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아이 대상 체육활동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용어의 정리
3.문제점
4.본론
5.결론

본문내용
서론

각박해져만 가는 21세기 사회에서 소외되고 있는 저소득층 아동들의 원활한 사회성 향상과 그들의 건강한 체육 활동을 위한 도움을 주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제작함.

대상선정이유
한 지역아동 센터의 센터장과의 대화 중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은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라는 말을 들었다. 맞벌이 부부도 한 가정부모도 저소득층 가정의 경우 아이에 대한 관심을 쏟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며 이러한 현실은 저소득층 아동들을 더욱더 암흑으로 몰아넣고 있다고 한다. 이렇게 소외 받는 아이들을 음지에서 양지로 이끌어 내어 사회에 통합 시키는 것이 우리의 목적으로 삼고 저소득 아동을 선정 하게 되었다.

지역선정 이유
여러 아동 복지센터가 있었지만 지리적으로 서울시립대학교에 가깝고, 주변 환경 및 접근성을 고려하였고, 현재 운영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예체능 중심이지만 체육활동이 없는 지역아동센터를 알아보던 중 중랑구에 위치한 열린 지역 아동센터를 찾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 해서 잘 사용했습니다.
  • pkrxori2***
    (2023.09.26 18:18:09)
회원 추천자료
  • (학교복지)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실태와 문제점 및 바람직한 운영방안
  • Ⅰ. 서론1. 의미 - 방과 후 학교란?2. 목표Ⅱ. 본론1. 운영주체2. 강사3. 교육대상5. 교육장소6. 방과후 교육활동 프로그램1) 프로그램 운영시간2) 프로그램 개설시 고려요인3) 방과후 교육활동 참여방식4) 타교와의 연계프로그램5) 운영 프로그램의 구성17. 방과후 교육활동의 문제점1) 방과후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부족2) 교사와 학생의 부담 가중4) 외부강사의 자질과 책무성 부족5) 재정지원 문제Ⅲ. 결론Ⅰ. 서론1. 의미방과 후 학교란?현행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활동으로 인한 유아를 제대로 보살필 수 없을 때 그에 대한 보완으로서 운영되고 있다. 방과후 과정운영이 잘 시행되려면 교사와 학부모간의 대화속에 원만한 인간고나계를 유지함이 절대로 필요할 것이다. 이를 위하여 유아원에서는시장의 원리에 의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수요자인 학생, 학부모가 다양하게 선택하여 수강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과목, 다양한 요일, 다양한 수업시간, 다양한 품질, 다양한 반편성, 다양한 수강

  • 국민건강보험공단자기소개서] 2021년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기소개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면접, 국민건강보험공단 자소서, 건보 자소서, 건보 자기소개서
  • 활동으로 ○○희망공부방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열정을 쏟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희망공부방은 저소득층 초등학생 자녀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봉사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부터 ○○○○까지 6개월 동안 3, 4학년 학생들을 가르쳤는데 처음에는 기초학력이 부진한 학생들이 수업 시간에 산만한 모습을 보여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당시 2명의 대학생 멘토가 더 있었는데, 제가 영어를 맡고, 다른 두 멘토가 국어와 수학을 맡았습니다. 교실

  • [청소년복지] 소외계층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활동지원에 대한 연구
  • 활동에 제약을 받는 저소득층에게 문화향유기회를 넓히고자 제공되는 공연, 전시, 영화 관람료 지원 쿠폰을 말한다. 복지기금의 지원으로 문화예술로 부터 소외된 분들과 공연, 전시 등의 관람기회를 나눠온 한국문화복지협의회의 문화바우처가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 바우처 사업과 통합, 확대되어 함께 진행한다.문화바우처 지원대상 : 저소득층(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한 사업.저소득층에는 장애인, 아동, 청소년, 어르신이 포함됨.

  • 청소년 복지론 -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 아이들에게 맞추 려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아이들이 자라온 환경도 다르고 아이들 개개인의 색깔, 표현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그러기에 아이들과 상담할 때, 상담기법이나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공부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Q-5. 학생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나 프로그램 활동을 시행할 때 주의할 점이나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대상학생들의 ‘낙인’ 문제를 들 수 있습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