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스타트 운동의 의미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북스타트 운동의 의미에 대해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북스타트 운동의 개념
2. 북스타트 운동의 목적
3. 북스타트 운동의 의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북스타트 운동의 개념
북스타트 운동은 1992년에 영국의 자선단체인 북트러스트가 시작한 영유아를 위한 독서촉진 프로그램으로서 국가가 기획ㆍ주도한 세계 최초의 독서관련 사회운동이다. 북스타트 운동은 책으로 시작하자는 의미이다. 즉 생후 1년 미만의 영유아에게 그림책을 무상으로 선물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그러므로 아기가 책을 읽도록 하는데 주안점이 있는 것이 아니라 책을 장난감 삼아 친숙하게 놀 수 있도록 권장하는데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 이러한 과정 속에서 책과 함께 삶을 시작하면서 책 읽은 즐거움을 누리게
.
.
3. 북스타트 운동의 의미
북스타트 운동의 배경은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부모가 밀착된 관계를 형성하고 대화를 통해서만 길러지는 인간의 능력들을 심화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이를 구체화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북스타트는 사회적 육아지원 운동이다. 따라서 북스타트는 모든 아기가 부모의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평등한 문화적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국가와
참고문헌
- 천재탁, “국내 북스타트 운동의 현황 분석과 활성화 방안”, 대구대, 2008
- 윤희윤, “국내 북스타트 운동의 분석과 활성화 방안”,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2009
- 김영석, “영국의 어린이도서관 서비스에 관한 연구”,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의미하며, 명백한 경계선이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놀이 단위의 복합성은 놀이영역 내에서 유아들이 능동적으로 조작하고 변형시킬 수 있는 기능성의 정도를 의미한다. 놀이단위의 복합성은 한 번에 수용할 수 있는 유아의 수와 유아의 흥미를 지속 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결정하는 요소가 된다. 유아를 위한 실외한경에 대해서 제대로 이해하고 계획하려면 놀이터에 있는 놀이 단위들의 복합성에 대해서 고려해야한다.놀이 단위를 분석하는

  • [심리학] 5대 성격특성과 MBTI 성격검사를 통한 직업별 인물들의 성격유형
  • 운동선수들의 사상체질, MBTI 성격유형, 신체자신감에 관한 연구”, 한국체육학회.이임정(2006), “융의 심리유형론에 근거한 MBTI와 변혁적 리더십 요인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wrapcmnboard content43241041 maincontent 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view.php?mm=005002007&articleid=59394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view.php?mm=005002007&articleid=59087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view.php?mm=005002007&articleid=57404http://www.cine21.com/Article/articleview.php?mm=005002007&art

  • [유아교육과] 유아교육의 중요성과 유아교사의 역할 및 보육교육시설과 보육교육활동 구성에 대한 느낀점(유아교육개론 공통)
  • 역할(5) 행정업무 및 관리자로서의 역할(6) 미래에 대응하는 자세(7) 유아교육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노력Ⅲ 보육교육시설 및 보육교육활동 구성 소개1. 원아 현황 소개2. 교직원 현황 소개3. 교재교구 현황 소개4. 월간 보육교육 활동 구성5. 주간 보육교육 활동6. 일일 보육교육 활동Ⅳ 어린이집 방문 후기(보육교육시설 및 보육교육활동 구성에 대한 느낀점 서술)1. 어린이집 방문 후기2. 유아교육기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Ⅴ 결 론

  • [지역사회상담론] 6장 사회적 변화 대리인으로서 지역사회 상담가
  • 의미한다. 만약 이것이 우리의 목표라면, 그때 우리는 필수적으로 공공정책과 사람들이 의존하는 우리의 역할관계 두 가지 모두에 대해 우리 자신들이 질문을 찾아야 할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디자인하고, 작용하고 또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회적 기관에서 묶어놓은 프로그램들을 우리들에게 제한한 공공정책 때문에 정착할 수 없을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구성요소가 역량강화로 구성되어진 것과 마찬가지의 형태와 비언어적 의사소통을 요구할

  • [유아교육] 영유아 인지 발달과 학습 증진 프로그램
  • 서술할 수 있는 말을 사용한다. ․컵 쌓기, 고리끼우기, 동물 인형과 같이 작고 흥미 있는 물건들로 가득 찬 통을 제공한다.영아용 크기의 모형 접시와 가사 도구를 제공한다.․영아의 행동에 반응하는 비밀상자나 물이 꽉 찬 패드 등을 제공한다.․사진이 있는 보드북을 제공한다.12~18개월(이동할 수 있는 영아)․탐색을 위해 기고 걷고 올라가고 달려가는 등 이동하는 것을 좋아한다.․모래, 물, 다양한 종류의 도구가 함께 제공되는 밀가루 반죽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