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 특정한 브랜드와 소비자 자아의 동일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이론적 배경
가설 또는 연구문제
연구방법 및 실시
연구의 시사점과 제한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연구주제
명품소비 = 과시욕구?
브랜드 동일시 경향
연구주제
명품을 선호하는 사람일수록 브랜드 동일시가 높을 것이다.
이러한 성관관계를 알아봄으로써, 20대 여성들의 실제적 브랜드 구매 향상과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는 광고효과들에 대하여 알아볼 것이다.
자신이 소유한 명품 브랜드를 자아의 일부로 받아들이고 자아존재를 확인하는 수단으로 명품브랜드를 인식.
이러한 관점에서 소비자와 브랜드간의 관계형성경로를 개발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고 이해 할 수 있도록 연구를 실행.
이론적 배경
베블런 효과 : 기능적으로 동일한 상품에 대해, 소비자가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하려는 행태
소비재의 가격이 상승해도 오히려 수요가 증가하는 현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역사적 흐름에 따라 변화한 사회복지행정의 흐름을 조사 분석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행정의 장점 및 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장애인복지에서 자립생활 모델의 현황과 전망에 대하여 논하시오
-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인터넷 또는 게임중독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 신자유주의가 사회복지정책에 미친 영향에 대해 문헌과 교재를 참조하여 서술하세요
- 사티어의 경험적 가족치료 모델에서 가족조각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그 활용법을 사례와 함께 제시하시오
- 실험조사설계의 특성과 실험설계의 유형인 순수실험설계 유사실험설계 전실험설계를 비교설명하시오
- 노인복지 프로그램계획서(환경미화 프로그램, 의사소통프로그램)
- 어르신과 함께하는 음악치료 프로그램계획서[프로포절]
- 학교사회복지사의 윤리적 딜레마 및 비밀보장
- 가족생활주기의 개념과 가족주기 단계에 따른 발달과업을 설명하고, 자신의 현재 가족생활주기 단계와 앞으로 가족의 변화에 따른 발달과업 등을 예측하여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