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심리학] MBTI 유형에 따른 호감추구 전략과 구애전략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1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 목적
연구과제
이성에게 끌리는 요인과 시간
남녀별 끌리는 요인
구애를 받을 때
- 남녀별
- MBTI별
- 연애 경험의 유무
맺음말
본문내용
연구 목적
연인 단계를 시작하기까지 사람들이 다양하게 사용하는 호감추구 전략과 시작단계에서 구애하는 전략행위가 MBTI 성격 유형과 성별의 차이에 따라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본다.
연구과제
1. MBTI 유형에 따라 이성에게 끌리는 요인과 끌리기까지의 시간은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
2. 구애를 받을 때 성별, MBTI 유형, 연애 경험 유무에 따라 어떠한 인지도의 차이를 보이는가?
3. MBTI 각 요소별로 호감추구전략과 구애전략, 상황변인에서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
연구 주제에 대한 이론적 근거 및 연구 방법
연인 관계의 시작에 관한 논의
대인 커뮤니케이션에서 매력
가설 설정을 위한 이론적 논의
연구 방법 및 절차

MBTI 각 요소별 연구(1. E-I)
가설 1-1
구애전략에서 E는 직접적이고 I는 수동적인 구애 전략을 더 많이 사용할 것이다.

결과)
구애 전략의 적극성에 대하여 내향적 성격과 외향적 성격 간의 뚜렷한 차이는 발견되지 않았다. 신기하게도 남자의 경우 외향적 성격의 적극성 수치와 내향적 성격의 적극성 수치는 똑같았다. 여성의 경우에 있어서도 거의 비슷한 수치가 나왔고 오히려 내향적 성격의 소유자가 약간 더 적극성을 가지는 것으로 나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간관계 심리학] 성격유형에 따른 호감 추구 전략과 구애 전략의 경향을 조사
  • 연구 과제를 해결한다. 3) 연구 과제연구 과제 1 MBTI 유형에 따라 이성에게 끌리는 요인과 끌리기까지의 시간은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 연구 과제 2 구애를 받을 때 성별, MBTI 유형, 연애 경험 유무에 따라 어떠한 인지도의 차이를 보이는가?연구 과제 3 MBTI 각 요소별로 호감추구전략과 구애전략, 상황변인에서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제 2 장 연구 주제에 대한 이론적 근거1) 연인관계의 시작에 관한 논의 이 연구의 상황을 잘 설명하기 위해

  • [교육] 매체 언어의 소통원리와 교육적 대상화의 방법
  • 유형화하여 유형에 다른 연상 활동의 차별성을 분석해 보고자 했다. ② 사고 작용의 유형에 따른 언어 선택 및 구사의 원리- 만화의 유형에 따라 연상 활동이 달라지는 만큼 만화 언어 또한 차별성을 지닌다. 다양한 층위의 언어가 사용되며 고도의 수사법이 동원되며 그림과의 관계에 따른 구사 전략 또한 매우 다채롭다. 활자체를 포함한 하드웨어적인 언어 구사 전략도 디지털 시대의 언어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능력이 될 것이다. 따라서 이러한 맥

  • [데이팅과 결혼] 대학생들이 솔로인 원인 규명과 해결방안 제시
  • 호감이 가지 않는 이성의 성격> * %는 선호도임순위남성의 성격여성의 성격1나약하다(1%)건방지다(0%)2퇴폐적이다(1%)침울하다(1%)3건방지다(3%)퇴폐적이다(2%)4육감적이다(3%)유혹에 약하다(4%)5유혹에 약하다(4%)일중독(6%)6사치하다(4%)나약하다(8%)7감정적이다(6%)쿨하다(8%)8침울하다(6%)그늘이 있다(8%)-> 외향적인 사람일수록 연애 성공률이 높다. 9. 애인 없는 사람은 성격이 나쁘다?* 와카오의 설문조사 결과

  • [청소년상담] 제 8장 청소년 대인관계 상담
  • 제 8장 청소년 대인관계 상담 Ⅰ. 서론 1. 대인관계의 중요성2. 대인관계의 특성Ⅱ. 본론3. 청소년의 대인관계 문제 유형4. 따돌림 현상의 유형5. 청소년 대인관계 관련 현황6. 청소년 대인관계와 상담7. 다양한 상담 기법- 용서상담- 집단상담 프로그램- 은둔형 외톨이 치료방안- 연극치료- 단체프로그램Ⅲ. 결론 8. 상담 이외의 대안적 해결방안-문화 예술과 교육을 접목-왕따극복 소재의 TV 프로그램9. 사회적 차원에서 적용 가능한 문제해결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인간행동의 계획적 변화라고 정의함(행동주의 심리학적 입장)*상호과정(조작하여 변화시키는 과정)의 실제성을 보여주기 위해, 추상용어를 행동적 용어로 바꾸어 정의*잠재적 교육과정의 맥락은 제외하고 관찰가능한 행동에 한정하여 연구하므로, 교육을 다소 좁게 규정③규범적 정의: *교육활동에 들어있는 가치와 그것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기준을 밝히는 방식으로 정의*피터스의 성년식으로서의 교육이 가장 대표적인 예 *교육을 내재된 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