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북한의 패션스타일 변화
2. 북한의 연애관의 변화
3. 결론
4. 질문 및 답변

본문내용

북한 여성들의 롤모델

조선중앙방송의 리춘희 앵커

1943년출생 ,평양연극영화대학교 배우과

1971년 조선중앙방송 데뷔


1984.2 김정일의 지시
경공업 혁명을 일으켜 시대적 감각에 맞는 스마트한 고급옷감을 생산하라

1989 평양에서 열림 제 13차 세계청년학생축전을 계기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외국패션을 모방한 옷차림 유행

90년대 이후 미국의 상징 청바지 일본식 옷차림
치마바지 , 미니스커트, 쫄바지, 쫑대바지 유행




1) 자유 연애로 결혼하는 커플이 늘어나고 있음

"과거에는 중매혼과 연애결혼 중 7대 3의 비율로 중매혼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연애가 늘어 비율이 거의 거꾸로 됐다."

- 학생들의 경우 이성교제를 엄격하게 금지
- 80년대 후반부터 그 수가 증가하여 학교에서도 통제력 상실


2) 북한에서 연애하는 것은 여전히 어려운일.

약속잡기의 어려움.
연애결혼으로 이루어지지 못하면 중벌을 받게 됨

=> 공개적이기보다 비밀리에 연애.


3) 북한여성이 꼽는 최고의 배우자감

- 자신보다 출신성분이나 기타 배경이 떨어지는 사람과의 만남 절대적으로 기피

과거(출신성분중시)=> 당정기관의 간부,군관

현재(경제력능력중시) => 대외무역종사자+
독신여성의 증가추세


But.기피대상1호

-공장, 노동자, 농촌남성, 출신 성분이 좋지 않은사람


5) 데이트 시간대


-대중적인 다방도 거의 없고 영화나 극장도 단체관람이 주를 이루기 때문에 둘만의 장소를 찾기란 쉽지 않음

자연히 남들의 눈을 피할 수 있는 밤 시간대를 이용


6) 데이트 장소

1. 1990년대
-평양의 청춘남녀들이 주로 찾는 산보코스
-모란봉 공원, 평양 체육관 앞, 대동강변의 오솔길,보통강변
-까페문화가 발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야외에서 데이트를 주로함

2. 2000년대
-한류의 영향으로 인해 좀 더 자연스러운 데이트
-공개적으로 애정행위나 스킨십을 하지는 않으나 서로에 대한 사랑 표현은 대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변화율은 물체에 작용하는 알짜힘에 비례하고, 알짜힘의 방향을 따른다. ② 일정한 질량을 가진 물체의 가속도는 알짜힘에 비례한다. (3) 제 3 법칙 (반작용의 법칙)①물체 A가 다른 물체 B에 힘을 가하면, 물체 B는 물체 A에 크기는 같고 방향은 반대인 힘을 동시에 작용한다. ②운동량은 보존된다. 9. 광복 후 남한의 토지 정책 - 유상몰수 유상분배광복 후 북한의 토지 정책 - 무상몰수 무상분배10. 여러 법적 권한(1) 유산피상속인 자신이 행사하지 않

  • [환경과 소비자] 리사이클링(recycle) 자원 재활용
  • 변화,” 마케팅전략연구소, 2005.-유병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lifestyle)의 변화,” 한국마케팅연구원, 2005.-심포지엄1 : 재활용정책,산업의 기반조성 및 육성방안 ; 재활용 현황과 정책의 기본방향 (제4차 자원재활용 기본계획(안))한국폐기물학회 | 추계학술연구회발표논문집 | 2007년 -리사이클링백서 - 산업폐기물재활용기술개발사업단-한국행정논집(2007) 제19권 제3호, pp.501~525 소비자의 재활용 태도 및 행동의 이해-한국환경자원공사 (http://www.env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연구가 필요하다. 지역주의의 문제가 중요한 사회모순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는 지금 추상적이고 관념적인 지역화합을 외치기보다는 우리 역사 속에서 각 지역이 갖는 특성이나 개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알리는 것이 대단히 중요한 일일 것이다. ※ 세대 갈등한국 사회와 생활구조의 변화 한국 사회변화와 세대별 문화코드, 김희재, 신지서원, 2004.들어가며해방 이후 한국 사회는 다른 어떤 나라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민족분단과 한국전쟁, 급속한 산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라이프 사이클은 타사보다 짧다. 이렇듯 시장의 변화나 유행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더욱 복잡한 기획과 업무의 가중이 요구되지만 유연하게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특징 역시 다양한 욕구를 지닌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을 만족시켜주는 닉스의 전략인 것이다. (5) NIX 제품의 심리적 속성 - 고급화닉스 제품이 갖는 심리적인 특성은 한마디로 고급화이다. 가상적인 target consumer 인 여피족은 현대 사회에서 고학력의 개성이 강한 전문직업인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라이프 사이클은 타사보다 짧다. 이렇듯 시장의 변화나 유행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더욱 복잡한 기획과 업무의 가중이 요구되지만 유연하게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특징 역시 다양한 욕구를 지닌 소비자의 심리적 요인을 만족시켜주는 닉스의 전략인 것이다. (5) NIX 제품의 심리적 속성 - 고급화닉스 제품이 갖는 심리적인 특성은 한마디로 고급화이다. 가상적인 target consumer 인 여피족은 현대 사회에서 고학력의 개성이 강한 전문직업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