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학개론] 보육시간에 따른 보육의 유형(7가지)과 보육목적에 따른 유형(5가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보육학개론] 보육시간에 따른 보육의 유형(7가지)과 보육목적에 따른 유형(5가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보육이란

2. 보육시간에 따른 보육의 유형(7가지)
1) 종일제 보육
2) 반일제 보육
3) 시간제 보육
4) 방과 전후 보육
5) 24시간 보육
6) 계절보육
7) 휴일보육

3. 보육목적에 따른 유형(5가지)
1) 국공립 보육
2) 법인 및 민간 보육
3) 직장 보육
4) 가정 보육
5) 부모협동보육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 여성들은 교육수준의 향상과 경제적 자립에 대한 욕구가 강해져 결혼 후에도 계속적으로 직업을 통해 자아실현을 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또한 현대의 부부역할관은 기존의 남성부양에서 맞벌이 부부관으로 변화되고, 여성이 주 생계 담당자로서의 역할이 증가하고, 나날이 늘어가는 자녀 양육비의 부담 또한 여성들을 계속해서 경제 활동에 참여하게 하고 있다. 또한 여성들의 경제활동 여부와는 상관없이 육아는 여성들의 주요 책임이며, 의무라고 하는 생각이 더욱더 여성들을 힘들게 하고 있으며 이것이 또한 보육이 필요한 이유라고 할 수 있다.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취업모들이 마음 놓고 경제 활동과 자녀양육을 할 수 있도록 취업모의 여건을 고려한
참고문헌
보건복지가족부(2010). 보육사업안내.
김경희 외(2006). 보육학 개론. 창지사.
김연진 외(2006). 보육학개론. 동문사.
이미정 외(2009). 보육학개론.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론 - 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
  • 유아교육론United States of America(USA)의 유아교육 및 보육목 차Ⅰ. 서론 Ⅱ. 본론1. 미국에 대한 소개 1) 지리적 특징2) 경제 3) 정치 4) 인구 5) 역사 6) 법체계2. 보육 및 유아교육 행정체계3. 유아교육과 보육의 기관 종류1) 유치원(Kindergarten) : 만5세부터 의무교육 2) 유아원(Preschool) ; 의무교육 이전부터 3) 보육센터(Childcare Center), 탁아기관(Daycare Center)4) 헤드 스타트(Head Start : HS)4. 유아교육과 보육의 기관 종류에 따른 재원아 수 5. 미국의 무상보육

  • 사회복지개론 종합정리00
  • 사회복지개론 종합정리00사람들은 일생을 통해 누구나 삶의 주기에 따른 자연스런 의존과 피의존을 반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삶의 위험성으로 인한 예기치 않은 의존 상태에 처할 수도 있다.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이러한 측면에서 비롯된 것이다. 인간의 삶에서 상호의존성 욕구란 필연적이며, 사회는 인간들이 갖는 이러한 욕구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정한 유형의

  • 아동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체계
  • 과 신체적, 심리적 기술을 배우는 상황을 제공한다.파튼(Parten, 1932)은 아동이 어떻게 사회적 놀이를 발전해 나가는지를 모델로 개념화하였다. 파튼의 놀이 형태는 70년이 지난 오늘날의 아동에게서도 같은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사회적 수준에 따른 놀이 형태를 구분하여 제시 하였다. 2~3세의 아동은 방관자적 놀이나 혼자놀이가 지배 적이다. 3-4세 유아는 또 와 함께 놀지만 활동을 공유하지 않는 평행놀이 형태가 가장 많이 보인다.유형놀이 내용방

  • [보육학] 영유아 보육 프로그램-포테이지(portage) 프로그램 이론적 고찰
  • 영유아 보육프로그램 -portage pro목차1.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이론적 고찰1-(1)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역사적 배경1-(2)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기본전제 및 이론적 배경1-(3)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발달 이론적 특성 및 목표2.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실제2-(1) 포테이지 프로그램의 교육과정(1) 교육원리(2) 교육내용 및 활동(3) 교사의 역할(4) 부모와의 연계(5) 평가2-(2) 포테이지 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 포테이지 아동발달 지침서(1) 포테이지 아동발달 지

  • 사회복지개론정리 아동복지 가정복지 사회복지 학교복지0k
  • 따른 자연스런 의존과 피의존을 반복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삶의 위험성으로 인한 예기치 않은 의존 상태에 처할 수도 있다. 인간이 사회생활을 영위하는 주된 이유는 바로 이러한 측면에서 비롯된 것이다. 인간의 삶에서 상호의존성 욕구란 필연적이며, 사회는 인간들이 갖는 이러한 욕구를 적절히 해결하기 위해 존재한다. 사회복지정책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정한 유형의 행동지침이나 대응방안이다. 즉, 사회복지정책은 국민에게 서비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