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법 & 시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강의법
1.1 정의
1.2 필요성
1.3 강의 진행
1.4 강의법의 장단점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2. 강의의 변형
3. 시범
3.1 정의
3.2 진행방법
3.3 장단점

본문내용
1. 강의법

1.1 정의
교수자가 학습자에게 언어를 통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거나 주입시키는 수업방법

1.2 필요성
비용을 절감하면서 동시에 단시간에 많은 학습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EX) 수업의 도입이나 초기 단계
가르쳐야 할 내용에 비해 시간이 부족할 때
교수자의 수가 적은데 학습자는 많은 경우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시선은 수강생을 주시해야 한다
자연스럽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강의 내용 강조에 제스처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자신의 나쁜 습관에 주의해야 한다
자신감 있게 큰 목소리로 발음은 명확하게 한다
목소리의 고저와 강약 조절에도 신경 써야 한다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학습자와 완전 정면에서 마주 대할 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정지된 상태에서 움직이게 되면 시선을 끌 수 있다
대화 하는 기분으로 자연스럽게 진행한다
학습자가 생각할 여유를 가지도록 천천히 진행한다

판서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점검이 필요하다


강의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하고 학습활동을 고무시킨다.
학습자들의 주의집중과 목표설정, 선행학습에 대한 기억자극 등의 과정 실시

강의-토의
강의법을 주로 사용하면서 토의를 병행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통제적 토의
교수자가 토의의 주체이자 사회자를 담당하여, 토론의 주제를 정하고 그에 관한 견해를 이야기하고 학습자들이 토의에 참여하도록 하는 방법


3.1 정의

어떤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시연해 보이면서 그 내용을 습득하거나 혹은 강조하는 기법

인지적 측면, 조작적 측면, 정의적인 능력이 함께 전개되어야 한다.

교수자가 바람직한 행동양식을 보여주면 학습자는 그것을 관찰하고 모방하여 혼자서 할 수 없었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시범(Demonstration) = 시연학습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복지론4) 교재와강의에 소개된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가구의 특성과 코로나19이후 비대면시대에 필요한 가족서비스와 정책 제시하시오0k
  • . 이를 통하여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할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리라 생각한다.참고자료-공용, 2020, 인간과과학, 역사속의 전염병 대유행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과 비교-공용, 2011, 레포트, 다문화가족 다문화사회의 인종차별의 문제와 해결방안-김동겸 저, 다문화 혼인의 변화 추이 및 특징, 고령화 리뷰 제5호 국내동향-이선형 저, 가족의 변화는 다양성의 확대, 서울특별시교육청, 2017-한경혜 저, 가족과 가구 영역의 주요 동향, 통계개발원, 2016

  • 평생교육학개론 중간고사
  • 법으로 인식되지만 그 후로는 Andragogy가 모든 연령대에서의 교육방법으로 인식된다. 이것은 평생교육의 뜻을 가진 Andragogy가 삶의 모든 나이 대에서 교육방법으로 사용된다는 것을 의미한다.6.집단학습 교육방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집단학습 교육방법은 크게 강의법, 토의법, 구안법, 역할놀이, 브레인스토밍의 다섯 가지 방법으로 나뉜다. 첫째, 강의법(Lecture Method)은 가장 오래된 전통적인 교수방법으로, 주로 언어를 통한 설명과 해설

  • 교수방법의 종류
  • 법의 기본적 원리나 시청각적 방법까지 포함시켜 광범위하게 해석하기도 한다. 인간적 가치의 형성과 실현을 목적으로 하는 교육을, 물품을 생산하는 기계처럼 단일화 규격화할 수는 없으므로 교수방법은 다양하고 다채롭게 연구 ․ 개발되고 있다.Ⅱ. 일반적인 교수방법 유형1. 강의법(Lecture method)1) 강의법 강의법은 교사의 주도하에 일방적으로 학생에게 학습 정보를 전달하고 이해시키는 형태를 말한다. 교사는 정보의 전달자 입장에서 전달하

  • [물류관리] QR코드의 물류 도입
  • 시범 운영하고 있다.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 B/L서류의 QR코드를 스캔하기만 하면, 범한판토스의 공급망관리 가시성 시스템인 PVS(Pantos Visibility System)와 연계하여 실시간 Tracking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다. PC를 통해 시스템에 접속해야만 했던 기존 서비스에 비해, PC가 없는 상황에서도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실시간으로 화물의 Tracking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다 .범한판토스

  • [교육심리학] 학습동기화 Motivation
  • 시범 수업 - 한문입시위주의 학교교육으로 한문 수업시간은 단지 내신을 위한 수업에 불과한 것으로 취급 된지 오래이다. 이에 전국의 많은 한문 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좀더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한문시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 중에 있었고, 그중 몇 가지를 선정하여 직접 활용하고 분석 해 보았다.1. 시작의 중요성 : 수업 목표에 부합하는 호기심 유발가장 효과적인 동기유발 방법은 학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일이다. 특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