습득하여 모국어 화자의 직관적인 언어 능력을 가지게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린이의 모국어 습득과 제2언어 습득 및 학습에는 중요한 차이가 있는데요, 먼저 모국어 습득의 결과는 누구나 비슷하지만, 제2언어 습득의 결과는 최적의 환경이 조성되었다고 할지라도 사람마다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다음으로 제2언어 습득에는 모국어의 영향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런 차이가 나는
참고문헌
- 이숙희외, “현대부모교육론”, 교육아카데미, 2006
- 이수영, “유아의 한글과 영어교육에 관한 학부모 인식 및 실태비교 연구”, 배재대, 2002
- 이규련, “유아 조기교육의 실태 및 어머니의 인식” 경원대, 2008
- 이하원외, “조기 영어 교육관련 논쟁”, 대한언어학회,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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