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학 개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6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체육의 개념
2.체육의 목적
3.체육의 목표
4.체육의 가치
5.체육의 필요성
본문내용
1.체육의 개념
체육이란?

인간의 신체활동 중에서도 “대근활동을 수단으로 하는 신체에 의한 신체를 위한 교육이다”



체육의 목적은 ‘신체활동을 통한 건전한 인간의 육성’에 있다.


즉즉즉!!!!!!체육은?

⑴.인간에게 가장 안락한 삶과 활발한 활동 그리고 가장 좋은 봉사를 할 수 있는 인간을 육성




⑵.인간생활의 총체에 교육적으로 작용함으로써 체력과 정신배양은 물론 사회적*정서적으로 풍부한 인간 형성이 가능한 교육


따라서 체육은 !

인간의 사회적 활동의 원천이 되고, 모든 교육 중에서 가장 기초적인 교육이며, 바람직한 인간육성을 위하여 신체활동의 잠재적 가치를 최대한 추구함으로써 인간을 인간답게 하려는 교육활동


체육은
체련, 체조라고 불리었으나 오늘날에는 체육이란 말을 쓰게 되었고, 뜻도 명확해졌다.



⑴.신체를 위한 교육

9세기 말 초기의 체육발달에 기초적인 역할을 한 의학계 사람들이 체육의 올바른 계획이 젊은이들의 육체적인 건강에 기여 한다고 보고 학교 교과과정에 체육을 정식과목으로 채택시키도록 하면서 발달하게 된 개념 그러나 신체의 정상적인 발달과 건강의 보호증진에만 목적을 둔 ‘신체를 위한 교육’의 개념은 ;교육의 한 영역으로서의 체육‘ 으로 그 개념이 점차 변모해 가게 되었다.



⑵.신체를 통한 교육

20세기 초에 들어 부각되기 시작한 개념으로 중점적인 ‘신체의 교육’ 위주에서 포괄적인 개념인 '신체를 통한 교육‘ 으로 이 전환되었다. 이 시기는 ’신체의 단련‘에서 ’체육‘으로 바뀌는 시기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