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골프에 모든 것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 목 차★

1. 골프 경기의 게임 방식
2. 골프 코스
3. 골프 코스의 구성
4. 골프 규칙
5. 골프 룰
6. 골프 핸디캡
7. 스코어 산출 방법
8.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1. 골프 경기의 게임 방식
1) 스트로크 플레이(Storke Play)

실제로 친 타수를 모두 합하였을 때 토탈 스코어수가 적은 사람이 이기는 게임방법이다. 보통 스트로크 플레이는 핸디캡(Handicap)을 토탈 스코어에서 뺀 타수인 네트 스코어(Net Score)로 승부를 결정한다.
이러한 방식을 언더 핸디캡 경기라고 하 며 아마추어 공식경기나 프로의 토너먼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다. 1위가 타이 스 코어인 경우 프로대회에서는 룰에 따라 연장전을 하지만 아마추어경기는 연장자나 핸디캡이 적은 사람, 또는 최초의 9홀에서 성적이 좋은 사람이 이기는 것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반면 토탈 스코어인 스트로크 수의 합계(Gross)만으로 승부를 결정하 는 경기방식을 크로스 경기, 또는 스크래치 경기라고 한다.

참고문헌
♠참 고 문 헌♠

1. 김승일, 교양 골프, 대경북스, 2002
2. 서울스포츠대학원대학교 스포츠레저연구소 , 탄탄한 기초를 위한 골프입 문서 , 오성출판사, 2005
3. 정영호, 아마 골프 가이드 (아마추어 골퍼를 위한) , 가림M&B, 2003
4. 박경진, 베스트 스코어를 위한 스윙과 골프 클럽, 아카데미북, 2004
5. 박승무, 알기쉬운 골프 용어와 골프 룰, 미래사, 1998
6. 타가우지이치로 , 기초 골프교실 , 일신서적출판사, 1998
7. 박영민, 강영환, 골프, 대원사, 2000
8. http://www.golf291.co.kr/
9. http://members.nate.com/
10. http://www.iwatchgolf.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나의 골프에 있어서 경쟁력 제고 방안 골프 실력 경쟁력 방안 골프 성공 방안
  • 것 같다. 경험이 떨어지게 되면 그만큼 실수를 할 가능성이 커지는 것 같다. 한번 빠져들면 헤어나기 힘들 정도로 골프는 너무도 매력적이고 즐거운 게임인 반면, 여러 골퍼들을 절망에 빠뜨리거나 짜증나게도 만든다. 완벽하게 드라이버 샷을 했고 그린에 온 시켰지만 1.5m를 남겨놓고 쓰리퍼트를 할 수도 있는 것이다. 어떤 날은 꿈같이 환상적인 게임이 펼쳐질 때도 있지만 어느 날은 최악의 게임을 하게 되기도 하는데 그것이 골프다. 그러나 모든 것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
  •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서론저는 이번 기말과제의 주제를 스포츠와 마케팅의 관계로 잡고 레포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제가 스포츠마케팅이라는 것에 관심이 많고 스포츠마케팅에 관련된 미래를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스포츠와 마케팅에 대하여 글을 쓰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스포츠마케팅을 어떠한 것인지 설명할 수 있고 모르던 것들을 알 수 있는 기회기 때문에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스포츠는 어떠한 모든 것과 관련이 많습니

  • [귀족 스포츠의 이해] 귀족 스포츠의 이해
  • 스포츠였던 스키가 대중화 되자 일반인과 섞이는 것을 매우 싫어하는상류층은 스키를 버리고 요트와 경비행기로 관심을 옮기고 있다. 조사대장자들이 가장 즐기는 스포츠로 다섯 사람 가운데 한 사람꼴로 골프를한다고 답했다. 골프 외에 헬스, 수영, 조깅, 등산등이 15%대로 거의 비슷한 수준을 보였고 에어로빅, 테니스, 요가, 스포츠댄스 등의 답도 있었다. 귀족스포츠로는 전통적으로 승마, 요트, 사냥, 골프, 테니스, 스키 등을 얘기 할수 있는데

  • [스포츠경영론] 스포츠 관광론
  • 스포츠관광 정책7. 한국 스포츠관광 발전을 위한 대책8. 한국 스포츠 관광의 발전 모델9. 국내 스포츠 관광의 미래■스포츠 관광의 정의와 본질: “스포츠 관광은 직접 스포츠에 참여∙관람하거나 모든 경쟁적∙비경쟁적 스포츠 관광대상(Sport Attraction)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집을 떠나는 여행” – Delpy, 이처럼 스포츠관광은 스포츠와 관광의 복합어이다. 따라서 스포츠에 관광을, 또는 관광에 스포츠를 겸한 것이 스포츠 관광(Sport Tourism) 또는 관광

  • [마케팅전략론]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
  • 스포츠 행사 등에 제공하여 마케팅의 여러 가지 효과를 달성하는 경영을 말한다. 현재 우리 나라의 스포츠 마케팅 시장규모는 1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대개 스포츠 마케팅은 유명 선수나 스타를 활용한 것이 대표적이다. 미 프로농구의 마이클 조던, 남자 골프의 타이거 우즈, 아이스하키의 웨인 그레츠키 등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의 내용1. 라이센싱 사업 경기 단체, 선수 혹은 대회의 이미지를 이용한 다양한 캐릭터, 로고 및 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