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시장 선정의 5가지 유형을 정리한 후 우리생활에서 해당 5가지 유형에 각각 해당하는 상품 및 브랜드 사례를 들고, 그렇게 생각되어지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4.1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표시장 선정의 5가지 유형을 정리한 후 우리생활에서 해당 5가지 유형에 각각 해당하는 상품 및 브랜드 사례를 들고, 그렇게 생각되어지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목차
-
* 목표시장 선정과 시장 포지셔닝
Ⅰ. 목표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2. 목표시장 선정 전략
3. 제품/시장 그리드를 이용한 세분시장 평가 및 목표시장 선정
4. 틈새시장 전략
Ⅱ. 시장 포지셔닝은 어떻게 결정하는가?
1. 시장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2. 성공적 포지셔닝 전략의 유형
- 본문내용
-
I. 목표시장 선정은 어떻게 하는가?
1. 세분시장의 평가
목표시장 선정은 시장세분화에 의해서 나누어진 각 세분시장을 평가하여
어떤 시장에 그리고 얼마나 많은 시장에 진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즉, 각 세분시장을 시장의 크기 및 성장률, 시장의 구조적 매력도 그리고 기
업의 목표와 자원에 의해서 평가하여 자기 기업의 목표시장을 선정하는 전략
이다. 목표시장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각 세분시장에 대하여 아래 세 가
지 요인을 중심으로 평가를 해야 한다.
첫째, 세분시장이 적정한 규모와 성장성을 갖고 있느냐 하는 것이다. 물론
"적정한 규모"란 상대적 개념으로 대기업은 매출액 규모가 큰 시장을 선호하
며 소규모 시장은 되도록 피하려 한다. 반면 중소기업은 많은 자원이 소요되
는 대규모 시장을 회피한다. 시장의 성장률도 중요한 평가요인이다. 왜냐하
면 일반적으로 기업들은 매출 및 이익이 늘어나는 시장을 원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편으로 이 같은 성장시장에는 경쟁자가 신속하게 진입하여 수익성
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단점도 있다.
자료평가
- rrrrrrrrrrrrrrrrrrrr
- lwh1***
(2016.09.24 17:44: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