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슈퍼리그(CSL)와 EPL 스포츠 시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슈퍼리그를 외면하는 중국인들과 그에 대한 슈퍼리그의 노력
2. 왜 슈퍼리그는 외면 받는가?
3. EPL에 열광하는 중국인들
4. 중국 스포츠 시장의 잠재성
5. EPL이 시장내 더 많은 팬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
본문내용
슈퍼리그(CSL)는?

2004년 신설, 중국 축구 연합(Chinese Football Association; CFA)의 운영

12개의 팀으로 탄생, 현재는 16개의 팀

2-3월에 시즌 시작, 11-12월에 시즌 종료

각 팀과 2번씩 경기, 각 팀은 30경기, 총 240게임 편성

강등(China League One)과 승격 시스템


(중략)


CSL의 노력

해외 유명 감독, 선수의 영입으로 경기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단의 대외 이미지를 향상

상하이Shenhua가 첼시의 드록바를 주급27만 파운드(한화 약 4억 7,500만원), 총 연봉 1,400만 파운드(한화 약 245억원)에 영입
참고문헌
<기사>
Why China fails at football(http://www.economist.com/node/21541716)
TOWIC – The Only Way Is China(http://irishnewsreview.net/2012/06/26/towic-the-only-way-is-china/)
중국이 축구 못하는 건 거래와 타협 문화 때문” 중국 프로축구 사령탑 14년 만에 접고 귀국, 이장수 감독 인터뷰(2012년, 유광종)

<시청률>
http://www.csm.com.cn/index.php/knowledge/listKnowledge/ktid/1?
http://www.csm.com.cn/index.php/knowledge/showArticle/ktid/1/kaid/798.html

<책>
중국인의 마음을 훔치는 비즈니스 전략 13억 시장 중국에 팔아라
필립 코틀러의 스포츠 브랜드 마케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BS 뉴미디어 분석
  • 스포츠채널 SBS ESPN 해외축구 (EPL, SPL, 프랑스리그), 국내축구 (K리그), 프로야구, 농구 (KBL,WKBL), 빙상 등 각종 스포츠 경기 중계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과 남아공 월드컵의 성공적인 단독 중계로 국내 스포츠 채널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스포츠 대표 채널’로 자리잡았습니다. 2012년 세계인의 눈이 집중될 ‘런던올림픽’ 주관 방송사로 참여하여 세계적인 스포츠 채널로 도약하겠습니다. 프로야구, 프로축구 등국내 인기 스포츠 중계는 물론, 평창

  • [취미와예술 2학년 공통] 코로나 19가 확산된지 1년 반이 지나면서 자신이나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 와 경험의 질을 향상시키고 있다.4. 나의 의견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은 최근까지 빠른 속도로 성장과 발전을 이루어 왔다. 그러나 수많은 경쟁자들이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이 과열되었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력들이 보편화 되는 현상을 막을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 이로 인해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독창적이고 차별적인 제품의 개발이나, 새로운 시장의 진출을 통한 사업 확장이 요구되는 시점이며, 이를 성장전략의 하나로 도입하는

  • 부산 아이파크의 흥행부진의 원인, 해결방안 -호텔링 이론 접근 방법
  • 와 관련이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표2-2, 2-3 참조) 세계적인 축구리그(분데스리가)를 보유하고 있는 독일도 물론이다. 한국은 비교 대상인 일본 및 독일에 비해 GDP 측면과 인구수에서 열등한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한국의 스포츠 시장 규모자체도 상대적으로 작다. 2002년 기준 한국체육학회의 분석에 의해 국내 스포츠 산업 시장 규모는 GDP대비 약 2.0%정도로 추산된다고 한다. 반면, 한국보다 GDP가 큰 일본은 상대적 비중이 약3.5%에 달한다. 게다가

  • 삼성전자 스마트폰시장 성공요인,SWOT분석/ 삼성전자 글로벌 마케팅,경영전략 사례/ 삼성전자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전자 전략레포트<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이념3. 삼성전자 스마트폰 시장진출의 역사4. 삼성전자의 글로벌 성공요인5. SWOT분석6. 삼성전자의 주요 경영전략(1) 슈퍼 추종자 전략(2) 사회공헌활동(3) 해외투자전략(4) 스포츠마케팅7. 마케팅믹스 4P전략 사례(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8. 글로벌 마케팅사례(1) 중국진출 마케팅사례(2) 미국진출 마케팅사례9. 향후전략방안 제안1. 삼성전자 기업소개-경영철학: 인

  • [미디어경제학] 국제 이벤트와 중계권 시장-월드컵, 아시안게임을 중심으로
  • 시장이 어떻기에 독점중계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 것일까? 여기에서 우리는 현재의 중계권 시장에 대해 알아보고 그것을 SCP분석을 통해 살펴볼 것이다. 또한 독점중계와 관련한 쟁점상황과 현 상황의 문제점 나아가 향후 전망에 대해 제시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본격적인 이야기에 앞서 미디어 스포츠와 스포츠 중계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1. 미디어 스포츠 정의미디어 스포츠란 스포츠가 매스미디어와 결합하여 발생하는 정보와 오락, 광고 등 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