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법 & 시범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강의법
1.1 정의
1.2 필요성
1.3 강의 진행
1.4 강의법의 장단점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2. 강의의 변형
3. 시범
3.1 정의
3.2 진행방법
3.3 장단점
- 본문내용
-
1. 강의법
1.1 정의
교수자가 학습자에게 언어를 통해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설명하거나 주입시키는 수업방법
1.2 필요성
비용을 절감하면서 동시에 단시간에 많은 학습자들에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
EX) 수업의 도입이나 초기 단계
가르쳐야 할 내용에 비해 시간이 부족할 때
교수자의 수가 적은데 학습자는 많은 경우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시선은 수강생을 주시해야 한다
자연스럽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
강의 내용 강조에 제스처를 적절히 사용해야 한다
자신의 나쁜 습관에 주의해야 한다
자신감 있게 큰 목소리로 발음은 명확하게 한다
목소리의 고저와 강약 조절에도 신경 써야 한다
1.5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테크닉
학습자와 완전 정면에서 마주 대할 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정지된 상태에서 움직이게 되면 시선을 끌 수 있다
대화 하는 기분으로 자연스럽게 진행한다
학습자가 생각할 여유를 가지도록 천천히 진행한다
판서가 잘 보일 수 있도록 세심한 배려와 점검이 필요하다
강의에 대해 흥미를 가지게 하고 학습활동을 고무시킨다.
학습자들의 주의집중과 목표설정, 선행학습에 대한 기억자극 등의 과정 실시
강의-토의
강의법을 주로 사용하면서 토의를 병행하는 방법을 의미한다.
통제적 토의
교수자가 토의의 주체이자 사회자를 담당하여, 토론의 주제를 정하고 그에 관한 견해를 이야기하고 학습자들이 토의에 참여하도록 하는 방법
3.1 정의
어떤 생각이나 아이디어를 시연해 보이면서 그 내용을 습득하거나 혹은 강조하는 기법
인지적 측면, 조작적 측면, 정의적인 능력이 함께 전개되어야 한다.
교수자가 바람직한 행동양식을 보여주면 학습자는 그것을 관찰하고 모방하여 혼자서 할 수 없었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시범(Demonstration) = 시연학습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지행동모델 사례개입(인지행동모델, 합리정서치료, 벡의인지치료, 문제해결기술훈련, 인지행동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실천모델]인지행동모델 주요개념, 인지행동모델 실천
- [사회복지사 현장실습] 실습종결평가서 (A+받은자료)
- 영유아발달_2주1차시에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을 학습한 바 있습니다. 프로이드의 정신분석
- 인지행동모델을 통한 실제 사례중심 개입 보고서
- [교육사회학] 수월성교육과 평등화교육 중 본인이 찬성하는 교육의 정책을 교육평등의 이론적 근거에 의해 제시하시오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각종 사전에서 새롭게 찾아본 언어 정보는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 보십시오 일반사전에서 특수사전까지, 그리고 언어사전에서 백과사전에 이르기까지 사전의 형식을 갖춘 텍스트는 모두 가능합니다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장애인복지론] 지적장애아동 양육자에 미치는 스트레스(양육부담감) 해소를 위한 지원과 자원의 종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