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히 더 끌리는 이론이 있다면 무엇인지 왜 다른 이론에 비해 매력을 느끼는지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05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로이드 정신분석이론, 에릭슨 심리사회이론, 융 분석심리이론, 매슬로우 욕구위계이론 중 특별히 더 끌리는 이론이 있다면 무엇인지 왜 다른 이론에 비해 매력을 느끼는지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론들 중 특별히 더 끌리는 이론 - 융 분석심리이론

2. 왜 다른 이론에 비해 매력을 느끼는지 서술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자기는 가장 완전한 잠재력과 전체적인 인격의 통일에 대한 원형적인 이미지이다. 인간의 심리 안에 있는 통합 원리로서의 자기는 심리적인 생활과 관련해서 권위의 중심적인 위치 즉 개인의 운명을 점유한다. 융은 자기를 정신생활의 입문이라고 하였고 정신생활의 목표로써, 자기의 실현이라고도 하였다. 그는 이것이 경험적인 개념이며, 철학적이거나 신학적인 공식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자기는 중심일 뿐만 아니라 의식과 무의식을 포함하는 전 범위라는 융의 해석은 자기를 결국 총체성의 중심으로 이해하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융 분석심리이론이 특별히 더 끌리는 이유와 왜 다른 이론에 비해 매력을 느끼는지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신응섭 외(1997). 심리학 개론. 박영사.
황은영(1992). 심리학과 생활. 배영사.
이부영(2002). 융의 분석심리학(C.G,Jung의 인간심성론). 일조각.
이부영 외(1995). 인간과 무의식의 상징. 서울집문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名作]독후감 모음집(A+, 100권) 독후감으로 고민하지 마세요. 이 파일 하나로 모든 고민은 끝~!
  • 왜 가난한가?나부터 작은 것부터 지금부터물은 답을 알고 있다독서는 나를 절대 배신하지 않는다.세종처럼(소통과 헌신의 리더십)효과적인 대화와 인간관계이 모든 걸 처음부터 알았더라면한국 고대사 다시 쓰여져야 한다그 사랑 놓치지 마라당태종이 묻어버린 연개소문의 진실이스라엘 탈피오트의 비밀사람을 남겨라끌리는 것들의 비밀공피고아내가 하는 일 가슴설레는 일오늘 내가 사는게재미있는 이유빵가게를 습격하다지친 당신

  • [아동가족학] 해결중심 단기가족치료
  • 더 한다. 셋째, 효과가 없다면, 다시는 같은 방법을 사용하지 않고 다른 방법을 사용한다.Ⅲ. 목표설정해결중심 단기가족치료에서는 목적을 강조하고, 내담자와 협상하고 협동하여 목표를 잘 설정하는 것을 매우 중요시한다. 그것은 치료를 효과적이고 능률적으로 이끌 수 있는 목표의 내용을 구체화하고, 치료목표를 잘 설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치료의 성공을 결정한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리고 목적을 중요시하는 방법으로 접근하였을 때 치료의

  • [사회심리학] 대인매력의 기본 원리 및 사례
  • 다른 사람과의 관계는 우리의 행복과 불행, 즐거움과 괴로움에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생의 성공과 실패에서도 결정적이다. 그러나 이 대인관계는 그리 쉽지만은 않다.Ⅱ. 본문1.대인매력의 의미와 중요성(1) 대인매력의 의미대인매력은 다른 사람에 대한 정적인 감정을 말한다. 사회심리학자들은 호감, 우정, 동경, 사랑 등과 같은 다양한 감정을 포괄적으로 대인매력이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왜 어떤 사람에게는 마음이 끌리고 어떤 친구

  • (인강)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시험완벽정리
  • 이론- 미디어 수용자는 더 이상 수동적이지 않고 적극적이고 능동적이라는 이론.수용자는 단지 미디어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피동적인 존재가 아니라 여러장르나 내용의 미디어를 이용하여 자신의 사회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키려고 하는 적극적이고 목적 지향적인 존재라는 것을 전재로 한다.이용과 충족접근방법에서는 ‘미디어가 나에게 어떻게 할 것인가?’가 아닌 ‘내가 미디어를 가지고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연구 질문을 하고 있다.특히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맥베스노르웨이의 숲악당의 명언순서목 차순서목 차정재승의 과학 콘서트한때 소중했던 것들일본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페인트밤의 괴물너는 기억 못하겠지만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데미안탁월한 사유의 시선한 글자남한산성월급쟁이 재테크 상식90년생이 온다눈치보는 나, 착각하는 너나태주 대표 시선집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아큐정전최고의 팀은 무엇이 다른가?나비정원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