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방법(스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목차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방법)
Ⅰ. 듣기
1. 진짜듣기와 가짜듣기
2. 적극적으로 듣기
3. 감정이입
4. 듣기를 방해하는 요인
5. 효과적인 듣기 기술
Ⅱ. 자아노출을 적절하게 하라
Ⅲ. 비언어적 메시지 활용
Ⅳ. 언어적 메시지의 활용
1. 말을 가능한 줄여서 하라
2. 말을 구분, 분류, 단락 지어 말하라
3. 논리적으로 말하라

본문내용
1) 듣기(hearing이 아닌 listening이다)

듣기는 단순하게 소리를 듣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말을 듣고 이해하고 반응하는 것, 즉 경청을 의미한다. 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청각을 소유하고 있기에 듣고 싶은 말도 듣지만 듣고자하지 않는 말과, 기타 다양한 잡음(noise)에 해당하는 소리도 듣게 된다.
그러면 사람의 말을 듣는다는 것은 무슨 의미인가? 이는 바로 소리를 듣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말을 듣는 것을 의미한다. 사람의 말을 듣는다는 의미는 그 사람의 말을 듣고 이해하는 것을 뜻하며 나아가 기억하고, 평가하고 응답한다는 것이다.흔히 '저 사람의 말은 들어도 모른다. '혹은 저 사람은 말을 잘 듣지 않는다. '라는 말에서 보듯이 말의 이해 정도를 뜻하는 말이다.
즉, 듣는다는 것은 소리를 듣는 것(hearing)이 아니라, 소리를 듣고 이해하는 것(listening)을 의미한다. 즉, 경청을 통해 들은 것을 밝혀내는 과정을 말한다. 한 연구에 의하면, 직장인들은 듣기에 33%, 말하기에 26% 쓰기에 23%, 읽기에 19%를 할애한다고 한다. 그리고 학생들은 듣기에 42%, 말하기에 32%, 읽기에 15%%, 쓰기에 11%를 사용한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급간호연구 2021년 출석수업대체과제] 학술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문헌검색 방법을 통해 고급간호연구 2021년 1월 이후 출판된 간호학 분야의 조사연구 원문을 찾아 읽고, 고급간호연구 출석수업
  • 방법을 통해 2021년 1월 이후 출판된 간호학 분야의 조사연구 원문을 찾아 읽고, 연구 제목과 해당되는 조사연구 유형에 대해 서술하고 연구 대상자에 대해 서술하면서 연구 설계에 대해 설명하였다. 그리고 연구의 주요 결론과 의의에 대한 견해를 간략하게 서술하며 자신의 견해를 간략하게 서술하였다. 이 고급간호연구 과제를 통해 간호 실무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간호 연구 지식과 활용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연구논문 유형

  • 정치와 과학 레포트
  • 선택 방송 매체이미지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감성, 이미지) VS 언어적 논리(이성) 비언어Kennedy ( VS Nixon) 승리 결정적 요인균형효과적 전달 X -> 무용지물이미지 메이킹 -> 비언어적 스킬 향상언어적 커뮤니케이션비언어적커뮤니케이션입후보자, 유권자의 자세입후보자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존재 인식고 관여자의 입장의 자세저관여자의 입장고관여자의 입장입후보자, 유권자의 자세선거 유권자416172126333435363738394041

  • [불황기 내부마케팅 전략(조직 몰입도&만족도 중심) ] 불황기 내부마케팅 전략(조직 몰입도&만족도 중심)
  • 효과적이라는 것을 시사한다.내부 마케팅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최선의 인원을 고용/유지하여 그들로 하여금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고할 수 있도록 마케팅 철학과 실천을 기업 경영에 적응시키는 활동이라고 정의내려 볼 수 있다. 이 안의 중요한 핵심은 종업원을 대상으로 한 내부 지향적 마케팅 활동이라는 것이다이러한 내부 마케팅의 목적은 무엇일까? 첫째, 종업원에 대한 동기 부여, 고객 지향과 서비스 의식이 있는 종업원을

  • 제약회사 품질관리 자기소개서 및 면접자료
  •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발전시켰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들과의 원활한 협업을 구축하고, 품질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셋째로, 저는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이기 때문에, 품질 관리자로서는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이 필수적입니다. 저는 새로운 기술과 품질 관리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조직에 적용하여 품질 관리 프로세스를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을

  • 미용(헤어, 네일) 강사 자기소개서 및 면접자료
  • 방법을 사용할 예정인가요?8. 업계 동향과 트렌드를 학생들에게 어떻게 전달할 예정인가요?9. 학생들의 실습과 모의실험 활동을 어떻게 지원할 계획인가요?10. 학생들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11.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개선하기 위해 어떤 지도 방법을 사용할 예정인가요?12. 학생들의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어떤 자원을 활용할 예정인가요?13. 업계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에게 어떤 혜택을 제공할 계획인가요?14. 학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