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어린이도서관,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광고, 어린이날,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인권, 어린이만화,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건강,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성폭력, 어린이(아동)와 북한어린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3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Ⅱ.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도서관
1. 장소에 따른 문제
2. 운영비
3. 담당자 교육 문제
4. 자료 관리에 따른 문제
Ⅲ.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광고
Ⅳ.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날
Ⅴ.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인권
1. 어린이 인권에 관한 국제적 보호 역사
2. 일본에서의 어린이 인권
3. 대만의 어린이 인권
4. 한국에 있어서의 어린이 인권
Ⅵ.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만화
1. 내용
2. 언어
3. 그림
Ⅶ. 어린이(아동)와 어린이건강
Ⅷ. 어린이(아동)와 어린이성폭력
Ⅸ. 어린이(아동)와 북한어린이
1. 영양 부족 상태
1) UN의 5개 기구<대북긴급식량 지원 요청서>
2) UNICEF 보고서
3) UNDHA(유엔인도지원국) 북한 상황보고서
4) UNICEF
5) WFP 새로운 북한 지원호소 전략
6) WHO 북한의 보건의료에 관한 보고서
2. 예방접종의 문제
1) 예방접종이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지 않은 것으로 보임
2) 북한의 공중보건부는 일곱 차례의 확진된 소아마비를 보고하였다
3) WHO 평양에 긴급인도주의활동특별사무소 개설
4) WHO 북한의 보건의료에 관한 보고서
3. 전염병의 확산
1) 북한식량난의 실태와 북한동포돕기를 위한 민간․정부․언론의 협력방안
2) WHO 북한의 보건의료에 관한 보고서
3) 유진벨재단
4. 사망률의 증가
1) 북한당국
2) 미 질병관리센타 사망유병주간보고(MMWR) 북한의 공중보건상태
5. 의료체계의 붕괴
1) UN Department of Humanitarian Affairs(DHA) 북한 상황 보고
2) 국제적십자 주간뉴스 Weekly News IFRC
3) MCC
6. 의약품의 부족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박물관
어린이 박물관은 1899년 브룩클린 어린이 박물관이 첫선을 보이고, 1900년 초 미술관 관람객중 어린이가 중요하게 인식되면서 톨레오 미술관이 1903년 어린이 중심의 목적으로 건축되었고 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교육이 이루어졌다.
1920년~30년대 실용주의와 진보주의 교육의 영향으로 ‘직접경험을 통해 배운다(learning by doing)’는 것과 어린이가 구조적인 충동을 표출하는 것을 강조하는 존듀이 John Dewey의 교육적 이상이 대두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몬테소리Maria Montessori의 자유로운 자기 활동이 가능한 환경제공과 성인의 역할을 촉진자 혹은 안내자로 규정하는 교육이론의 영향으로 미술관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실기제작 수업이 제공되기 시작했다.
전통적인 박물관에서의 눈으로만 보는 학습은 더 이상 어린이들에게 효과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에서 직접 물체를 만져보고 탐색하도록 허용한 새로운 형태의 박물관이었다. 또한 교육자들도 어린이들의 학습이 다량의 지식으로 두뇌가 채워지는 것이라기보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험 활동으로서 간주하기 시작했다.
≪ … 중 략 … ≫
Ⅱ. 어린이(아동)와 어린이도서관
어린이도서관이 비록 10평에서 30평의 작은 규모이긴 하지만, 활동 내용이나 영역을 볼 때 지역에서 어린이 교육문화운동의 중심으로서 역할에 손색이 없지만,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다.
1. 장소에 따른 문제
인표어린이도서관을 제외한 대부분의 어린이작은도서관이 이미 밝혔듯이 개인이나 단체가 사무실을 임대하여 도서관으로 이용하고 있는지라, 장서규모가 늘어난다거나 임대 기간이 다 되었거나 해서 자주 장소를 이전하는 문제가 큰 어려움으로 부각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김정규(2000), 유아교육과정, 동문사
◎ 교육부(1996), 유아의 인성지도를 위한 동시자료
◎ 노혜련 외(2000), 현대사회와 아동, 소화
◎ 알렉스 몰네르 저, 박병기, 심서보, 이인재 조강모 역(1999), 아동 인격 교육론, 인간사랑
◎ 이영, 조연순(1993), 아동의 세계 : 태내기에서 청년기 발달까지, 양서원
◎ 하이타니 겐지로 저, 햇살과 나무꾼 역(1996), 아이들에게 배운다:철학이 있는 유치원 일기, 개마고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경영환경 중에서 자연환경의 중요성을 설명하시오
- [일탈] 일탈과 사회
-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권과 타 전문직의 자기결정권과 비교하여 `전문직으로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 현대인과 패션 - 패션디자인의 원리
- 일화기록법과 연속기록법의 특징, 장단점 기술하고 두 관찰법의 공통성 또는 차이점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아동관찰 및 행동연구)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