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론] 이상적인 아동복지 기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아동복지시설 운영의 가치전제
 아동복지시설은 생활아동들을 위하여 인간의 존엄성 보장이라는 가치 하에 운영 되어야 한다. 이는 시설보호의 가장 중심이 되는 가치로서, 아동 개인은 독특하고 존엄성을 지닌 존재로 취급되어야 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아동의 시설보호는 생활아동의 존엄성 유지, 차별의 배제, 개인비밀 보장, 독립성 보장, 선택권 보장, 교육권 보장, 학대로부터의 보호 보장, 외부접촉의 보장 등 아동들의 삶의 질이 극대화되는 방안들을 검토, 실천에 옮겨야 한다. 시설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들은 이러한 인간으로서의 기본가치를 이해하고, 또 그러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되어야 한다.

Ⅱ.아동복지시설 프로그램
1. 아동복지시설 프로그램의 목적
 아동의 시설보호는 아동복지의 중요한 한 부분이며, 아동복지는 사회복지의 중요한 한 부분이다. 사회복지란 이 땅에 태어난 모든 사람들이 인간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모두 다 평등하게 존엄성을 존중받는 안녕 상태를 달성하고자 하는 변화 노력이라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 아동복지론, 공계순,박현선 외, 2003, 학지사
 ‧ 지역아동복지센터 활성화를 위한 세미나, 서울특별시 아동복지 연합회, 2006, 서울특별시 아동복지 연합회
 ‧ 21세기 아동복지와 시설경영, 김통원,박인선, 2003, 서울특별시 아동복지 연합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역사회복지론-팀접근 사례관리를 통한 치료과정을 제시하여 보시오
  • 전달에 대한 준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팀 협력에 관한 논의를 토대로 우리나라의 재활서비스의 현장에서 실시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개발될 필요가 있고, 전문 분야간 팀 협력 향상을 위한 훈련 프로그램의 대안을 제시되어야 할 때이다.참고문헌남세진․최성재 (1989). 사회복지조사방법론. 서울: 서울대출판부.박희찬 (1996). 장애인 재활. 서울: 인간과 복지.안병즙 (1996). “특수교육 교사 양성의 변천”. 한국재활재단

  • 청소년 복지론 -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 복지 분야에서 아동 및 청소년 대상 활동 경험이 있으며, 해당 지역에서 1년 이상 네트워크 사업 활동 경험이 있는 자(세부활동 경력서 제출)2) 기타 자격요건(1) 관련 전공자 (교육학, 청소년학, 사회복지학, 평생교육학)(2) 관련 자격증 소지자 (교사, 청소년상담사, 청소년지도사, 사회복지사, 학교사회복지사)(3) 해당 지역 교육문화, 복지 관련 기관 (단체) 추천자(4) 사회복지사 및 학교사회복지사 우대3) 참고사항(1) 지역네트워크사업 활동경력이

  • 사회 복지 협의회
  • 복지기관의 연합체로 기관의 이해관계를 우선적으로 반영한다. 사회복지기관들이나 사회복지를 전담하는 위원회, 부서를 가진 여타의 단체들로 구성된다. 전통적으로 대도시에 존재한 복지협의회의 대부분은 이러한 형태이며, 우리나라의 한국사회복지협의회의 전신인 한국사회사업연합회도 이러한 유형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다. 전문협의회는 소협의회 혹은 독립기구로서 존재할 수 있는 조직으로, 예를 들면, 가정 및 아동복지협의회, 레크리에이

  • 지역 사회 복지관2
  • - 목 차 -Ⅰ. 지역사회복지와 지역사회복지관 - 11. 지역사회복지의 개념 2. 지역사회복지관의 이해1) 사회복지관의 개념2) 사회복지관의 목표 및 기본원칙3) 사회복지관의 성격4) 사회복지관의 구성체계Ⅱ. 사회복지관의 기능 및 역할과 필요성 91. 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역할의 이론적 고찰2. 지역복지 모델에 있어서 사회복지관의 기능과 역할3. 사회복지관의 위상과 필요성.Ⅲ. 사회복지

  • 아동발달이론 레포트
  • 아동복지론*3. 아동 발달의 특성1) 신체 및 운동 발달 2) 인지 발달 3) 언어 발달 4) 정서 발달 5) 사회적 발달 아동복지론*1) 신체 및 운동 발달 ① 머리→하체/중심→주변 ② 영아기와 아동기의 신체발달 출생시 평균 몸무게-3.3Kg, 키 50Cm 생후 1년 이내 몸무게-3배 정도로 증가, 키 26-27Cm 더 자람 11-12세경 여아가 남아보다 앞섬 청소년기 : 남아가 앞섬, 생식기관 서서히 발달 20살 무렵 : 기초적 신체적 성숙 완료 뇌의 발달 : 3-4세에 빠르게 발달, 5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