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가][리베로]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건축가 프랭크 게리, 건축가 마리오 보타,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건축가 밀러드 풀러, 건축가 리베로, 건축가 안드레아 팔라디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

Ⅱ.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Ⅲ. 건축가 프랭크 게리

Ⅳ. 건축가 마리오 보타

Ⅴ. 건축가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Ⅵ. 건축가 밀러드 풀러

Ⅶ. 건축가 리베로

Ⅷ. 건축가 안드레아 팔라디오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

그로피우스는 건축가이자 산업 디자이너일 뿐만 아니라 , 사람들의 요구를 합리적으로 해석하여 그 결과를 근간으로 짓고자 한 사회학자이기도 했다. 바우하우스 교장직을 맡고 있던 후기에 그는 도시의 성격을 보존하면서 가장 좋은 생활 조건을 얻기 위한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 것인가를 연구하였다. 그는 도시거주자들에게 같은 밀도를 가지고 비교할 때, 가능한 한 더 많은 일조와 많은 잔디와 나무들로 이루어진 개방공간을 제공할 수 있는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했던 것이다. 이를 위해 약 10충 높이에 해당하는 커다란 슬래브형 아파트 단지를 햇빛을 최대한 많이 받아들일 수 있는 대지위에 조성하였다.




≪ … 중 략 … ≫




Ⅱ.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라틴아메리카 근대 건축의 대표적 인물이며 특히 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세운 여러 건물로 유명하다.
리우데자네이루에 있는 국립미술학교에서 건축학을 공부했고 1934년 졸업하기 바로 전에 브라질 근대건축 운동을 이끈 루시우 코스타의 사무실에 취직했다. 1937~43년에 코스타와 함께 일하면서 브라질에서 최초의 근대건축 대작(大作)으로 꼽히는 교육보건부 청사를 설계했다.
참고문헌
▷ 김경연, 유럽시기 근대건축에 나타난 발터그로피우스의 건축적 특성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대학원 건축공학과 건축계획전공 석사학위논문
▷ 문정필·김기환(2003), 프랭크 게리와 피터 아이젠만의 건축공간에 나타난 역동성에 관한 고찰, 대한건축학회논문집설계계 19권 5호, 통권175호
▷ 마리오 보타 지음, 마리오 보타(A+U작가시리즈1), 집문사
▷ 배대승(1999), 현대 건축사 - 서양 건축사
▷ 서수경, 프랭크 로이드라이트(자연을 품은 공간디자이너)
▷ 서양건축사, 동방미디어
▷ 이혜영, 발터그로피우스의 디자인 교육에 관한 고찰,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미술교육전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축가 안드레아 팔라디오의 건축 작품
  • 팔라디오가 설계한 도시 건물들도 건물의 완전성을 위해 건축 장소에 대한 세심한 배려를 희생하는 경향을 보여 준다. 장소에 맞춰 적절하게 설계하는 것과 건축 설계의 내부 논리를 따르는 것 중에서 선택해야 한다면, 그는 대개 후자 쪽을 택한 건축가다이탈리아 건축가 안드레아 팔라디오가 비첸자에 은퇴한 카톨릭 사제를 위한 집을 지었다. 건축사적으로는 서양 주택의 기원이 된 매우 중요한 건물로 현대까지 서양건축의 교본이 되고 있다. 이

  • 르네상스의 예술
  • 르네상스의 예술 - 차례 -Ⅰ. 르네상스의 개관 Ⅱ. 르네상스의 특징 Ⅲ. 르네상스의 건축 양식의 특징 Ⅳ. 르네상스의 전개     초기 르네상스      중기 르네상스      후기 르네상스 Ⅴ. 르네상스의 건축가    필립포 부르넬레스키, 미켈로쵸 미켈로치, 레온 바티스타 알베르티, 도나토 브라만테, 라파엘로 산티, 미켈란젤로 부오나로티,  안드레아 팔라디오 Ⅰ. 르네상스의 개관  르네상스의 발생, 작은 도시 국가로 나뉘어 있었고 각

  • [건축] 르네상스 건축물에 관하여
  • 안드레아 팔라디오(빌라 로툰다,비첸차,1550~1554)-매너리즘안드레아 팔라디오일 레덴토레 성당, 베니스, 1576)-매너리즘르네상스에 대해서 발표를 하게된 08학번 강한빛 입니다.1먼저 르네상스에 접어들면서 신 중심의 세계관에서 인간 중심의 세계관으로 바뀌었는데요 그래서 건축가들의 이름이 등장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성기, 후기, 매너리즘에서의 건축가와, 그들의 건축물에 대해서 발표하겠습니다.2먼저 성기르네상스의 브라만테입니다. 성

  • [매너리즘, 매너리즘과 고딕, 매너리즘과 바로크, 매너리즘예술가] 매너리즘의 사회적 배경, 매너리즘의 개념, 매너리즘과 고딕, 매너리즘과 바로크, 매너리즘의 대표적 예술가 심층 분석
  • 건축가, 조각가1) 페데리코 추카리(1543~1609)2) 안드레아 팔라디오(1508~80)3) 장드 불로뉴(1529~1608)조반니 다 볼로냐혹은 잠볼로냐라고 알려진 플랑드르의 조각가이다.4) 벤베누토 첼리니(1500~1571)5) 장 구종(1566~?),의 부분 1547~9 대리석 240*63 절묘한 기교 6) 자크

  • [미술] 마니에리즘 Mannerism의 이해(후기 르네상스)
  • 건축가의 천재성에 푹 빠져버린 것 같다. 화려하면서도 조잡하지 않고 세밀하게 계산해서 건축하면서도 딱딱하지 않은 모습을 어떻게 표현해내는 것인지 신기할 따름이다.VI. 마니에리즘이 우리에게 시사하는 의미와 우리가 느낀 점15~16c 르네상스 시기와 17c 바로크 시대 때 존재 하였던 양식임에도 불구하고 마니에리즘은 그 당시 중요하게 다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 우리는 마니에리즘의 진정한 의미와 의의를 재고하게 되었으며 이번 조사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