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아가 전쟁놀이를 하고 남아가 인형놀이를 하는 경우 그냥 두어야 할까?, 성역할 형성에 어떤 영향을 줄까?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4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여아가 전쟁놀이를 하고 남아가 인형놀이를 하는 경우 그냥 두어야 하는지에 대한 여부
1) 기존의 성역할발달의 이론에 따른 결론
2) 새로운 성역할 개념에 따른 결론
3) 본인의 견해
2. 성역할 형성에 주는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한국 사회를 비롯한 많은 사회에서 전통적으로 남자는 남성적인 것이, 여자는 여성적인 것이 심리적으로 건강하다고 생각해 왔다. 인간을 분류하는 가장 기본적인 범주는 성별이며 우리가 속해 있는 사회는 성별에 따라 남성과 여성에게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특성을 규정하고 있다. 사회가 각 성에 적합한 것으로 규정한 행동이나 태도를 자신의 것으로 내면화시키는 것을 성 유형화라고 하며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성에 적합한 성역할 개념을 습득하게 된다. 하지만 요사이 유아들을 보면 여아가
.
.

3) 본인의 견해
본인은 생각은 위 전통적 성역할 발달이론과 같이 뒤 바뀐 성 역할 행동을 조기에 수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인간이 전 생애를 통해 수행하는 역할 가운데 성역할만큼 초기에 형성되어 오랫동안 지속되는 역할도 없다. 성역할 고정관념이 획득되는 시기에 관하여 연구한 Kuhn과 그 동료들에 의하면 2세 유아도 성역할 고정과념의 지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성을 영속적으로 바뀔 수 없는 면으로 간주할 때 이러한
참고문헌
- 정옥분, “아동발달의 이해”, 학지사, 2012
- 홍계옥, “어머니의 자기-지각, 양육행동 및 유아의 기질과 유아의 사회적 능력” 아동학회지, 2001
- 이인정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남,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에 기름붓기116. 오디세이아117. 오만과 편견118. 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119.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120. 왜 일하는가 121. 우리 시대 혐오를 읽다 122. 우리는 차별에 찬성합니다123. 우아한 거짓말124. 운수 좋은날125. 위대한 개츠비126. 유엔미래보고서 2050127. 유토피아128. 육일약국 갑시다129. 이기적 유전자130. 이기적윤리131. 이방인132. 이중나선133. 인간실격134. 인간의 조건135. 인간의 품격136. 인구전쟁2045137. 자기신뢰138. 자존감 수업1

  • 2000 여성복지학교
  • 성정현(여성연합 복지위원)발제 : 신경혜(한국여성민우회 가족과성상담소 부소장)토론 : 박연숙(서울여성의전화 사무국장)15:20-16:00 발표 및 토론여성복지학교를 개최하며지난해 여성복지 학교를 개최하며 전국구에서 여성복지에 대한 관심의 확대와 여성복지활동의 활성화를 기대했었습니다. 그 기대에 부응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성과에 힘입어 올해 제3의 여성복지학교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제3차 여성복지학교는 98년도의 시회복지와 여성

  • 초·중등학교의 독서자료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 개발 연구
  • 하고 싶다. 외국의 사례를 발표, 집필해 주신 유명숙, 이종숙, 오순희, 한민주 선생님께 감사드린다. 프랑스의 경우는 주한 프랑스 대사관의 문정관과 어학교육협력과 이수원씨의 도움이 있었으며 역시 이 자리를 빌어 감사드린다. 학교독서교육실태조사에 응해 주신 전국의 45개 초중고등학교의 여러 선생님들 그리고 전문가 설문조사에 성의껏 응답해 주신 여러분들께도 고마움을 표하는 바이다.연구과정의 처음부터 끝까지 관심과 협조를 아끼

  • [영유아교수학습방법] 교실의사회도덕적환경
  • 에 따르면 교사-유아 상호작용에 대한 부분이 유아교육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임을 제시하고 있다(Bredekamp & Apple, 1986; Howes & Smith, 1995; Konotes & Wilcox-Herzog, 1997; Pianta, Nimetz & Bannetti, 1997).Piaget는 성인-유아의 관계가 상호존중과 신뢰에 입각한, ‘자율적이고 협력적’인 관계가 형성될 때 유아가 독립적이고 창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마음을 발달시킬 수 있고, 모든 부분에 대해 최대의 흥미를 가지고 고려할 수 있는 도덕적 감성과 자신감을 발달시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하는 단어들을 미리 정하여 각 단어들이 여어가지 문맥에서 사용되는 것을 경험하게 하고, 각 문맥의 의미를 파악할 수있는 동영상이나 배경 화면을 함께 제시하여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알아 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함2.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에서 고려할 점1)그 어떤 경우에도 멀티미디어가 교사의 역할을 전적으로 대신할 수 없음멀티미디어 기술이 아무리 발전한다고 할 지라도 언어학습자료의 개발없이는 학습도구로서의 역할을 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