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시장 선정의 5가지 유형을 정리한 후 우리생활에서 해당 5가지 유형에 각각 해당하는 상품 및 브랜드 사례를 들고, 그렇게 생각되어지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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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시장 선정의 5가지 유형을 정리한 후 우리생활에서 해당 5가지 유형에 각각 해당하는 상품 및 브랜드 사례를 들고, 그렇게 생각되어지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목차
* 목표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Ⅰ. 목표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2. 목표시장 선정 전략
3. 제품/시장 그리드를 이용한 세분시장 평가 및 목표시장 선정
4. 틈새시장 전략

Ⅱ. 시장 포지셔닝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1. 시장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 성공적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본문내용
I. 목표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목표시장 선정은 시장세분화에 의해서 나누어진 각 세분시장을 평가하여
어떤 시장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장에 진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즉, 각 세분시장을 시장의 크기 및 성장률, 시장의 구조적 매력도 그리고 기
업의 목표와 자원에 의해서 평가하여 자기 기업의 목표시장을 선정하는 전략
이다. 목표시장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세분시장에 대하여 아래 세 가
지 요인을 중심으로 평가를 해야 한다.
첫째, 세분시장이 적정한 규모와 성장성을 갖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물론
"적정한 규모"란 상대적 개념으로 대기업은 매출액 규모가 큰 시장을 선호하
며 소규모 시장은 되도록 피하려 한다. 반면 중소기업은 많은 자원이 소요되
는 대규모 시장을 회피한다. 시장의 성장률도 중요한 평가요인이다. 왜냐하
면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매출 및 이익이 늘어나는 시장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 같은 성장시장에는 경쟁자가 신속하게 진입하여 수익성
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단점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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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9.24 17:44: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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