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막대) 아동동작활동계획안과 활동영역통합의 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0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 입니다. 잘되어서 뿌듯하고 학점도 잘 받았습니다.


본문내용
도 입
T:(리본막대를 손으로 잡고)친구들 이게 뭘까요?
T:그래요, 이건 리본막대이라고 하는 거예요 리본막대 어떨 때 쓰는지 아는 친구 있나요?
T:그렇지요, 리본막대는 춤을 출 때 사용해요. (자유롭게 리본 막대를 움직여 본다)
T:그래요, 리본 막대가 정말 예쁘지요?
T:(다시 집중을 시키고) 우리 손연재 선수가 리본으로 춤추는걸 보고 같이 활동해볼까요?
T:(동영상을 1분정도 본다) 친구들 손연재 선수가 리본으로 춤추는 모습이 어때요?
T:우리도 멋지게 해보아요.(원아들에게 리본막대를 나누어 준다)
C:(선생님이 들고 있는 물체를 쳐다보며)
막대기요, 리본이요
C:(손을 들며 대답한 다)친구랑칼싸움할 때요, 춤출때요. 등등
C:(리본막대를 보며)
선생님 저도 하고싶어요.`

< 중 략 >

C:(교사의 지도에 따라 다양한 방향으로 동작을 표현한다.)
CD플레이어, 녹음된 CD

평가 및 마무리
-유아들을 자리에 앉힌다.
T:친구들, 오늘 리본춤을 추니까 어땠어요?
T:그래요, 선생님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T:어떤점이 즐거웠는지 이야기해줄수 있나요?
T:친구들 오늘 활동 너무 잘해주어서 선생님이 기분이 너무 좋아요.
다음 활동 시간에는 다른 음악으로 또 다른 동작을 배워볼까요?
C:(회상하며) 너무 재밌어요. 날아가는 것 같아요. 신났어요. 등등
C:리본이 뱅글뱅글 돌아서 좋았어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보육실습일지] 만2세 보육교사 실습일지 1-4주(2016.7.4~7.29) / 실습생소감, 실습생평가, 올데이계획안, 부분수업계획안.
  • 막대스카프미술OHP필름폼폼이낚시줄테이프스티커매직그 밖의 다양한 재료 실종 유괴●멈추기 생각하기 도와주세요안전교육교구관심 있는 영역에서 자유롭게 놀이 활동을 하도록 돕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나누도록 한다.(영아가 관심을 갖는 활동에 같이 가서 영아가 도움을 요청 시 즉각적으로 도움을 준다.)교사의 도움이 필요한 놀이에 적절히 개입하고, 장난감을 바르게 탐색, 사용하도록 도와준다.

  • [유아교육] 영ㆍ유아를 위한 음악 교육의 이론 및 실제
  • 예술적 요소에 대한 호기심, 창의적 표현 능력, 심미감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지도록 하며, 다음과 같은 내용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구분하위목표내용탐색자연과 사물의 예술적 요소들을 탐색함으로써 호기심을 기른다. 소리탐색움직임 탐색표현다양한 활동을 통해 생각과 느낌을 표현함으로써 창의적 표현능력을 기르고 정서적 안정감을 가진다.여러가지 소리 만들기노래부르기리듬악기 다루기동작으로 표현하기통합적으로 표현

  • [전통문화와 유아교육] 팽이 돌리기(우리나라)
  • 영역과 통합) 놀이에 필요한 소품 블록으로 만들기역할⦁ 팽이체험박물관 또는 팽이 경기장 놀이⦁ 필요한 소품 제작하기⦁ 역할과 규칙정하기⦁ 즐겁게 놀기조형⦁ 옛그림 감상하기⦁ 자연물로 팽이만들기⦁ 다양한 재료 사용하여 팽이만들기⦁ 우리가 놀이하는 모습 그려보기⦁ 팽이소리악기만들기⦁ 세상에서 가장 빠른 팽이⦁ 팽이 원리를 이용한 발명품팽이3) 활동망7. 월간계획안활 동1주팽이가 궁금해요2주어떻게 하면 팽이

  • A+받은 보육교사 실습일지
  • 활동, 소집단활동 각 1회(교구 소개 및 상호 작용)- 이야기나누기, 동극, 게임 등-동화 구연 1회-수업에 대한 평가: 지도 교사, 실습생3주의 수업 계획 및 검토-부분 수업 2회에 대한 활동 계획안 작성: 지도 교사 검토-두 개의 연결 수업에 대한 일일 계획안 작성: 지도 교사 검토3주부분 수업, 연결 수업-부분 수업 2회와 두 개의 연결 수업(예, 이야기 나누기+ 게임)진행-연결 수업에 필요한 교재 교구는 실습생 준비-수업에 대한 평가: 지도 교사 및

  • [유아교육] 유아 환경교육
  • 영역과 연관지어 총괄적으로 사고해 나갈 수 있게 하는 통합적 접근이어야 한다. 아래 < 표 5 >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유아기의 환경교육은 소재도 가정과 교육기관으로 국한될 뿐 아니라 활동과 생활중심의 접근방법이 적합하다고 볼 수 있다. 즉 생활 경험에 근거하고 특정한 영역의 지식을 중심으로 하는 접근보다는 자신의 주변환경 속에서 주제로서 활동을 직접 해 보는 과정적이고 통합적인 접근이어야 하는 것이다.연령단계환경교육 소재교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