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생활교육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여가생활교육









목차

여가생활교육

Ⅰ. 사회문화적 생활시간의 개념적 속성

Ⅱ. 여가행동과 여가장애

Ⅲ. 여가생활교육 및 가족여가
본문내용
여가생활교육

생활시간은 인간의 모든 활동과 결합되어 있는 주요 자원으로 하루 24시간이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가를 파악하는 데 기준이 된다. 이 생활시간은 문화와 시대에 따라 다르며 동일한 시대와 문화에서도 개개인의 성, 연령, 직업, 성격, 사회문화적 배경 등에 따라 많은 차이를 나타낸다.
인간의 생활시간 구조는 대개 세 가지 범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첫째, 잠자고 식사하고 신변을 돌보는 일 등의 생리적 필수시간, 둘째, 일(직업노동, 가사노동), 통근(이동)과 관련한 노동시간, 셋째, 일하는 시간과 생리적 필수 시간을 제외한 나머지 시간을 의미하는 여가시간이 있다.
우리의 생활시간 구조에서 생리적 필수시간과 노동시간을 제외한 여가시간의 의미는 잔여시간이라는 개념과 함께 자유시간의 개념으로 파악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그렇다면 생리적 필수시간과 노동시간은 생물학적으로, 사회 ․ 경제적으로 구속된 시간이므로, 여기서 주체성을 가지고 선택한 자유를 구현하기란 어렵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