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수과학지도 - 아동수과학지도-아동기 수학, 과학 교육의 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관찰◈ 관찰방법1) 교사는 관찰을 이용하여 교실에서 영유아들이 수∙과학에 얼마나 관심과 흥미를 보이는지,어떠한 수∙과학 지식을 갖고 있는지, 그리고 문제해결 상황에서 수∙과학 개념을 어떻게적용하는지를 평가할 수 있음(Kennedy, 1984).
2)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관찰 방법은 교수-학습 과정의자연스러운 일부분이므로 실제 ‘평가’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도 있음.→ 그러나 다른 평가 방법에 비해 관찰은 영유아의 발달 수준을 보다 사실적으로 보여줄수 있음.◈ 일화기록1) 일화기록은 가장 기본적인 관찰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 교사는 어느 곳에서나 일화를 관찰하여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그때그때 기록하면 됨.2) 영유아가 우발적으로 표출하는 수∙과학적 지식이나 행동을 기록하는데 가장 유용한 방법3) 일화기록을 할 때 교사는 대단위 행동, 중간 단위 행동, 소단위 행동 등 세 가지 수준을고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의 필요성과 교수방법 및 평가00
  • 수학적인 개념을 획득하고 수학적인 문제해결방법을 학습한다. 유아기의 수학적 경험을 통해서 형성된 이러한 수학적 개념이나 수학적 문제해결방법은 아동기와 청년기는 물론 성인이 되어서 가지도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고, 특정 자료에서 필요한 내용을 추출하여 자료들을 수집․분석하여 생활에 적용하는 수학적 능력의 밑바탕을 구성한다. ⑤유아기의 바람직한 수학적 경험은 유아의 수학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형성한다.많은 초․

  • [부모교육] 조기교육, 영재교육
  • 교육목표 분류학에서 제시하는 고차적 사고 기술인 논리력과 다양한 행동 양상에 대한 사회적 결과들을 평가할 수 있는 능력을 강조한다.또한 유아들에게 개별적인 향상 과제와 함께 기초적인 학업 기술을 가르친다. 교사들은 유아들이 관심을 보이는 다양한 영역에 대해 창의적으로 접근하도록 자극하며 의문을 가지거나 가설을 세워보도록 격려하고 자신의 생각을 검증하고 평가해보도록 한다.미시간 주의 사립 영재학교에서 실시하는 프로그램인

  • [교육사조] Howard Gardner(가드너)의 다중지능교육
  • 아동에 관한 연구를 했고, 그로부터 그는 아동의 발달에 흥미를 가지고 교육문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어서 1951년 하버드 대학에 인지연구 그룹을 조직하고 1960년에는 하버드 대학에 인지문제 연구소를 설립하는데 주도적인 역할하였다(김재만, 1991). 1959년 매사츄세츠 주우즈 홀에서 35인의 학자들이 모여서 초중등학교에 있어서의 과학교육의 개선에 관한회의가 열렸을 때 브루너는 그 의장으로 지도적 역할을 했다. 그때 성과를 정리한 것이

  • 폴란드 유아교육에 관한 연구
  • 교육 준비3~6세 아이들에 대한 육아의 준비는 교육법에 명시되어 있다. 그러나 이런 특유의 교육 분야에 있어 관계 법규나 국세 지출비용이 반영되지는 못해왔다. 공립유치원은 3~7세 아이에 대한 독립적인 교육지도기관이다.6세 아이는 7세가 되어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유치원이라는 예비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은 초등 읽기교육과 기초수학을 가르치는 것과 아이의 일반적인 발달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구성된다. 거의 모든 6세 아이들은

  • 정신분석이론 레포트
  • 아동의 세계(1954)」라는 두 권의 책에 담았다. 1940년대부터는 아동과 청소년의 연구로 다시 돌아왔는데 연구의 중심이 이전에는 꿈, 도덕, 일상생활에서 아동에게 흥미 있는 주제 등이었는데 이때부터는 과학적, 수학적 개념에 대한 이해에 두어졌고 이것은 1980년 피아제가 사망할 때까지 지속되었다.2) Piaget의 연구 및 저서뇌샤텔 제네바 로잔대학의 교수를 역임하였다. 어린이의 정신발달, 특히 논리적 사고 발달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인식론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