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개론] 로마 시대의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서론〉 1. 로마의 문화적 특징
그리스의 뒤를 이어 발전한 고대 로마는 BC 735년 이탈리아 반도의 티베르강을 끼고 건국하여 BC 509년 왕정에서 공화제 정치시대를 맞게 되고, BC 146년 그리스를 정복하여 BC 31년에 제정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로마는 분열된 지중해 세계를 통합하여 유럽의 공동생활에 통일적 전통을 수립하였고, 그리스의 고전문화를 세계문화로 승화시켰다.
19세기 근대 역사학의 아버지 랑케는 로마 문화를 호수로 비교하면서 “고대의 모든 역사가 로마라는 호수로 흘러 들어갔고, 근대의 모든 역사가 로마의 역사로부터 다시 흘러 나왔다”고 하였다. 이처럼 로마는 서양 고대사의 집약적 대성을 이룸으로써 지중해 연안의 세계 문화를 완성한 문화사적인 의의를 지니고 있다.
로마 문화의 특성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첫째 절충적 성격이다. 로마인들은 선진 문화권이던 그리스 문화를 받아들이는 등 선행하는 모든 문화를 거의 다 흡수하여 폭과 깊이를 부여하였다. 둘째, 실용적 ․ 실제적인 성격을 들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각주 +
http://www.naver.com
http://www.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서양교육사 - 고대의 교육
  • 1. 원시시대의 교육 2. Greece 교육의 개관3. Sparta의 교육 4. Athene의 교육5. 스파르타와 아테네교육의 비교 6. 교육사상가Ⅰ. 고대의 교육 ♣ 서양교육사 ♣ 1. 원시시대의 교육시시대의 교육의 목적은 생존과 직접 관련된 안정에 있었고 그 형태는 비형식적 교육이었으며, 생활과 직결된 교육이었고, 생활의 장면이 곧 교육의 장소였으며, 생활 그자체가 교육의 대상이며, 내용이었다. 그러나 주된 교육내용은 생리적 필요 충족을 위한 교육,

  • [독일어교육][독일어교육 영상강의 사례]독일어교육의 중요성, 독일어교육의 역사, 독일어교육의 상호작용, 독일어교육의 노래 활용, 독일어교육의 컴퓨터 활용, 독일어교육의 현황, 독일어교육의 영상강의 사례
  • 기억의 정도를 높일 수 있고, 학습자에게 낯선 세계를 광범위하게 알려준다는 점에서 흥미를 높일 수 있다.참고문헌박성익 / 컴퓨터 활용 학습이론, 교육진흥, 3,(1) 중앙교육진흥연구원, 1990신수송 / 현대 독일어, 교육과학사, 1993이영음홍석경 / 영상학 개론, 참미디어, 1999원현주 / 교육선진국 독일, 새교육, 한국교육신문사, 1997조성일․김병숙 / 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제도 비교연구, 교육논총 26, 1996한주미 / 노래하는 나무, 서울 : 민들레, 2000

  • [수학교육학개론] 수학교육학이란
  • 교육 활동을 대상으로 하는 연구 활동이 체계적으로 학문성을 인정 받으며 시작된 것은 근래의 일이다. 킬패트릭(Kilpatrick, 1992)에 따르면 수학교육학의 정체성은 역사적으로 볼 때 처음에는 주로 수학자들에 의해 확립되어 왔다▷1908년 로마에서 열린 제4차 국제 수학자 대회(ICM)에서 현 ICMI의 전신인 수학 교육 국제 위원회가 구성되어 ICMI의 한 분과로 모임▷최근 동향1969년 프랑스 리용에서 독자적인 국제학술회의 즉, 제1회 국제 수학 교육 회의(ICME)

  • [초등교과교육론] 프뢰벨 교육이론
  • 개설했는데 이것이 훗날 독일 유치원으로 발달했다.참고자료http://hakbumo.netian.com/YEAR/child%20edu.htmhttp://my.dreamwiz.com/ezfree/th/fr/fr-10.htmhttp://olgabe.com/theory/02.htmlhttp://www.kid2002.co.kr/kid/data/0511.dochttp://www.daonart.co.kr/html//fr/fr-52.htmgabe.htmhttp://march.kwedu.net/mm/mm06-4.htmlhttp://home.cein.or.kr/~goto33/doc/ed2-404.htmhttp://myhome.snue.ac.kr/~sn010224/공부방/프뢰벨/은물.htmBarbara Beatty 지음. 이원영 옮김(1998). 미국 유아 교육사. 교육과학사이윤경 外(2003). 유아교육개론. 창지사

  • [원격교육] 원격교육 발달
  • 교육학 개론, 교육과학사강정희(2002), 강정희의 특수교육학, 도서출판 열린교육Ⅰ. 서론*연구의의와 목적정보통신기술의 발달과 첨단매체의 등장으로 세계는 정치ㆍ사회ㆍ경제ㆍ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급속한 발전을 가져 왔고, 이 과정에서 교육도 예외 일 수 없다. 전통적인 교실수업 중심의 면대면 교육은 이처럼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의 지식 및 기술, 그리고 정보 등을 획득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에 의해 한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