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BIG) 데이터(Data)에 대한 이해와 큐레이션을 통한 조직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정보통신과 인터넷 웹 모바일 기술의 융합으로 인하여 우리의 삶은 혁신적인 변화를 맞고 있으며 실시간으로 엄청나게 생성되는 정보의 양 즉 사용자의 모바일 웹과 인터넷 웹 상의 흔적들은 과거 단순한 불필요한 데이터로 치부되었지만 이제는 그 자료 흔적이야말로 사용자 고객의 요구사항의 위치를 정확하고 실시간으로 파악하게 함으로써 조직 운영전략에 핵심적인 관리방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바로 이러한 중요한 이유에서 빅데이터의 개념과 중요성 특징과 이들을 어떻게 정제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전략들을 제시한 자료이다. 많은 유익한 활용을 기대해본다.


목차
Ⅰ. 프롤로그

Ⅱ. 빅 데이터에 대한 고찰
1. 빅 데이터의 개념
2. 빅 데이터의 특수성

Ⅲ. 빅 데이터의 전략적 관리
1. 빅 데이터의 중요성
2. 빅 데이터 큐레이션

Ⅳ. 빅 데이터의 성공적 활용을 통한 조직 성공전략
1. 빅 데이터 전문 관리 팀 구성 운영
2. 빅 데이터의 주기적 관리 분석
3. 빅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 필요
4. 빅 데이터와 개인 민감 정보 보안대책 수립

Ⅴ. 에필로그
본문내용
정보통신 기술의 급진적인 발달과 더불어 인터넷과 웹 기술의 진화는 우리들의 삶과 사고의 양식과 더불어 참여의 형태를 기존의 형태와는 판이하게 다른 모습으로 바꾸어 가고 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인터넷과 웹 기술이 모바일 서비스와 융합함으로써 실로 언제 어디서나 우리는 실시간의 정보를 받아볼 수 있고 또한 새로운 정보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기술의 도입은 일하는 양식도 새로운 형태로 바꾸고 있다. 유비쿼터스 시대가 진일보한 21세기의 쾌거라고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가상 세계를 통한 사회적 참여는 모든 정보를 생성 공유 전파함으로써 집단지성을 촉진하고 나아가 실시간 참여를 수반함으로써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영역에서 참여 민주주의를 견인하고 나아가 진화와 발전을 촉진하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실시간 정보의 생성과 반응 그리고 전파를 가능하게 한 정보 통신 기술과 인터넷과 웹의 기술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이들을 활용하는 많은 웹과 모바일 사용자들의 지나간 흔적들이 주요한 조직의 전략적 관리의 대상으로 자리 잡게 되었으며 기존의 일반적인 데이터와 구분하여 이러한 모바일 기술이 발전함으로 나타나고 있는 엄청난 양의 정제되지 않은 사용자들의 지나간 흔적들! 바로 이러한 무질서하면서도 엄청난 속도로 양적 생산을 이루는 데이터를 빅 데이터라고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방대한 천문학적인 모바일 사용자들의 흔적들을 그저 하나의 참고적인 자료로만 인식한다면 이러한 흔적은 오히려 서버의 데이터 용량만을 차지하는 불필요한 자료이지만 이들을 활용이 가능하도록 정제하고 분석해 낸다면 바로 이러한 데이터야말로 기업이나 조직이 소비자들의 심리가 어디에 있음을 알려주는 매우 중요한 전략적 자산으로서 데이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조직의 전사 차원에서 또한 기업과 정부 조직 안에서도 빅 데이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도입하는 추세에 있음을 볼 때 빅 데이터에 대한 개념적 이해와 더불어 이를 전략적으로 관리하는 것은 조직의 성공적 관리전략에 매우 부합되는 작업으로 빅 데이터에 대한 이해와 이를 정제하는 큐레이션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헌정보탐색 - 빅데이터와 활용방안
  •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미정립(38%) 등을 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빅데이터 관련 과제로 지목했다고 한다.그럼 이러한 과제들을 해결하고 성공적인 빅데이터 전략을 세우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빅데이터의 활용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다음의 세 가지 주요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1.전문적인 지식 및 역량갖춘 인재 확보해야 한다.엄청나게 쏟아지는 데이터 속에서 유의미한 무엇을 발견해 낼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

  • IBM의 국제적 경영 전략과 실현 방안
  • 전략 하에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 하에 고객이 최대한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1) 기업문화 한국IBM은 지속적인 성장과 내실있는 경영에 초점을 두고 이를 통해 지식중심의 조직으로 체계를 갖추는 등 선진 경영기법을 적극 도입함으로써 국내에 성공적으로 뿌리내린 글로벌 기업의 모범 사례가 되고 있다. 특히, 1995년부터 현장근무시스템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모바일 오피스(Mobile Office)제도를 도입하여

  • 여행사실무3공통)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빅데이터가 활용된 사례와 그 유용성과 여행산업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방안을 제시하시오0K
  • 대한 욕구의 구체화세분화에 따른 관광현상은 더욱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빠르게 진화하고 복잡하게 완전세분화 되어가는 관광시장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미래 관광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매우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이는 관광산업뿐만 아니라 모든 산업분야에서 중요한 미래지향적 과제로 여겨지고 있으며 최근 사회적으로 빅데이터(Big Data)가 주목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빅데이터란 다양한 경로를 통해

  • 인공지능AI의 현황, 사례 및 전망 분석
  • 대한 분석과 학습을 통해 적합한 소비 내역을 파악해 낼 수 있으며 카드 상품 추천뿐만 아니라 고객이 즐겨 찾을 수 있는 가맹점 추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3) 멜론 ‘for you‘빅 데이터와 인공지능(AI)기반 큐레이션 서비스가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는 대표적 음악 플랫폼이다. 사용자의 음악 감상 이력을 바탕으로 취향 분석을 통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현재 위치와 해당 지역의 날씨를 반영한 음악 큐레이션 서비스를

  • 빅데이터 기업들의 활용사례(월마트,구글)분석과 빅데이터의 현재가치분석및 빅데이터 향후 활용전망과 시사점
  • 빅 데이터로 정의하기도 한다. Mckinsey와 같은 세계적인 기관들은 빅 데이터의 정의가 주관적이며 앞으로도 계속 변화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빅 데이터는 3V로 통칭되는 규모(Volume), 다양성(Variety), 속도(Velocity)의 세 가지 특징을 염두에 두고 정의를 내려야 한다. 데이터의 규모는 빅 데이터의 본질과 관계된 특징으로 도대체 어느 정도나 큰 데이터를 빅 데이터라고 부르는가에 대한 결론을 내려준다. 대략 수 테라바이트에서 많게는 수 페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