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수준의 개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12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사회적 지지체계의 개발
2) 서비스의 조정
3) 프로그램 개발
본문내용
- 지역사회복지란 지역사회의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의 하나로서 지역사회에 초점을 둔다.
- 지역사회복지는 개인복지나 가정복지보다 넓은 차원의 개념이며 아동복지, 청소년복지, 노인복지라는 대상층 중심의 복지활동보다 지역성이 뚜렷하다는 점에서 그 차이를 발견할 수 있다.
-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지역사회복지를 포괄적으로 정의하면 전문 혹은 비전문인력이 지역사회수준에 개입하여 지역사회에 존재하는 각종 제도에 영향을 주고 지역사회의 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하고자 하는 일체의 사회적 노력을 의미한다.
- 역사회수준의 개입방법을 지지체계의 개발, 서비스 조정, 프로그램 개발, 클라이언트 집단을 위한 옹호활동 등으로 나누어 살펴볼 수 있다.
참고문헌
양옥경·김정진·서미경·김미옥·김소희, 2006. 사회복지실천론 : 나남출판
박귀영·류기덕·박형준·신종우·오현숙·이상주, 2010. 사회복지실천론 : 양서원
문수열·김 병·이창희·원기연·정영일·박주현, 2010. 사회복지의 이해 : 창지사
신성자 (2007).사회복지실천기술론.양서원
이윤로 (2007).사회복지실천기술론.학지사
김기태 외 4인 (2002). 사회복지실천론. 양서원
엄명용 외3인 (2005).사회복지실천의 이해.학지사
엄명용 외2인 (2008).사회복지실천기술의 이해.학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실천, 접근방법, 개인, 집단, 가족, 지역사회)
  • 사회복지실천론목 차Ⅰ. 개인수준의 실천1. 개별사회사업의 정의2. 개별사회사업의 목적3. 개별사회사업의 구성요소4. 개인수준의 개입Ⅱ. 집단 수준의 실천1. 집단사회사업의 정의2. 집단사회사업의 목적3. 집단수준의 개입Ⅲ. 가족수준의 실천1. 가족수준실천의 기본가정2. 거시적 가족실천3. 미시적 가족실천4. 가족수준의 개입Ⅳ. 지역사회 수준의 실천1. 지역사회수준실천의 정의2. 지역사회수준 실천과정3. 지역사회수준의 개입Ⅰ. 개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 실천의 개입수준의 3가지를 설명하고 실천 현장에서의 개입사례를 제시
  • 사회복지실천론 사회복지 실천의 개입수준의 3가지를 설명하고 실천 현장에서의 개입사례를 제시해 보시오.목 차Ⅰ. 가족수준의 실천Ⅱ. 집단수준의 실천Ⅲ. 지역사회수준의 실천Ⅳ. 개입사례Ⅰ. 가족수준의 실천사획복지에서 가족과의 실천방법은 간접적(거시적), 직접적(미시적) 방법으로 발달해 왔다1. 가족수준 실천의 기본가정가족과의 실천은 종종 가족지원사업이나 가족상담의 두가지 범주로 분류되며, 이러한 활동은 대개 단기적이며,

  • 영국의지역사회복지의역사 단원요약정리(지역사회복지대두, 자선조직협회, 영국지역사회복지역사, 핵심정리)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의 역사 1. 지역사회복지의 대두 1) 자선조직협회 2) 인보관운동 2. 지역사회보호의 발달 3. 중앙정부에서 지방정부 및 민간 참여 전달체계로의 전환 4. 실업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수준의 개입-간략정리-- 영국은 지역사회복지의 역사적 기원이 되는 1601년 엘리자베스 구빈법이래 지역사회복지의 법제화를 이끌어왔으며, 19세기 후반 현대적 의미의 자선조직협회 운동과 인보관 운동이 최초로 전개된 국가 - 영국에서의 지역사회

  •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
  •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 - 집단따돌림2.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1) 개인수준의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2) 가족수준의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3) 학교수준의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4) 지역사회수준의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3. 나의 의견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기는 인간의 성

  • (A+리포트)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
  • 리포트학교사회복지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을 파악하고,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을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한국 중고등학생들이 가장 호소하는 문제상황 : 집단따돌림2. 학교사회복지실천을 통해서 이를 예방하거나 조기에 개입하는 방안1) 개인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2) 가족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3) 학교수준의 예방 및 조기 개입 방안4) 지역사회수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