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대학생 재테크 문화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배경 및 목적
2. 정보제시
• 재테크의 개념
• 은행 별 추천상품(인터뷰)
3. 설문지 분석
• 설문방법 및 일정
• 주요 설문 내용
• 통계결과 및 해석
4. 결론
• 새로운 상품 제시
본문내용
1. 조사배경

뉴스나 신문 등 다양한 언론매체에서 우리는 재테크라는 단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재테크엔 예금, 적금, 펀드 등 다양한 상품이 존재하며,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여유자금 및 미래대비자금 등을 마련한다.

과거에는 재테크하면 30대 후반의 직장인들이 주가 되어 행하고 있는 것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엔 젊은 층을 포함한 다양한 연령층에서도 재테크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은행에서도 역시 젊은 층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재테크의 대한 높은 관심을 이슈화 시키는 언론에도 불구하고 정작 우리들 주변에는 재테크에 참여하는 학생이 별로 없는 것을 알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러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현재 대학생들의 재테크 참여 실태와 인식을 조사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설 불황기 중소 건설사 브랜드화 전략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 소비자 반응메시지전략홍보전략믿을 만 하네요 ! 노출전략분양을 위한 SP이동 가능한 매체를 이용하므로 모델하우스에 오는 동안계속 노출이 가능합니다. 모델하우스까지의 동선을 장악하라기본원칙 : 옥외광고물도 Identity차원에서 Color와 Character를 활용역세권 지하철 내부광고지하철을 통해 이동하는 소비자에게 노출버스 Wrapping화제성과 함께 모델하우스셔틀버스로 이용 이동식 전광판 광고TV-CF를 유동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행동적 가치
  • 소비자 행동론 가 치 제출일 2004년 11월 24일목 차1 가치의 의미 & 소비자 행동적 가치-가치의 의미--소비자 행동적 가치-(1)기능적 가치(Functional value)(2)사회적 가치(Social value)(3)감성적 가치(Emotional value)(4)인식적 가치(Epistemic value)(5)상황적 가치(Contional value)-소비자 행동론적 가치의 특징-2 가치조사(1) 문화 추론법1)광고를 이용하는 방법2)제품에 붙인 상표명을 이용하는 방법(2) 수단 목적 사슬법1)수단-목적 연쇄법2)수단-목적 연쇄법의 특

  • [인터넷소비자행동] 인터넷 소비자 행동의 이해
  • 소비자 행동의 기본원리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이러한 관점은 마케터로 하여금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면밀히 분석하도록 촉구하고 있다. 예를 들어, 마케터는 소비자 행동을 조건화하는 개인/심리적 및 사회/문화적 요인들을 근거로 하여 마케팅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제품효익을 효과적으로 설득하고 태도를 변경시키며, 궁극적으로는 소비자로부터 바람직한 반응을 얻어낼 수 있다. Ⅱ. 본론1.인터넷 환경 특성1) 디

  • [소비자행동] 인터넷환경(온라인)에서의 소비자 행동 분석(A+소비자행동론)
  • 행동모형 1) 인터넷의 전반적인 영향 2) 신소비자의 특징 3) 인터넷 소비자의 유형 *참조이론 3.On-line과 Off-line 에서의 소비자 행동 비교 1)Off-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2)Off-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3) On-line 상의 소비자 의사결정 과정 4)On-line 상의 소비자 정보처리 과정 4. 인터넷 소비자 행동 영향 요인 1) 사회적, 문화적 요인 2) 개인적, 심리적 요인 5. 인터넷 소비자 행동에 대한 사례조사Ⅰ 6. 온라인 적용사례 Ⅱ -거원시스템 Ⅲ.

  • 아르바이트 대학생의 실태
  • 대학생들의 생활을 알아보는 좋은 연구가 되었다고 생각한다.Ⅴ. 참고문헌손상희(1996). 남녀대학생들의 소비문화행태. 대전대학교 생활과학 연구소 논문집 제5권. pp.23~37.조한혜정, 2000년 6월 28일 중앙일보.한경혜(2000). 청소년의 아르바이트 경험 : 그 과정과 의미에 대한 질적 연구. 한국청소년연구, Vol.11 No.2, pp.153~154.오지현(2005). 대학생의 소비지향적 태도에 따른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pp. 1~2.오지현(2005). 대학생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