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외식인재] 외식의 ‘감’을 찾아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외식을 연구하라


- 외식분야의 전문가란 무엇인가?

외식에서의 TREND를 바로 알기 위해선 외식분야를 연구할 필요가 있다. 먼저 외식분야의 전문가란, 외식기업에서의 有形·無形의 자원을 활용하여 재무적·비재무적으로 성과를 창출해내는 지식을 가진 사람을 말한다. 그렇기 때문에 외식전문가는 성과(performance)에 대한 이해를 할 수 있어야 하며, 매출이 일어날 환경을 최고조의 수준으로 만들어가는 일련의 과정 하나하나에 신중을 가해야 할 것이다. 또한 그 분야를 업으로 삼는 인재들로서 외식경영에 대해 바로 알아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T’레스토랑에서 약 1년간 아르바이트를 한 적이 있다. 아르바이트를 1년이나 근무했기 때문에 내가 담당했던 파트의 모든 것은 웬만큼 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는 중간 중간에 다소 곤란한 상황을 마주하기도 했다. 현장경험을 하기 위해 본사에서 새로운 매니저님이 오시곤 하셨는데, 그때마다 내가 배우기는커녕 나보다 높은 직위인 사람에게 오히려 가르쳐주는 상황도 있었다. 시간이 지나도 큰 변화는 없었고, 역시 이론만 가지고는 외식분야의 모든 것을 알기엔 역부족이라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다. 물론 일을 하면서 돈을 벌기 위함도 있었지만 외식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 현장경험을 쌓아가고 있었던 나로서는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이처럼 나의 경험으로 본다면 외식분야의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현장경험이 바탕이 되어 성과를 창출해낼 수 있는 능력, 두 가지 자격을 고루 갖출 수 있어야 된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 한국회식정보(주) 식품외식경제 - 외식기업 사회공헌 활발, 사윤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감이 강한 사람- 6개월 이상 근무 가능한 사람② 급여- 타 외식업체에 비해 높은 시급을 지급- 팀메이트 1년 이상 근무자에게는 퇴직금 지급③ 복리 후생- 중식제공, 장학금지급, 가족초청, 피자헛 할인쿠폰, 콘도 이용권, 휴가제도, 학용품증정, 입사1주년 기념품, 생일카드, 명절선물④ 승진제도3) PR(1)피자헛 브랜드의 구성과 이미지하나의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대표적인 것들로로고와 아이콘, 브랜드 네임, 컬러,

  • [경영전략] 피자헛의 브랜드운영전략 성공사례
  • 감으로써 차별화를 시킬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www.pizzahut.co.krwww.mrpizza.co.krwww.dominos.co.krwww.pji.co.krwww.brandcareer.comwww.thinkfood.co.krwww.seri.orgwww.mk.co.krwww.hankyung.com한국피자헛 내부고객 만족하니 외부고객도 만족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마케팅 전쟁 - 알 리스, 안진환 역, 비즈니스북스, 2006 한국형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의 성공요인 분석 - 박노홍, 고려대 경영대

  • [교육사회학] 언론이 강남집중화 현상을 부추기고 있다
  • 감지 할 수 있었을 것이다. 그렇다고 한다면 비아그라 보도를 신중하게 보도해야 했 을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하였더라면 비아그라가 암시장을 이루었을 만큼 문제가 많은 정력제로서 오판되는 일은 없었을 것이며, 건전한 소비시장을 좀먹는 암거래의 문제도 만들어지지 않았을 것이라 생각된다. *해결방안: 강남 집중화 현상의 해소를 위한 언론의 미래 지향적 자세이처럼 언론은 우리 사회에 많은 영향을 준다. 강남 집중화 현상에 대한 언론의 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인재일지는 모르지만 저의 포부를 높이 평가해 주신다면 묵묵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회사의 발전과 나 자신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는 모습을 반드시 보여 드리겠습니다.자신에 대한 신념이 있고 기업에서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곳에서 일하고 싶어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임금을 많이 주는 회사보다는 저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회사이고 비전(Vision)이 있는 회사에서 일하고 싶어서

  • [취업자료] 먼저 눈에 띄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에 대한 모든 것
  • 미래에셋증권30. INI STEEL31. INI STEEL-232. 쌍용자동차33. KTF34. KT35. KT-236. 한진 37. 한진해운38. 한국지엠디39. 효성40. 신한은행41. 한화무역42. 동부증권43. 한솔전자44. DAUM 커뮤니케이션45. CAPS(캡스)46. 한국 전력공사47. 한국가스공사48. 감사원Ⅵ.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1분 자기소개1. 1분 자기소개 개요2. 1분 자기소개란3. 1분 자기소개 참고사항4. 1분 자기소개시 주의사항5. 1분 자기소개 스피치요령※ 참고 자료이 력 서성 명(한글)(한문)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