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관광객][쇼핑성향][관광기념품][보석산업]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Ⅲ. 외국인관광객과 관광기념품
1. 세련되고 다양한 상품의 부족
2. 수용의식의 결여
3. 상품개발에 주력
4. 관광기념품판매업의 활성화 및 개선방안

Ⅳ. 외국인관광객과 보석산업
1. 적극적 보석 관광상품 개발
1) 쇼핑관광(Shopping Tourism)
2) 보석축제의 활성화
3) 보석산지를 포함한 지역관광특화 방안
2. 보석 관광 관련 시설의 개발
3. 보석산업 육성을 위한 법제도의 개선

Ⅴ. 외국인관광객과 의류상품
1. 의류상품을 구매할 때
2.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의복평가기준 요인과의 차이분석을 실시한 결과
3. 실용적 요인, 심미적 요인, 상징․표현적 요인의 순으로 구매만족, 재구매의도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남

Ⅵ. 외국인관광객과 템플스테이

Ⅶ. 외국인관광객과 숙박시설
1. 민박 상품의 특성
1) 민박의 핵심상품은 객실과 식음료
2) 민박의 지원상품은 체험 프로그램
3) 민박의 편의상품은 부대서비스
4)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확장상품
2. 민박 가격의 특성
3. 민박 유통의 특성
4. 민박 촉진의 특성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지금까지의 관광의 영향에 대한 연구는 주로 경제적 영향에 관하여 관심을 집중하여 왔으며 경제적 영향의 연구에서도 긍정적영향에 대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사회․문화적 영향이나 환경적 영향에 비하여 경제적 영향은 측정하기가 쉽고, 관광이 경제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인 방안의 하나로 이용된 결과 로 보아야 할 것이다.
관광의 영향을 분류하는 방식은 연구자의 시각에 따라 경제, 환경, 사회, 문화․정치 적 측면에서 파악되기도 하고, 경제적 영향, 사회적 영향, 문화적 영향의 세 가지 범 주로 구분하기도 하면 사회적 영향과 경제적 영향을 종합해서 사회·경제적 영향으로 분류하는 등 그 분류방식은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영향연구의 일반적 범주 구분은 경제적 영향, 사회 문화적 영향, 환경적 영향 의 3가지 측면으로 분류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외국인관광객과 쇼핑성향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관광객의 총 지출 여행경비는 1인당 $1,211로 나타났다. 항목별 지출경비는 ‘숙박비’가 평균 $450이었으며, ‘쇼핑비’ $311, ‘식음료비’ $216, ‘유흥비’ $194, ‘기타경비’ $245로 조사되었다. 또한 우리나라를 방문한 외래관광객의 88.0%가 쇼핑을 한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품목에 있어서도 인삼, 도자기, 칠보, 나전칠기, 수예품의 순이었으며, 기존의 전통 토산품 외에 자수정, 인형 완구, 의류의 순으로 나타났다.
참고문헌
서태양·주선희 - 내·외국인 관광객의 관광기념품 구매속성이 재 구매 의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2002
소황옥 외 1명 -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관광기념품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 2009
심원섭 외 1명 - 템플스테이 참가동기와 체험만족도 비교연구, 한국관광학회, 2011
신영용관광 - 숙박시설의 개선 방향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1996
이상언 -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산 보석상품 구매 증진에 관한 연구, 순천향대학교, 2000
이용근 - 외래관광객 쇼핑관광의 경제적인 효과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쇼핑사업론] 관광쇼핑산업
  • 상품의 철저한 품질관리8. 불량품 유통의 근원적 봉쇄9. 우수상품에 대한 정부와 당국의 적극적 지원(보호, 생산자금지원, 판로개척, 홍보)2. 관광쇼핑업의 개념과 특성1)개념정의관광쇼핑상품은 관광객을 대상으로함, 관광기념품(souvenir)이라한다.라틴어 Subenir에서 유래한 것으로서 관광경험의 추억을 위해 구입하는 상품을 의미한다.다시말해 관광활동을 통해서 구매과정이 이루어지고, 구매동기는 타인이나 자신에게 관광활동을 기념하기 위함

  • 부산관광 보고서
  • 관광의 활성화와 부산시티투어버스와 같은 부산 지역만의 특색있는 관광산업 확산, 중저가 숙박업소의 부족과 같은 관광 수용 태세의 대폭적인 개선, 아태도시관광기구(TPO) 등과 같은 세계적 기구 및 관광도시들과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확대 등의 계획들이 중점적이고 구체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러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의 노력으로 부산은 2013년에도 200만명을 넘어, 300만명의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201

  • [여행사경영론] 인바운드 Inbound 체험 관광 상품 개발
  • 관광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한국의 멋을 알릴 수 있는 관광 상품 개발이 미약하다. 또한 국내 여행 상품은 마진폭이 적어서 다양한 상품 개발이 안 되고 있는 실정이다. 주 5일제의 실시로 다양한 국내 여행상품이 생산되고 있지만 아직도 저변확대에는 역부족이다. 새로운 상품을 개발해도 내국인이 그 일정표를 확인하고는 개별적으로 여행을 해버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상품의 수요는 비교적 적은 편이다. 그런데 외국인 관광객이 한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관광청)또한 터키 역시 관광객이 증가하였는데, 최근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선진국 시장에서 새로운 의료관광지로 터키가 각광 받고 있다. 터키는 주요 질병 수술 및 치료 등에 드는 비용이 미국에 비해 1/4~1/10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그 결과는 매우 좋아서 최근 치과를 비롯한 라식 수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외국인 환자들이 치료는 물론이고 치료 후 요양을 위해 터키를 찾고 있다. 이러한 터키의 관광 산업은 터키 경제의 주된 수입원 중 하나로 글로벌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지역관광연구북동지역 -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세계관광(1) 세계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세계 관광수입(3) 세계 관광 산업(4) 세계 관광상품(5) 세계 관광정책 2. 미국 관광(1) 북동부 지역 소개(2) 미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3) 미국 관광수입(4) 미국 관광산업(5) 미국 관광상품(6) 미국 관광정책3. 한국 관광(1) 한국 인바운드 & 아웃바운드(2) 한국 관광수입(3) 한국 관광산업(4) 한국 관광상품(5) 한국 관광정책4. 부산관광(1) 부산 인바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