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휴일제가 관광행태 변화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서론
연구배경과 목적
연구방향

02 이론적 배경
-대체휴일제의 개념 및 현황
-대체휴일제 해외 사례

03 연구 설계 및 방법
-연구모형 설계
-연구 가설의 설정
-조사설계 및 자료수집

04 분석 결과 및 해석
-표본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대체휴일제에 관한 조사

05 가설 검증 및 대체휴일제 활성 방안
-대체휴일제의 당위성과 필요성에 대한 제언 및 국내 관광 활성화 방안

06 결론
-대체휴일제 도입과 관광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본문내용
02 이론적 배경
대체휴일제의 개념 및 현황

대체휴일제
- 공휴일과 주말이 겹칠 경우, 휴일이 아닌 날을 대신 휴일로 지정해 공휴일 날수를 보장하는 제도
-우리나라의 경우 1989년 처음 실시하였으나 쉬는 날이 너무 많다는 의견의 확대로 21개월 만에 폐지

현황
-공휴일의 감소로 대체휴일제 재도입 의견 대두
경영계 : 업무공백이 많아 비효율적 -> 대체공휴일제도 반대
노동계 : 평균 노동시간이 김 -> 대체공휴일제도 찬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교관광정책] 한국·프랑스·일본의 휴가제도와 실질적 휴가이용일수의 차이점에 대한 비교 연구
  • 변화 - 김영선한국인의 여가활동과 삶의 만족도 - 엄동욱I. 서 론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내용 및 방법3. 이론적 배경II 본 론1. 휴가의 역사적 개념과 의미1) 공휴일제도2) 연차휴가제도2. 각국의 휴가제도 비교 (3국 대한민국 vs 미국, 프랑스)1) 연차유급 휴가제 소개 및 비교2) 각 국의 공휴일제(대체휴가제 등) 소개 및 비교3. 우리나라 근로자들의 휴가, 휴일 이용률이 왜 낮을까?1) 문제제기 : 대한민국 사회에서 휴가는 무엇인가?2) 휴가사용률

  • [국제경영환경분석] 러시아 환경분석
  • 영향력 분석을 이용하여 향후 러시아 시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알아보고 사업선정에 참고하였다. 2. 분석방법1) 델파이 분석(1) Open Question2차 자료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러시아 정치, 경제적 환경 외에 가시화 되진 않았지만 어느 정도 발생 가능성이 있는 사건을 알아보기 위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1차 자료를 수집하였다. 러시아 전문가들 50명에게 이메일을 보냈으나 11명 러시아 전문가 분께서 응해주셨다. 각각의 이벤트와 함께 발

  • 취업 면접 시사 상식 용어 모음
  •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공동등록제- 시장과 교육감 후보자가 공동으로 후보 등록을 하고 선전벽보, 선거공보, 선거공약서에 공동 등록 사실을 기재하는 등 러닝메이트제와 유사한 제도. 다만 후보자 간 공동 선거운동은 금지하고 유권자가 시장과 교육감 후보자에 대해 각각 투표한다는 점에서 러닝메이트제와 구별된다. ▷실버산업(silver industry)- 노령층을 위한 각종 상품이나 편의시설 등을 생산제공하는 산업. 은을 뜻하는 실버(silver)라

  • 관광호텔의 마케팅 방안
  • 관광객을 맞이할 수 있는 종업원이 없다.(3)경영기반 : M.DO 호텔은 여행사, 관광공사 등 연계되어 있는 기관이 없다. 또한 교육된 인력의 부재로 인적서비스가 약하다. 즉 직원이 자신이 일하는 직장에 만족감을 느낄 때 좋은 서비스가 나올 수 있는데, M.DO 호텔은 직원의 근무환경과 복지에도 신경을 쓰지 않아 직원들이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없다. 고정자산이 건물과 토지로 이것이 하나의 상품이 되어야 하는데 마케팅을 하지 않아 낮은 자본 회전율에

  • [A+레포트]국내외 해양관광 성공요인과 사례분석 및 시사점
  • 관광기구(UNWTO)에서 2020년 세계 관광시장 점유율 1위 국가로 전망하고 있는 중국은 2008년 베이징 올림픽과 2010년 상하이 세계박람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를 계기로 해외여행이 전면 자유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한 국가간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광수요 다양화 및 관광행태 다변화에 따라 국제 관광행태는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세계화와 지역주의의 가속화, 정보통신기술의 영향력 확대 등으로 해외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