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부모교육 이론은 이론적 배경과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부모교육의 목표, 방법 등이 다릅니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부모교육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부모교육 이론은 이론적 배경과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부모교육의 목표, 방법 등이 다릅니다. 부모교육하는 사람의 성격이나 배경에 의해서 관심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제는 여러 이론 중 관심이 있는 부모교육 이론을 선정하여 실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것입니다. 부모교육의 내용, 회기, 한회기의 시간,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등을 구성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1. Dreikurs의 민주적 부모교육 이론
1)Dreikurs
Dreikurs는 Adler의 제지이자, 비엔나에 설치되었던 Adler의 아동상담센터에서 같이 일하던 동료였다. 그는 1939년 미국으로 이민하여 1972년 사망할 때까지 미국 뿐 아니라 전 세계의 부모교육, 결혼과 가족 상담, 교육 및 심리치료에 깊은 영향을 끼친 사람이다.
2)가정과 자녀양육에 관한 견해
아동들이 사회에 적응하는 것을 배우게 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가족이라는 단위 안에서 이다.
가정환경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보모의 자녀양육 태도로 Dreikurs는 부모가 민주적인 자녀양육 태도를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즉 모든 독재적 사회체제의 근본적 요소에는 우수한 자와 열등한 자가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론적 경험적 고려사항을 중심으로 논문 리뷰
  • 대한 개념의 절대주의 핵심이있다 (Sen, 1983, p.159).For example, if there is starvation and hunger, then there is clearly poverty—regardless of how high or low the overall standards of living.예를 들어, 기아와 굶주림이 있는 경우 전반적인 삶의 기준이 얼마나 높거나 낮은 지에 관계없이 분명히 빈곤이 있습니다.The main theoretical criticism of absolute measures is that what people judge to be poor varies across both time and place. 절대적 조치의 주요 이론적 비판은 사람들이 가난하다고 판단하는 것은 시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대한 사랑으로 가득하신 부모님의 모습에서 남자로서 지켜야 할 패기와 자식의 도리를 배울 수 있었고, 특히 매사에 성실하지 못한 모습을 용납하지 않으셨던 부모님의 영향으로 무슨 일이든 끝까지 책임지고 성실하게 처리하는 태도를 갖게 되었습니다.새로운 사람들을 대할 때마다 미소로 다가갈 수 있는 밝고 활달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5) 성격의 장 단점좋은 대인관계(對人關係)를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언제나 유지하려 노력하고 있으며,

  • [사회복지] 북한이탈주민(새터민) 청소년의 한국사회 적응-자아정체성을 중심으로
  • 이론적배경1. 자아정체성이란?1) 자아정체성자아정체성은 자신에 관해서 통합된 관념을 가지고 있느냐에 대한 개념이다. 자아정체성이 형성되었다는 것은 자기의 성격, 취향, 가치관, 능력, 관심, 인간관, 세계관, 미래관 등에 대해 비교적 명료한 이해를 하고 있으며, 그런 이해가 지속성과 통합성을 가지고 있는 상태를 말한다. 에릭슨(Erikson, E.)은 자아 정체성의 의미를 다음과 같이 설명한다. 첫째, ∼로서의 나 사이의 통합 의식이다. 사회적 존

  • [교육학] 교육학이란?
  • 자녀의 교육 담당2) 필요성독자적 생존 능력 배양 :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는 데에는 ‘본능적 행위 이외의 것’이 필요 기간 : 15-30년(문화에 따라 시차 발생) 보통교육(common education) : 초, 중등교육 - 사회 적응에 필요한 공통적인 교육 전문교육 : 고등교육3) 형태교수-학습 : 가장 전형적, 과정 중시 훈련/교화 : 특정한 목적 하에 기능/가치 주입, 결과 중시 사회화 : 사회에의 적응, 교화에 비해 덜 강제적이고 개인에 대한 여지가 많음4) 형식 형식 교

  • 부모교육 이론을 선정하여 실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구성(부모교육의 내용, 회기,시간, 내용, 기대효과)
  • 부모교육 이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의 부모교육 이론은 이론적 배경과 부모자녀관계에 대한 견해, 부모교육의 목표, 방법 등이 다릅니다. 부모교육하는 사람의 성격이나 배경에 의해서 관심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과제는 여러 이론 중 관심이 있는 부모교육 이론을 선정하여 실제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것입니다. 부모교육의 내용, 회기, 한회기의 시간, 프로그램 내용, 프로그램의 기대효과 등을 구성하여 제출하시면 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