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동작(전래동요- 동대문남대문, 동요-곰세마리, 손유희-쥐가100마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생활주제
친구와 함께해요

주제
친구

목표
- 친구와 함께 놀이를 하면서 사교성을 기르고 재미있는 시간을 가진다.
- 술래는 친구와 손을 잡음으로써 유대감을 가질 수 있다.

가사
동 동 동대문을 열어라
남 남 남대문을 열어라
열 두시가 되면은(또는 지나면)
문을 닫는다
(반복)

설명
놀이를 시작하면서 술래(‘문지기’라고도 함) 두 명을 정한다. 이 때 술래를 남녀 어린이 한 쌍으로 하기도 한다. 술래 두 명이 양손을 맞잡아 ‘문’을 만들면, 나머지 사람들은 노래를 부르며 줄을 서서 앞 사람의 허리를 잡고 차례대로 ‘문’을 지나가길 반복한다. 노래가 끝남과 동시에 ‘문’을 만들고 있던 술래 두 명은 맞잡은 양손을 내려 ‘문’을 닫음으로써 지나가고 있던 한 명을 가둔다. 문에 갇힌 사람은 새로운 술래가 된다.

< 중 략 >

교육적 효과
-만24개월 미만의 영, 유아들은 부모와의 지속적인 신체접촉을 통해서 유대감을 형성하기 때문에, 엄마 아빠와 함께 하는 레크레이션은 자녀들의 인지능력 발 달과 정서 함양에 큰 도움을 준다.
-자연스럽게 수를 세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수리감각 발달에 도움을 준다.
-손가락을 접었다 펴는 손유희는 소근육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고양이 흉내를 내는 팔젓는 동작은 아동의 대근육 발달에 크게 기여한다.
내용
수의 개념을 생각하며 가벼운 동작을 하며 노래를 한다.
-엄마 아빠와 함께 율동에 맞춰 직접 큰소리로 불러본다.
-엄지손가락부터 쥐가 마릿수를 더해갈수록 차례로 폈다 오무렸다를 반복하기.
-고양이가 나오는 부분에선 손을 고양이 앞발모양으로 크게 저어준다.
-쥐를 닮은 사람을 떠올리면서 하면 더욱 재밌다.
수업응용
-다른 동물을 대입하여 쉽게 가사를 개사할 수 있다.
-가사에 맞춰 율동을 해본다.
-다른 동물로 개사하였을 때에 따른 율동도 함께 생각해 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동작으로 말에서 뛰어내렸다.키도 크지 않았을 뿐 아니라, 험상궂게 생기거나 우락부락하게 생기지도 않았다. 보통 사람과 다름이 없는 평범한 얼굴이었다.아니, 저분이 그래 호랑이 장군이란 말인가?사람들은 이상하다고 생각하며 서로 얼굴을 쳐다보았다. 저기, 호랑이 장군이 오신다. 하면, 울던 아이도 울음을 그친다던 장군의 풍채치고는 너무 볼품이 없어 실망하지 않을 수 없었다. 그러나 품위 있는 행동과 늠름한 기상에 눌려 좌중은 숙연

  • 아동음악과동작(손유희,쥐100마리, 동요, 토마토송, 전래동요, 두꺼비집)
  • 전래동요>활동 명두꺼비집생활주제동 물활동목표1.두꺼비에 대해서 알아본다.2.놀이를 통하여 동물의 소중함을 배운다.3.노래의 흐름의 속도에 따라 재미있게 불러본다.대상연령만 4 세활동시간15~20분교수자료활동할 수 있는 넓은 공간, 진흙활동 내 용도입1.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위한 사진을 통해 퀴즈를 낸다.T : 이 동물이 누구일까요?C : 개구리~T : 개구리와 같은 종류지만은 개구리가 아니에요.C : 잘 모르겠어요!T : 힌트를 주면은

  • [유아교육] 영아교육에 대해서
  • 아동교육프로그램을 조사한 뒤 올해 7월 한국에 보내 온 검토보고서의 내용이다.한국은 OECD가 1999년부터 진행 중인 유아교육 및 보육정책에 관한 검토사업’21개 대상국 중 15번째로 이에 대한 현장 검토를 받았다.검토보고서에는 한국의 육아상황 및 정책에 대한 진단과 한국 정부에 대한 권고안이 포함돼 있다.검토단은 “영아 보육시설에 대한 논의가 거의 없는 것에 대해 놀라지 않을 수 없다”며 “보육서비스가 유아의 권리로 간주되지 않고 맞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118페이지
  • 동요 그림책의 곰그림을 누르고 ‘곰세마리’ 노래가 나오자 몸을 흔들며 즐겁게 듣는다. 교사가 노래를 같이 불러주면서 율동을 하자 마지막에 ‘잘한다’ 부분에서 함께 박수를 치며 따라한다. 노래가 끝나자 다시 버튼을 눌러 곰세마리 노래를 반복하여 들으며 즐거워한다.놀이활동블록 놀이를 하고 있는 OO에게 교사가 ‘OO야 블록이 조금 높은 것 같은데?’라고 이야기 하자 OO는 ‘너무 높아서 위험하지요? 내가 이렇게 할게요.’라고 이야기를

  • 만2세 1년 (3월~2월) 관찰일지 236Page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 곰세마리’ 노래를 부른다, 교사가 “우와 리아 노래 잘 부른다”라고 이야기하자 리아가 “나비야~나비야” 노래를 다시 부른다.발달종합평가배변훈련중인 OO가 소변을 본 뒤에도 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는 모습이었고 집에서는 대변을 본 뒤 쉬를 했다고 표현을 한다고 하여 지속적인 배변의사표현 훈련이 필요한 것 같다. 친구와 협동하여 나들이 놀이를 할 수 있다. 진돗개는 우리 나라 토종 개임을 알고 여러 종류의 토종 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