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아동기의 실종, Valerie polakow suransky, 교보, 2004)를 읽고 자신의 느낀점과 함께 바람직한 보육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1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서(아동기의 실종, Valerie polakow suransky, 교보, 2004)를 읽고 자신의 느낀점과 함께 바람직한 보육방향에 대해 제시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기의 실종을 읽고 느낀점

2. 아동기 실종과 아동기 의미의 변화

3. 아동기의 탈관료화를 위한 방법

4. 바람직한 보육방향

5. 부모와 자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래 아동교육의 대안

6.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기라는 개념의 발생이 불과 2-3세기밖에 되지 않았다는 것, 그리고 이러한 독특하고도 독자적인 아동기라는 것이 근현대 사회의 주요한 특징이라는 점을 이제는 우리 거의 모두가 인정하고 있다. 동시에 그런데 우리가 인정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은 요즘 아이들은 너무 빨리 자란다. 이러한 경향은 ‘아동 발달의 조숙화 경향‘이라고 부를 만하다. 이러한 조숙화 경향과 관련된 주제를 다루는 책들이 책 이름을 ’아동기의 실종’이라든가 ‘아동기 없는 아동들’이라고 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러한 조숙화 경향을 많은 학자들이 인정하고 있음을 함축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해야 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도서(아동기의 실종, Valerie polakow suransky, 교보, 2004)를 읽고 자신의 느낀점과 함께 바람직한 보육방향에 대해 제시해 보겠다.
참고문헌
Valerie polakow suransky(2004). 아동기의 실종, 교보
이순형(2006). 아동복지 이론과 실천. 학지사.
이배근(2004). 아동학대의 이론과 실제. 신흥메드싸이언스.
송정(2007). 변화하는 아동기 문화:거대한 폭풍. 어린이교육.
정선아(2002). 아동기의 현대적 의미 변화과정고찰. 아동권리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뢰벨 유아교육방법의 의의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the Implications of Froebel`s Methods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 자신의 본질과 신성 즉 신의 직분과 사명을 충분히 의식하고 뚜렷이 인식하며 분명하게 볼 수 있기 위해 스스로의 삶에서 자유롭게 결정하고 시행함으로 써 자신을 구현하고자 한다. 인간교육은 인간을 생각하고, 이성적으로 행동하고 점차적으로 스스로 인식하도록 이끌어 순수하고 완전한 내면 법칙(신적인 통일)을 자유롭게 표현하게 하기 위한 수단과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인간교육: 16) . 인간이 자기 직분을 이해하고 자기의 사명을 달성

  • [[유아교육개론A형]]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
  • 있는 교육효과는 무한하다고 본다. 하지만 어떠한 수단만을 가지고는 올바른 교육이 이루어질 수는 없을 것이며, 이와 더불어 ‘사랑’을 기본 바탕으로 한 유아, 교사 간의 상호 동등성이 내재된 교육활동이 되어야 할 것이다.Ⅴ. 참고문헌노명희 외(2006). 유아교육개론. 동문사김춘경 외(2004). 유아교육개론. 양서원이현섭 외(2003). 유아교육개론. 학지사원중연(2003). 영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정민사강문희 외(2002). 유아교육기관운영관리. 학지사

  • 아동기의 실종 레포트
  • 자신만을 알며, 배려하는 마음이 적은데 지적인 것만을 가르치면 옳지 않다. 그래서 인성교육을 강화해야한다는 것을 느낀 실습 현장 이였다.유아교육과를 전공하는 나로써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인지적 학습이 중요하고, 시간에 쫓기는 프로그램만이 좋다는 것이라고 생각했기에.나의 생각을 송두리째 바꿔주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탁아제도와 유아기관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해주고, 뿐만 아니라 대안까지 모색해주는 좋은 지침서였

  • 사회화(젠더사회화), 생애과정(아동기,성인기,노년기), 고령화(연로함) 보고서
  • 아동기에는 정서가 비교적 안정되고 자신의 감정을 억제할 줄 알게 된다. 또한 아동은 자신과 다른 아동을 비교하면서 자아 개념을 발달시킨다. 유아기에는 친구가 단순한 놀이 상대에 불과하던 것이 아동기에는 친구간의 우정의 개념이 발달하면서 또래관계가 매우 중요하게 된다. 남아와 여아의 또래관계는 조금 다르게 나타나는데, 여아는 한두 명의 절친한 단짝과 어울리지만, 남아와 여아는 함께 어울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 언어 및 지적발달-

  • [유아교육개론 E형]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의 역할에 ~
  • 바람직한 유아교사의 역할은 유아에게 보다 분명한 학습내용과 가치를 전달하며, 의사결정의 역할 모델로서 유아가 스스로 의사결정을 해보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다. 4. 유아교육기관 방문 후 관련 자료수집과 느낀점1)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역할(1) 유아교사의 일과1) 등원/ 조용한 놀이8시 30분정도가 되자, 아이들이 하나 둘씩 오기 시작한다. 자신의 서랍 출석판에 출석 표를 붙인다.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하고 싶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