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가치 의미][가치 요소][가치 종류][가치 기능][가치 표현][가치 내면화]가치의 의미, 가치의 요소, 가치의 종류, 가치의 기능, 가치의 표현, 가치의 내면화 분석(가치, 가치의미, 가치요소, 가치종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가치의 의미

Ⅲ. 가치의 요소

Ⅳ. 가치의 종류
1. 고객가치
2. 프로세스가치
3. 개발연구가치
4. 인적가치

Ⅴ. 가치의 기능

Ⅵ. 가치의 표현

Ⅶ. 가치의 내면화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가치라는 개념은 간혹 태도라는 개념과 혼동되지만 명확히 구분할 필요가 있다. 즉 태도가 ‘대상에 대한 개인의 긍정적 또는 부정적인 평가’임에 반하여 가치는 ‘바람직한 행동의 양식과 존재의 최종상태’를 나타낸다. 따라서 개인의 가치는 특정한 행동양식이나 존재의 최종상태에 대한 신념을 가지게 해주며, 어떻게 행동할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태도를 가질지를 말해주는 표준이 될 수 있다. 이러한 가치체계의 구조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도 있는데(Kahle, Beatty and Homer 1986), 즉 가치는 문화, 사회, 그리고 개성을 근거로 한 중심적 믿음으로서 안정적이지만 역동적인 특성을 지니기 때문에 나이와 결혼여부 등의 특성에 따라 개인의 가치구조는 변할 수 있다(Grunert and Scherhom 1990).
가치 항목들에 대한 연구들은 대부분 Rokeach(1973)의 척도를 이용하여 측정하고 있다. Kahle(1984)는 Rokeach(1973)에 척도를 도입하여 9개의 가치항목들(자존심, 자아성취, 성취감, 존경, 즐거움, 흥분감, 타인과의 따뜻한 교류, 안전, 소속감)은 일련의 함축된 최종적 가치를 통해 사회적용이론의 틀을 개선 발전시켰다. 가
참고문헌
▷ 강태수(1997), 헌법에서 객관적 가치의 의미와 한계, 청주대학교 법학연구소
▷ 권신애(2003), 관계적 교환에 있어 신뢰와 가치, 충성도에 관한 연구, 충남대학교
▷ 박찬영(2000), 가치의 기원과 본성에 대한 예비적 고찰, 공주교육대학교
▷ 장정제 외 1명(2009), 가치구조에 있어서 표현체계의 가치요소에 관한 연구, 대한건축학회
▷ 조윤주(2001), 가치교육에서 형식중심접근의 검토 : 도덕교과의 '가치의 내면화' 방법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 Jacques Ellul 외 1명(1967), 가치표현으로서의 법, 청주대학교법과대학법학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 유아 미술치료와 미술교육 및 EQ교육과 인성교육
  • 미술교육이다. Huyghe(1970)는 미적 표현의 특성을 ‘인간의 정신적 반영’이라고 하였다. 미술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의 표현이고 인간의 근원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미술은 곧 인간 자신의 본연이다. 다시 말하면 인간 전부의 반영이기 때문에 미술 속에는 인간의 전부가 들어 있다는 말이 된다.그러므로 미술이란 일간의 기능, 인간의 이성, 인간의 감성 등 모든 것이 하나로 뭉쳐져서 반영되는 것이다.유아기의 미술교육의 가치를 다음과 같이 생각해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미기등 아이들이 직접 감각 기관을 이용하여 활동할 수 있는 행위들을 한다.- 동화 및 이야기 들려주기, 인형극 동화 중 특히 전래동화는 어린이들의 영적인(seelisch) 영양이 되고 있다. 인간의 삶을 권선징악으로 표현하고, 어린이들의 심리적 갈등과 현상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는 동화의 원리는 성인들의 논리로 이해할 수 없는 어린이들에게 적절한 형태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이렇게 동화 자체가 포함하고 있는 도덕적, 교육적 의미를 보존하고

  • 의사 교류분석 치료 이론
  • 의미한다. 그들은 인생을 살아나감에 있어 참된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지적하였으며 자율성이 수반되는 자유를 받아들이고, 친밀한 직접적인 만남을 선택하며, 선택한 책임을 수용하고, 진정한 자기인 독특한 개인이 되려는 용기가 필요하다고 보았다.2) 치료자의 기능과 역할의사교류분석은 정서적인 통찰과 지적인 통찰을 모두 얻도록 설계되었지만 그 초점은 이성적인 명에 있으므로 치료자의 역할은 주로 교훈적이고 인지

  • 대중 매체와 대중문화
  • 의미현대사회는 영상시대이다. 문자와 음성 미디어는 아직도 그 기능을 수행하고 있지만 우리가 현대에 접하는 영상의 양과 종류는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며 영상은 그 특유의 “본다”는 행위를 통해 정보를 얻게 되는 습성으로 인해 우리에게 커다란 영향을 끼친다.일차적인 감각의 과정으로서의 본다는 것은 어떤 것을 볼 것인가의 선택으로, 그리고 그 본 것을 지각하는 것으로, 지각된 영상을 기억하고 학습하며 이해할 것인가의 과정을 거쳐

  • 교원임용시험 일반사회 전공 사회과교육론 서브노트
  • 미래의 훌륭한 시민이 되게 하는 것① 이때의 훌륭한 시민이란 사회에서 수용되는 가치, 관습, 규범을 내면화하고 이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을 말함② 기능론적 관점③ 보수적인 관점으로 비판을 받음(시민을 수동적인 존재로 바라봄)2) 내용사회의 유지존속에 필요한 지식과 행위를 주요 학습내용으로 함① 이때 교사가 교과서를 통해서 전달하는 수업내용도 중요하지만, 그내용이 내포하고 있는 가치와 신념이 더욱 중요한 학습요소가 됨② ex.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