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특정한 브랜드와 소비자 자아의 동일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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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이론적 배경
가설 또는 연구문제
연구방법 및 실시
연구의 시사점과 제한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연구주제
명품소비 = 과시욕구?
브랜드 동일시 경향

연구주제
명품을 선호하는 사람일수록 브랜드 동일시가 높을 것이다.
이러한 성관관계를 알아봄으로써, 20대 여성들의 실제적 브랜드 구매 향상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광고효과들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자신이 소유한 명품 브랜드를 자아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자아존재를 확인하는 수단으로 명품브랜드를 인식.
이러한 관점에서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관계형성경로를 개발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연구를 실행.


이론적 배경
베블런 효과 : 기능적으로 동일한 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려는 행태
소비재의 가격이 상승해도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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