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일과를 운영함에 있어서 영아의 발달적 특성을 반영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일과순서에 따라 세부적으로 계획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1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하루일과를 운영함에 있어서 영아의 발달적 특성을 반영하는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을 일과순서에 따라 세부적으로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2. 일과순서에 따른 교사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현대사회는 핵가족화, 취업모 증가 및 편부모 가정 증가로 인하여 영아보육이 증가하면서 영아에게 어머니 역할을 대신하여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보육교사 역할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었다. 보육기관에서의 하루일과는 보육교사나 또래간의 상호작용에 기초하여 진행된다. 이러한 상호작용은 영아들의 삶을 구성하는 경험이 되기에 상호작용의 질은 영아보육의 결정적인 중요한 측면이 된다. 교사는 가정의 부모와 마찬가지로 일상적인 장면에서 영아들을 보살피고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며

.
.
Ⅱ 본론
1. 영아와 교사의 상호작용
상호작용이란 유기체가 사물이나 사람과 주고받는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으로, 진정한 의미에서 상호작용은 사람과의 상호작용 즉, 대인관계 속에서 사람과 주고받는 상호작용이다. 최초의 상호작용은 영아가 양육자에게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울기, 응시하기, 미소 짓기 등으로 자신의 호기심, 욕구 등을 표현하는 행동으로 시작되는 것으로, 교사
참고문헌
- 김연진외, “아동건강교육”, 동문사, 2009
- 임혜련, “그림책읽기 상황에서 영아와 교사간 상호작용에 대한 문화기술적 연구”, 성신여대, 2006
- 김선희, “집단 활동에서 교사와 영아의 상호작용”, 배제대, 2008
- 허은희, “만1세 영아들의 놀이 속에 나타난 영아-교사 및 영아-여아간의 상호작용 모습과 변화에 대한 연구”, 배재대, 2010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