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관람객][관객의식][관객개발][관객비평][예술교육프로그램][공연예술][관객참여]관객(관람객)과 관객의식, 관객(관람객)과 관객개발, 관객(관람객)과 관객비평, 관객(관람객)과 예술교육프로그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3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관객(관람객)과 관객의식

Ⅲ. 관객(관람객)과 관객개발

Ⅳ. 관객(관람객)과 관객비평
1. 작품제작의 제문제
1) 작품자체의 수준향상을 위한 여건
2) 표현기술의 제반사항
3) 그 밖의 사항
2. 이상적인 극장문화를 위한 건의사항
1) 극장시설의 제문제
2) 극장문화의 새로운 인식 계몽
3. 좋은 영화를 싼값으로 볼 관객의 권리옹호
1) 정책적 지원을 통한 입장료 인하
2) 극장측의 완벽한 서비스를 통한 입장료의 심리적 인하효과 제공
3) 간접적 지원을 통한 입장료 인하

Ⅴ. 관객(관람객)과 예술교육프로그램
1. 현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교육 프로그램들이 관객을 창출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는가 하는 문제
2. 예술교육 프로그램의 다양성
3. 강조되어야 할 것으로 예술교육 프로그램은 수익사업이 아니라는 것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지역의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문화의 수요자인 동시에 공급자로서의 의식을 갖게 하기 위한 문화 이벤트를 발굴하고 지원한다. 각종의 문화 이벤트는 지역사회 공동체 단위의 문화 축제로 개발하고 지방문화제와의 연계도 아울러 고려한다. 권역별로 개성있고 차별화된 이벤트로 자리잡도록 하고 일회성이나 단발성이 되지 않도록 한다. 이를 위해서 권역별, 도시별 축제를 개발하여 특성화하므로써, 권역별 문화제가 뿌리 내리게 하고, 거리축제, 음악축제, 산업축제, 민속․역사축제 등으로 개성을 부여한다. 지역내 문화제가 뿌리를 내리고 지역의 지지가 확대된다면 ‘광주 비엔날레’ 등과 같은 국제적 규모의 성공적인 문화페스티벌의 유치도 가능할 것이다. 이러한 이벤트는 철저한 민관이 협력하여 추진하여야 한다.




≪ … 중 략 … ≫




Ⅱ. 관객(관람객)과 관객의식

대도시 시민들의 한국영화에 대한 관심도는 연간 한국영화를 보지않는 관객이 도시민의 1/3에 해당된다고 하니 지나치게 낮음을 알 수 있다. 세대가 높을수록 학력이 낮을수록 더욱 안본다는 사실은 생각 외로 대학생이 한국영화를 많이 관람하고 있음을 반증한다.
미국 영화를 보는 한국관객의 여론을 분석해 보면, 영화를 보는 이유로 오락을 우선으로 지적하고 감상경로는 TV, 비디오, 영화관 순으로 이용하고 있다.
참고문헌
김문환, 관객개발 과 비평의 위치 공연분야 (관객개발 과 비평 의 위치 公演分野),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1985
송필석, 공연예술 관객만족도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문화경제학회, 2008
이용관 외 1명, 공연관람객 구조 비교를 통해 본 관객개발 방식, 한국예술경영학회, 2012
이은미, 공연예술교육프로그램을 통한 관객개발 연구, 한남대학교, 2008
어경은, 관객참여를 활용한 미디어퍼포먼스 연구, 국민대학교, 2010
차범석, 형식의 성숙 모자라던 시절 ; 관객들의 의식구조를 중심으로,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198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랑스문화] 프랑스의 예술특구 -몽마르뜨
  • 공연 예술가, 광대 등을 그는 우울한 화폭에 담아냈다. 물론 그의 삶이 그 환락의 뒷골목에 도취했던 것은 아니다. 그는 어둡고 그늘진 사회의 일면을 냉철하고 이성적인 눈으로 표현했다. 그리고 로트렉의 눈길은 어디까지나 방관자적인 입장에서의 비판이었다. 신흥 부르주아 세력에서 밀려난 그의 시선은 언제나 서글픈 눈길로 세상을 바라보게 했다. 인기 배우들의 허식과 무지, 술집 손님들의 성격을 그는 예리한 눈으로 꿰뚫어 보았다. 30대 이후

  • [미술비평] 관람자, 문화, 이미지 -바르뜨와 시각문화
  • 과 같은) 특정한 분야 내의 단일한 요소로서가 아니라 대신 넓은 범주의 미디어 원천에서 비롯된 그리고 그 안에서 작용하는 개념으로서의 이미지를 분석하는 것과 관련되어있다. 이미지에 관해 사고하는 이러한 접근방식의 목적은 단순한 재현능력 너머의 것을 탐구하고 모든 종류의 이미지의 재현에 참여하여, 이미지의 형성과 기능에 관해 새로운 개념이 해석에 있어 동시대의 비평적 도구의 형성을 발생시키고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장의

  • [영화시장] 영화에 대한 분석
  • 식 발색법에 의한 미국의 코닥 칼라, 독일의 아그파 칼라, 이탈리아의 퍼라니아 칼라가 실용화되었는데, 이 다층식 발색법은 촬영이 간단하기 때문에 이스트만 코닥과 안스코 계통은 표준형 뿐 아니라 대형 영화의 제작도 용이하게 했다. 이로서 일반 관객들이 영화사 초기부터 꿈꾸어 왔던 컬러 토키 영화의 시대가 오게 되었고 1939년에 발발한 제2차 세계대전을 거치면서 영화예술은 도약과 혁신의 시기를 가지게 된다. 또한 테크니 컬러를 대신하여

  • [영화분석]포스트모더니즘과 블레이드러너
  • 분석적 시대가 도래한다.③ 탈 경전화(Decanonization)앞서 언급한 리오타르는 현대사회를 지배담론(Masternarrative)의 탈권위와 붕괴의 시대라고 지적하였다. 즉 소수의 담화이며 언어게임의 이질성을 보존하는 소설화가 그 자리를 차지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서구의 전통적인 형이상학 체계인 진리, 주체, 초월적 이성 등을 거부하고 규범과 경전에 대한 도전은 엘리트주의, 남성우선주의를 부인할 뿐 아니라 대중의 참여와 비평을 유도하며, 대중문화, 여

  • [공연예술] 맥베스 작품분석
  • 공연예술세미나 Final paper차 례1. 서론2. 작품분석줄거리및플롯주요인물주요장면 text 분석3. 심층 연구작품의주제비극4. 공연사1. 당대의무대공연재구성2. 시대별공연사3. 세기이후의다양한해석과무대화4. 영화로의이식사례5. 기획연출로서의작품중재1. 기획의도2. 연출의도 6. 결론Ⅰ. 서 론1609년 처음 Macbeth가 세상에 나온 이후 지금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