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섭권][단체교섭권][면접교섭권][교섭권 구조][교섭권 위임][교섭주체][실무교섭][교섭요구안]단체교섭권, 면접교섭권, 교섭권의 구조, 교섭권의 위임 분석(교섭권, 단체교섭권, 면접교섭권, 교섭권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체교섭권
1. 법률상 단체교섭권 현황
2. 법률상 단체교섭권 쟁취
Ⅱ. 면접교섭권
Ⅲ. 교섭권의 구조
1. 교섭주체
1) 교섭당사자
2) 교섭담당자
2. 실제 정부측 실무교섭 담당
1) 공공연맹
2) 공무원노조
3) 전교조
3. 교섭요구(안)
1) 요구 1
2) 요구 2
3) 요구 3
4) 요구 4
4. 이후 계획
Ⅳ. 교섭권의 위임
1. 교섭권위임의 근거
2. 교섭권 위임방법
1) 교섭권 위임결정
2) 위임사실의 통보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단체교섭권
1. 법률상 단체교섭권 현황
공공부문노동자 중 주로 공공연맹 소속인 정부산하․유관기관은 현행법상 노동3권을 보장받고 있어 단체교섭권한을 갖고 있다. 그러나 정부, 구체적으로 말하면 기획예산처 지침과 그에 따른 각 부처, 지방자치단체 지침에 의해 사실상 단체교섭권한을 일정 정도 제한 받고 있다. 구체적으로 예를 들자면 정부산하기관과 교섭을 할 때 사측은 “정부지침 때문에 노동조합 요구를 들어줄 수 없다”는 말을 자주 하고 또 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서는 극도로 완강하다.
2. 법률상 단체교섭권 쟁취
만일 위와 같은 상황이 지속된다면 공무원노조와 전교조처럼 법률상으로 단체교섭권한을 제한 받지는 않는 정부산하․유관기관조차 사실상 단체교섭권을 제한을 받게 된다.
≪ … 중 략 … ≫
Ⅱ. 면접교섭권
민법 제 837조 2에서 ‘子를 직접 養育하지 아니하는 부모 중 일방은 면접 교섭권을 가진다.’ 또한 동조 2항에서 ‘子의 福利를 위하여 필요한 때에는 당사자의 청구에 의하여 面接交涉을 제한하거나 면접교섭을 제한하거나 배제할 수 있다.’ 라 정하고 있다.
- 참고문헌
-
김명수, 면접교섭권 관한 고찰, 한국법학회, 2002
김진형, 단체교섭권의 위임관계를 중심으로, 한국산업훈련협회, 2004
배병우, 단체교섭권의 법적구조와 교섭사항, 경상대학교 법학연구소, 1990
안구환, 면접교섭권에 관한 소고, 서울가정법원, 1999
장원석, 단체교섭권의 보호범위와 단체교섭응낙가처분의 인정근거에 대한 재검토, 노동법이론실무학회, 2011
장창민, 면접교섭권에 관한 일고, 한국가족법학회,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