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레옹의 주인공 인물탐구(영화감상문, 영화주인공, 등장인물탐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0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1,23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선인과 악인의 기준
2. 영화「레옹」의 인물 탐구
- 레옹
- 마틸다
- 스탠스 필드
- 토니
3. 이게 절대적일 수 있을까?
4. 서사 속 인물의 역할
5.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인과 악인의 기준
지난 발표 때 영화 속 선인과 악인을 구분하여 서사 속 인물의 이해를 도와보려 했다. 그러나 청중평가내역을 확인하여 보니 선인과 악인의 기준이 모호하다는 의견이 많아 이번에는 선인과 악인의 요소를 정한 후 그의 기준에 따라 영화「레옹」의 인물들을 선인과 악인으로 나누어 보고 서사 속에서 인물이 어떠한 역할을 하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선인과 악인을 구분하는 데에는 한 서사 안에서 악인의 세 가지 요소를 정하고 그 정도를 평가하여 기준을 세워보려 한다. 우선 악인을 평가하는 세 가지 요소에는 ‘피해정도’, ‘관객의 감정’, ‘도덕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려 한다. ‘피해정도’는 평가 대상 인물이 한 서사 안에서 다른 인물에게 어느 정도의 피해를 입히는가에 대한 요소이고 ‘관객의 감정’은 평가 대상 인물을 보편적인 관객의 입장에서 봤을 때 선과 악, 둘 중 어느 쪽에 더 가까운가에 대한 요소이고 마지막으로 ‘도덕성’은 사회적 관념 속에서 말 그대로 도덕적인가 아닌가에 대한 요소를 뜻한다. 선인과 악인을 구분할 때에는 이 세 가지 요소에 동등한 비율을 적용하여 평가 할 것이다.
- 참고문헌
-
한용환, 「서사란 무엇인가」, 문예 출판사, 1999
염기식, 「인간의 본성 탐구」, 한국화술정보(주),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