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비젼의 개념과 슈퍼바이져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고 자기자신이 슈퍼바이져가 되었을때 슈퍼비젼활동을 어떻게 하고자 하는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슈퍼비젼의 개념과 슈퍼바이져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고 자기자신이 슈퍼바이져가 되었을때 슈퍼비젼활동을 어떻게 하고자 하는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슈퍼비젼의 개념
2. 슈퍼바이져의 역할
1) 상담
2) 피드백
3) 전문적 역량
4) 모니터링과 평가
5) 지도와 조언
6) 자문
3. 내가 슈퍼바이져가 되었을 때 슈퍼비젼 활동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담자의 발달을 도울 뿐 아니라 상담의 효과와 직결된다는 점에서 수퍼비전은 상담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이므로, 과정 및 전반에 걸쳐 수퍼비전을 평가하고 긍정적인 수퍼비전의 효과를 제공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살피는 노력이 필요하다. 수퍼비전은 크게 수퍼바이저, 상담수련생, 그리고 내담자의 세가지 요소로 나뉘어 지는데, 각 요소들이 갖는 고유한 특성과 수퍼비전 및 상담의 과정, 그리고 그 사이에서의 관계의 질이 수퍼바이저의 반응 및 상담수련생의 수행에 영향을 주며, 수퍼비전 과정은 다시 상담수련생의 특성에 영향을 받으며 상담의 질을 결정함으로써 이것이 수퍼비전의 성과로 이어진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슈퍼비젼의 개념과 슈퍼바이져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하고 자기자신이 슈퍼바이져가 되었을때 슈퍼비젼활동을 어떻게 하고자 하는가에 대하여 서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방기연(2003). 상담 수퍼비전. 학지사.
방기연(2011). 상담 수퍼비전의 이론과 실제. 양서원.
김지연(2008). 국내의 상담 수퍼비전 연구 고찰. 한국놀이치료학회지.
유성경 외(2009). 수퍼비전 형식, 방법 및 내용에 대한 수련자 인식. 상담학연구.
송은화(2003). 수퍼비전 교육내용 요구도와 실태, 만족도 연구.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