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제휴] 전략적 제휴의 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전략적 제휴

Ⅰ. 전략적 제휴의 형태

1. 신속대응전략
2. 연속재고보충전략
3. VMI시스템
4. CPFR

Ⅱ. 로지스틱스서비스 제공자와의 파트너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

가격경쟁의 심화로 인하여 비용절감이 기업의 최우선 목표가 되는데, 이를 공급자에게만 떠넘기는 것은 품질저하, 공급자 파산 등의 문제가 있으므로 바람직하지 못하다. 공급자와의 관계를 고려할 때에는 공급자의 비용이 바로 자신의 비용으로 생각하는 시스템적 생각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즉, 공급사슬의 모든 구성원들이 비용감소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노력을 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는 공급자와의 효과적인 파트너십의 구축을 통하여 가능하다.

I. 전략적 제휴의 형태

전략적 제휴의 형태는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1) 신속대용전략

신속대응전략(quick response strategy)은 공급자가 소매상으로부터 판매시점 데이터를 제공받아 수요예측, 생산일정, 리드타임 단축 등에 이용한다. 소매상이 주문을 하면 그 때 주문을 충족시킨다.

2) 연속재고보충전략

연속재고보충전략(continuous replenishment strategy)은 공급자가 소매상으로부터 판매시점 데이터를 받아, 이 정보를 약속된 재고수준을 유지를 위한 정기적인 배송 준비를 위해 이용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전략적 제휴
  • 목 차part Ⅰ 제휴Ⅰ. 서 론Ⅱ. 본 론ⅰ) 이론 부문1. 전략적 제휴의 정의2. 전략적 제휴의 범주3. 왜 전략적 제휴인가?4. 타당한 제휴의 특성5. 전략적제휴의 이점6. 성공적인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의 운영기법7. 전략적 제휴의 성공결정요인의 특성 및 단계 8. 제휴의 위험 및 혜택의 평가9. 제휴의 한계점ⅱ) 사례 부문-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의 분석Ⅲ. 결 론※ 그 밖의 대안 고려part Ⅱ 인수(M&A)Ⅰ. 서론Ⅱ. M&A의 유형1. 거래형태에 의한

  • [전략적제휴] 전략적 제휴의 동기와 유형
  • 전략적 제휴의 동기와 유형Ⅰ. 전략적 제휴의 동기1. 연구개발 비용 및 위험의 경감2. 규모의 경제 달성3. 기술의 신속한 개발 및 확보4. 시장의 신규진입 및 확대5. 경영자산의 보완적 공유6. 경쟁방식의 조정Ⅱ. 전략적 제휴의 유형1. 제휴의 내용에 따른 유형1) 기술 제휴2) 구매 제휴3) 생산 제휴4) 마케팅 제휴2. 협력의 범위에 따른 유형1) 단순지분참여 제휴2) 단순업무 전략적 제휴3) 복수업무 전략적 제휴3. 분업형태에 따른 유형1) 수평적

  • SPA브랜드 H&M 콜라보레이션(전략적제휴) 성공사례분석
  • 제휴전략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힌다. 전략적 제휴의 형태(1) 제휴의 내용에 따른 분류 1) 기술 제휴기업들은 기술 정보를 공유하여 기술 혁신에 필요한 기간을 단축시키고, 시장 경쟁에서 안정적인 경쟁 지위를 구축하는 한편 자사의 취약 기술을 보완하여 기술 개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략적 기술 제휴를 추진하고 있다.2) 구매제휴구매 제휴는 안정적 공급원을 확보하기 위해서 이루어진다. 이는 부품 및 제

  • [경영정보] 전략적제휴에 대해서
  • [팀별 레포트]Ⅰ. 서 서론에서는 현 시대의 기업의 현실과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위한 방안으로 대표적인 것이 전략적 제휴이다.1. 의의전략적 제휴는 기업간 협력 형태의 하나로 기업들의 경쟁우위 요소를 바탕으로 하여 전략적으로 상호 협력관계를 유지함으로써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고자 하는 새로운 경영 전략이다. 이러한 기업간 제휴의 기본 성립조건은 참여기업 상호간에 얼마만큼의 이득이 되느냐가 관건이라 하겠

  • [국제경영] 국제 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의 동기와 유형1. 전략적 제휴의 동기2. 전략적 제휴의 유형제 3 절 전략적 제휴의 추진과 실천방안1. 전략적 제휴의 계획과 관리2. 전략적 제휴의 성공을 위한 실천방안제 1 절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징1. 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의 의의전략적 제휴란? -두 개 이상의 기업이 법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자신들의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광의의 전략적 제휴-합작투자, 기업의 합병등 모든 형태#협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